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디지털 노마드와 직장인을 위한 인터넷 투잡 아이템 ◻ 글의 주제를 정할때 위키피디아를 활용하자. (p.41) 검색창에 위키피디아를 입력해 보세요.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 되거나, 글감이 떨어졌을 때는 위키피디아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해 보는 거예요.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검색해 보았더니 관련된 링크가 많이 뜨네요. 이 링크들의 정보가 모두 내가 사용할 글의 주제가 되는 거예요. 이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골라 내용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는 것보다는 내 생각을 섞어가며 새롭게 쓴다면 더욱 좋겠죠? ◻광고는 직사각형 모양의 336 * 280 사이즈 또는 300 * 250 사이즈를 추천한다. 그리고 광고 유형을 선택할 때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 2022. 6. 13.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by 곰손이 2022. 6. 13.
728x90

디지털 노마드와 직장인을 위한 인터넷 투잡 아이템


◻ 글의 주제를 정할때 위키피디아를 활용하자. (p.41)

 


검색창에 위키피디아를 입력해 보세요.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 되거나, 글감이 떨어졌을 때는 위키피디아에 관심 있는 키워드를 입력해 보는 거예요.

 

 

 

예를 들어 '신용카드'를 검색해 보았더니 관련된 링크가 많이 뜨네요.

이 링크들의 정보가 모두 내가 사용할 글의 주제가 되는 거예요.

 

이 중에서 한 가지 주제를 골라 내용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는 것보다는 내 생각을 섞어가며 새롭게 쓴다면 더욱 좋겠죠?


 

◻광고는 직사각형 모양의 336 * 280 사이즈 또는 300 * 250 사이즈를 추천한다.

그리고 광고 유형을 선택할 때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애드센스 광고가 점점 최적화되면서 내 블로그에 효과적인 광고를 구글에서 자동으로 띄어주기 때문이다. (p66~67)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2년이 다 되어 가지만 아직도 광고에 대해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속하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공부도 필요할 것 같아요.

어렵다는 이유로 지금까지 피했었는데 이제는 자세히 들여다봐야겠어요.

포스팅 수가 늘어날수록 광고가 최적화되어 구글에서 자동으로 적절한 광고를 띄워준다고 하니 조금만 알면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728x90

 


 

◻처음에는 검색량 적은 키워드로 시작하자. 114 

 

키워드의 검색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는 거예요.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다룬 키워드가 아닌 것으로 골라서 글을 쓰면 상위 노출을 노려볼 수 있으니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 시스템이라고 입력한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해요.

 

 

 

회원 가입→도구→키워드 도구를 클릭해 주세요.

키워드 도구에서 내가 선정한 키워드의 검색량이 어떻게 되는지 조회할 수 있어요.

조회 결과가 약 3000개 이하라면 포스팅하기 좋은 주제예요.

 

 

 

이번에도 '신용카드'를 입력해 보았어요.

결과는 신용카드 비교, 신용카드 순위, 신용카드 설계사와 같은 키워드가 검색량이 적은 편이므로 이것을 주제로 글을 쓰면 상위 노출이 되기 쉽겠죠?

 

또 다른 방법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검색해서 포스팅 수가 만 건 이하인 키워드로 선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지수형 포스팅과 수익형 포스팅(p.114)


우리가 쓰는 포스팅의 종류에는 지수형 포스팅수익형 포스팅으로 나뉘어요.

지수형포스팅 키워드의 예 수익형포스팅 키워드의 예
핸드폰 사진 용량 줄이기
주휴 수당 계산법
트위치방송하는법
블랙박스영상보는법
보건증 유효기간
노트북 마우스가 안움직여요
적금깨는법
토스 신용등급 조회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러시앤캐시 300
업비트수수료 

수익형 포스팅은 블로그마다 차별화된 내용을 담고 있지 않아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낮을 수밖에 없어 저품질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그러므로 지수형 포스팅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이고 수익형 포스팅으로 점점 수익을 늘려가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센터 확인를 하여 위반사항이 없나 수시로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자.(p.151)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수시로 방문하여 위반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작은 오류라도 그때그때 해결하는 습관을 들이면 블로그의 질을 높일 수 있어요.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할 수 없다면 정말 그렇게 될 테니까요. (p.247)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수익을 보려고 시작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해서 포기하곤 해요.

저도 아직 수익이라 말하기도 부끄러울 정도지만 노력과 성실은 배반하지 않는다고 하니 끝까지 해보려고요.

그리고 블로그는 돈뿐만 아니라 글솜씨가 는다거나, 기록으로 남겨두는 것,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하는 등 다른 장점도 많으니 말이에요.

 

그래도 수익도 발생한다면 금상첨화이니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는 게 블로거로서 롱런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포기하고 싶은 순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바로 다시 시작해 보세요.

이렇게 해서 될까?라는 의심을 버리고 나는 지금 옳은 길로 가고 있고, 성공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는 거예요.



◻성취감은 크기보다 '빈도'가 훨씬 중요합니다.
한번 큰 성취를 경험하는 것보다 작은 성취를 꾸준히 겪는 게 도파민 형성에 더욱 효과적입니다.(p.248)

 

어쩌다 한번 찾아오는 큰 성공보다는 매일매일 느끼는 작은 성취감이 모든 일을 꾸준히 지속할 수 있게 해요.

성공의 경험이 여러 번 쌓이다 보면  쉽게 포기하지 않고, 실패해도 크게 상처받지 않으며, 거침없이 도전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는 거죠.

필요하다면 의도적으로라도 성취감을 느낄 기회를 만들어야 해요.

하루 세 가지의 작은 목표를 세워서 매일매일 달성해 가는 것처럼 말이에요.

 


 

 

지금까지 지은이 박영훈의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북리뷰였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지만 그 이후로 큰 발전이 없었던 것 같아요.

방향성을 잃은 것 같아 실마리라도 찾을 생각으로 읽어보았어요.

티스토리 블로그가 개편되기 전에 나온 책이라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시도해 볼만한 것들이 있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100퍼센트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하나씩 천천히 적용해 보면 분명 도움이 되겠죠?

처음부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마음으로 시작한 건 아니지만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 수익까지 따라온다면 더없이 좋을 테니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최신 책들도 읽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깊이 알고 싶거나 블로그 수익을 좀 더 높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6.0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30대 백만장자가 알려주는 가난에서 탈출하는 방법 국민연금을 개혁하지 않으면 조만간 고갈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더군요. 더내고 덜 받는 방식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이보다 큰 문제

cuddly282.tistory.com

2022.05.1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나도 노력하면 될 수 있는 부자의 길, 가장 현실적인 부자수업 단 한 번도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은 덮어놓고 부자들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봐요.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cuddly282.tistory.com

2022.03.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KEEP GOING(킵고잉)

 

KEEP GOING(킵고잉)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 '돈이 많아야 해.' 라고 외치며 돈돈 거리지만 왜 돈이 많아야 하는지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생각해 봤어요. '돈은 무조건 많아야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