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30대 백만장자가 알려주는 가난에서 탈출하는 방법 국민연금을 개혁하지 않으면 조만간 고갈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더군요. 더내고 덜 받는 방식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이보다 큰 문제는 이것만으로는 노후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없는 거예요. 국민연금은 여러 가지 노후 준비 방법 중 하나일 뿐이에요. 내가 아닌 그 누구도 내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국가가 내 노후를 책임져 줄 거라는 믿음도 버리고요. 지금 당장 투자든 저축이든 각자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해야 해요. 요즘 들어 많이 늘어난 현금성 지원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를 키울 때 물고기를 잡아줄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라고 하잖아요. 국민들에게 현금성 지원만 자꾸 하는 것은 나라의 부채 증가는 물론 .. 2022. 6. 1.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by 곰손이 2022. 6. 1.
728x90

30대 백만장자가 알려주는 가난에서 탈출하는 방법

 

 


 

 

 

국민연금을 개혁하지 않으면 조만간 고갈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더군요.

더내고 덜 받는 방식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이보다 큰 문제는 이것만으로는 노후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없는 거예요.

 

국민연금은 여러 가지 노후 준비 방법 중 하나일 뿐이에요.

내가 아닌 그 누구도 내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해요.

국가가 내 노후를 책임져 줄 거라는 믿음도 버리고요.

지금 당장 투자든 저축이든 각자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해야 해요.

 

728x90

 

요즘 들어 많이 늘어난 현금성 지원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이를 키울 때 물고기를 잡아줄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라고 하잖아요.

국민들에게 현금성 지원만 자꾸 하는 것은 나라의 부채 증가는 물론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달콤한 사탕으로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의지마저 빼앗아 버리는 게 아닌가 싶어요.

결국 다 우리가 내야 할 세금이기도 하고요.

물론 꼭 필요한 지원도 있겠지만요.

 

 

 

아주 많은 돈을 벌어도 일하느라 정작 자기 가족은 돌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죠.

이런 삶은 진정한 부자의 삶이 아닌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돈이 아무리 많아도 내일 당장 죽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 말이에요.

내 시간을 투입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봐야 해요.

나와 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서요.

 

 

 

근로소득만으로는 부족해서 주말에는 투잡 뛰고, 투자하고... 정신없이 살다 보면 가끔 현타가 와요.

시간낭비에 삽질하는 기분도 들고요.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그냥 예전처럼 즐기며 살까? 싶기도 해요.

 

하지만 근로소득만으로 퇴직까지 절제하며 사는 삶이 좋을 리 없잖아요?

미래를 위해서 오늘은 희생하지 말아야 하고요.

가뜩이나 짧은 인생 60세 이후의 삶을 위해 황금 같은 지금을 불행하게 보낼 수 없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결론은 근로소득 외의 것을 만드는 것, 투자를 통한 자본소득을 얻는 게 최선이에요.

처음 시스템을 구축할 때는 정신없이 바쁘고 온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결국 원하는 삶에 가까워질 거예요.

그 과정까지 즐길 수 있다면 더욱 좋고요.

 

 

블로그에 글을 쓰는 사람이라면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는 것도 좋지만 읽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라고 하더군요.

검색자가 궁금해 하는 것을 블로그 포스팅에 반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방문자도 많아지고 양질의 글도 쓸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저도 길다면 긴 시간 동안 블로그를 해 왔지만 이 부분은 좀 간과했던 것 같아요.

내가 잘할 수 있는 것 위주로 포스팅을 해 왔거든요.

처음엔 내가 좋아하는, 관심 있는 글을 쓰면서 시작하는 게 맞지만 점차 읽는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을 글로 풀어내는 내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아직 블린이를 못 벗어난 저는 블로그에 대해서 계속 공부해 봐야겠어요.

 

 


나를 완성하는 건 내 생각이 아닌 행동이라고 하잖아요?

생각만 해서는 결코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말이에요.

좀 더 준비하고, 공부한 다음에 실행하는 게 아니라, '일단 하라.'는 거예요.

'실행력'이라는 게 얼마나 큰 능력인지 알 수 있죠.

가만히 있으면 안 이루어져요. 

움직여야 해요.

 

 

 

불완전하더라도 당장 도전하고 실행해야만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맞이 할 수 있다고 해요.

마음속에 '이건 꼭 해 봐야지.' 생각하는 게 있다면 부족하더라도 일단 시작해 보는 거예요.

혹여 크게 실수하거나 제자리로 돌아가더라도 그 과정에서 배운 게 책상에 앉아서 공부한 것들보다 훨씬 더 클 거예요.

물론 성실히 준비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자세도 유지해야 하지만요.

 

 


 

 

 

지금까지 지은이 김상준의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이었습니다.

 

김상준 님은 최근, 부동산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구독하게 된  '대장 TV'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지은이는 부동산뿐만 아니라유튜브, 블로그, 스마트 스토어, 전자책 등 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현금 흐름의 여러 종류와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어요.

 

어느 한 분야에 깊이 배우기에는 한계가 있지만 전체를 아우르는 총론과 같은 성격이 있으니 부수입에 관심을 갖고 계시거나 유튜브나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읽으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쉽게 읽히니 부담 없이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2.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변하지 않는 가치는 지키고 시대에 맞는 가치는 새롭게 만든다. 어떤 음식점에 가면 유난히 메뉴가 많은 곳이 있어요. 그런 곳은 모든 메뉴가 그럭저럭 먹을 만 할지 몰라도 다시 찾고 싶을 정도

cuddly282.tistory.com

2021.11.0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법칙 : 좋아보이는것들의 비밀

 

보는 순간 사고 싶게 만드는 법칙 : 좋아보이는것들의 비밀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좋아 보이는 것들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있을까?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는 가게를 보면 남들과 경쟁하기 보다는 독자적인 무언가가 있다고 해요.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cuddly282.tistory.com

2021.09.1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나도 글 잘 쓰고 싶다! : 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나도 글 잘 쓰고 싶다! : 파워블로거 핑크팬더의 블로그 글쓰기

막막한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글쓰기 안내서📝 무엇이든 복잡하다고 느끼면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하려고 하는 일이 너무 어렵고 깜깜하게 느껴진다면 단순화하려는 시도가 도움이 돼요. 단계를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