본문 바로가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너무너무 재미있는 극사실주의 부동산 소설 1탄 : 김 부장 이야기 책 속의 주인공은 자신처럼 대기업에 취직하는 길 만이 단 하나의 옳은길이라고 굳게 믿었어요. 개인 유통 사업을 하고 싶은 아들과 갈등이 깊어질 수밖에 없었죠. 저도 의심의 여지없이 이런 루틴을 밟아야 가장 행복할 거라 생각했어요. 그렇지 못하면 내인생은 나락으로 간다고 여길 정도로요. 무언가가 옳다는 신념을 맹신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말은 들리지 않아요. 무조건 내가 맞고 남들은 틀렸다고 단정 지어요. 지금껏 열심히 살아왔고 성공 경험이 많을수록 그런 신념은 더욱 깊어지죠. 한번쯤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길이 진짜 맞는 건지 생각해 보세요. 근본적인 것부터 바꿔보려는 용기가 여기서도 필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들 수록 나 자신이 어린 시절 그.. 2022. 1. 19.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by 곰손이 2022. 1. 19.
728x90

너무너무 재미있는 극사실주의 부동산 소설 1탄 : 김 부장 이야기

 


 


책 속의 주인공은 자신처럼 대기업에 취직하는 길 만이 단 하나의 옳은길이라고 굳게 믿었어요.
개인 유통 사업을 하고 싶은 아들과 갈등이 깊어질 수밖에 없었죠.

저도 의심의 여지없이 이런 루틴을 밟아야 가장 행복할 거라 생각했어요.
그렇지 못하면 내인생은 나락으로 간다고 여길 정도로요.

무언가가 옳다는 신념을 맹신하게 되면 다른 사람의 말은 들리지 않아요.
무조건 내가 맞고 남들은 틀렸다고 단정 지어요.
지금껏 열심히 살아왔고 성공 경험이 많을수록 그런 신념은 더욱 깊어지죠.

한번쯤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길이 진짜 맞는 건지 생각해 보세요.
근본적인 것부터 바꿔보려는 용기가 여기서도 필요합니다.


728x90

 


나이가 들면 들 수록 나 자신이 어린 시절 그렇게 싫어하던 꼰대가 되는 것 같아요.
나도 모르게 조금씩 말이에요.

꼰대란?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학생들의 은어로 최근에는 꼰대질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네이버 상식사전)


사람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고 함께 일하는 것도 꺼리는 꼰대가 되지 않으려면 입은 닫고, 많이 보고, 또 많이 듣기가 필수예요.
무조건 내 말이 맞다는 생각은 절대 금물입니다.
특히 나보다 어린 사람을 대할 때는 의도적으로라도 더 들으려고 해야 해요.



조직의 리더, 또는 어느 정도 사회적 위치가 있는 사람들은 뭔가를 모른다고 하면 무능력한 사람으로 여겨질까 봐 두려워해요.
오랜 세월 쌓아온 경력과 노력이 있으니 무너질까 두려울 수밖에요.
하지만 세상은 변하고 있는데 내 생각만 고집하다 보면 보면 그 집단은 경직될 수밖에 없어요.

사람이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잖아요?
나보다 어린 사람, 직장에서 경력이 짧은 사람에게도 배울 점이 분명 있어요.
모르는 걸 부끄러워하지 말고 상대가 누구든 배우려는 자세가 열심히 쌓아온 경력과 지식보다 더 중요할 수 있어요.


오로지 내가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일지만 신경 쓴 삶 때문에 책 속의 주인공은 실직 후 공황장애까지 겪어요.
백수가 된 자신의 모습을 타인이 얼마나 초라하게 볼지를 생각하면 견딜 수가 없었던 거죠.

저도 그런 면이 있었는데요.
남들에게 잘 보이려고 비싼 옷을 사 입고 명품 가방을 메고 다녔어요.
그런 삶을 살다 보면 가족도 내팽개치게 되고 진짜 내 인생은 저 멀리 도망가 있더군요.
지금은 많이 내려놓았지만 아직도 남의 시선이 신경 쓰일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의도적으로 나와 내 가족을 중심에 두려고 노력해요.
남의 시선에 신경 쓴다는 것은 남의 인생을 사는 것과 같아요.
한번 사는 인생, 내 인생을 살아야 해요.


뭐든 하고 후회하는 게 나아요.
책 속의 김 부장은 실직을 당하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공실 위험이 큰 상가에 퇴직금을 몽땅 투자해요.
대출까지 껴서 말이에요.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지만 결국에는 아들에게 사업장을 제공해 줄 수 있었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가족관계도 회복되었어요.
당장은 결과가 나쁘더라도 결국엔 좋은 쪽으로 흘러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 불행하다고 생각하거나 낙심할 필요조차 없겠죠.


내게 중요하다고 여기는 일일 수록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 온 시간과 정성을 쏟아붓잖아요?
그런데 그 결과가 터무니없이 형편없다면?
좌절감은 말할 것도 없고 내 자신이 무능력하고 한심한 존재로 생각될 수 있어요.

그런데 딱 여기까지예요.
실패에 대한 실망감은 피할 수 없겠지만 그걸 너무 부풀려서 ' 내가 그럼 그렇지.' ' 나는 안되나 봐.'라고 스스로 자존감마저 떨어뜨리지 말아요.
지금의 실패가 미래에는 성공일 수도 있으니까요.
'그때 그렇게 되길 잘했네.'라고 생각하는 날이 올 거예요.


 


- 2편에 계속 -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2.2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 돈의 심리학
2021.03.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성공의 열쇠 :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

 

성공의 열쇠 :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관한 이야기🔑

현실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도피하고 싶을 때 펼쳐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요즘 직장에서 많은 업무에 시달리다 보니 몸도 마음도 힘든 나날을

cuddly282.tistory.com

2020.08.0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인생(1)

 

놓치고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인생(1)

안녕하세요~^^ 곰손이에요. 요 며칠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어요. 비 내리는 모습은 참 보기 좋은데 습한 날씨와 잦은 피해 소식 때문에 상쾌하지만은 않은 요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