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채널A 서민갑부 이선미가 들려주는 실전 경매 투자 노하우 가치 있는 부동산은 실제 발로 뛰어보고 두 눈으로 봐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돌아다녀 보니 정말 네이버 부동산이나 호갱노노만으로는 알 수 없는 것들이 현장에 있더군요. 그래서 부동산 공부는 손품과 발품의 콜라보라고 하나 봐요. 집순이인 제가 주말마다 돌아다니기에는 큰 결심이 필요했지만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보려고요. 좋은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우기 위해서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딱 한 가지만 꼽자면 바로 실행력이에요. 실행력이 없는 사람이 성공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해요.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과의 차이는 실천했느냐 안 했느냐의 차이이죠. 뭐든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생각에서 그치지.. 2022. 6. 22.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by 곰손이 2022. 6. 22.
728x90

채널A 서민갑부 이선미가 들려주는 실전 경매 투자 노하우

 

 


 

 

가치 있는 부동산은 실제 발로 뛰어보고 두 눈으로 봐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돌아다녀 보니 정말 네이버 부동산이나 호갱노노만으로는 알 수 없는 것들이 현장에 있더군요.

그래서 부동산 공부는 손품과 발품의 콜라보라고 하나 봐요.

집순이인 제가 주말마다 돌아다니기에는 큰 결심이 필요했지만 부지런히 발품을 팔아보려고요.

좋은 부동산을 보는 눈을 키우기 위해서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딱 한 가지만 꼽자면 바로 실행력이에요.

실행력이 없는 사람이 성공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해요.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과의 차이는 실천했느냐 안 했느냐의 차이이죠.

뭐든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생각에서 그치지 말고 당장 움직여요.

그 결과가 어떻든 말이에요.

 

 

 

집의 중요성은 우리나라에서 특히 강조되는 것 같아요.

월급만으로는 좋은 집을 살 수 없는 현실 때문에 더더욱 집착하는 것 같기도 해요.

집에 욕심을 내면 누군가는 투기꾼으로 안 좋게 보지만 원하는 집, 새집에서 살고 싶은 건 인간의 당연한 욕망이잖아요?

 

저도 좋은 집에서 살고 싶은 꿈이 너무나도 간절해요.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묻는다면 내가 살고 싶은 곳에 있는 멋진 집에서 살고 싶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그만큼 제게는 아주 중요한 목표이니 열심히 노를 저어보겠어요.

 

 

 

처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거나 종잣돈이 적은 사람들은 내 돈이 최대한 묶여있지 않는 투자를 하라고 권하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는데 자금이 충분하지 않다면, 대출과 같은 레버리지를 잘 활용함은 물론, 전세를 안고 사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매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물건은 단기간에 매도를 할 수 있어 빠른 수익을 볼 수 있으므로 그런 집을 찾는 눈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목표가 구체적이지 않으면 실현 가능성이 떨어져요.

'만보 걷기, 저녁 먹고 바로 눕지 않기, 1시간 독서하기' 와같은 구체적인 실천목표들을 세워보세요.

이렇게 작은 목표부터 성취해야 조금씩 근본적인 목표에 닿을 수 있어요.

작은 성취감이 큰 자신감을 만든답니다.

 

 

 

학창 시절에 제 좌우명은 '기회는 노력하는 사람의 것!'이었어요. 성실하게 준비하는 사람만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여기고 꾸준히 노력했던 때가 있었죠.

나이가 먹으면서 그 열정은 시들해졌고, 인생의 큰 변화도 위기도 없는 무던한 삶을 살고 있어요.

어릴 땐 쉽게 도전하던 것들도 왜 자꾸만 어려워지는지...

이젠 늦었으니 가진 것이라도 지키려고 수동적으로 사는 삶은 이제 그만할래요.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다시 한번 나를 던져보겠어요.

 

차량 경매:  오토마트 http://www. Automart.co.kr 193

 

부동산 경매는 많이 들어봤지만 자동차도 경매로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저는 이 책을 읽고 처음 알았어요.

조금만 공부하면 중고차를 시세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다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요.

'오토마트'란 민간 벤처 기업으로 체납 차량 및 관공서, 금융 기관 등에 차량을 인터넷 공매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개 매각하는 대표적인 차량 전문 구매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차량을 낙찰받으면 제휴를 맺은 금융 회사에서 대출 및 할부도 진행해 준다니 아주 좋은 조건이죠?

 

간단하게 알아보는 부동산 세금(271~281)

 


1. 취득세
취득세는 부동산을 매매 또는 경•공매를 통해 취득할 때 부가되는 조세이며 해당 지역의 세수로 걷히는 지방세예요. 참고로 취득세는 등록세가 포함되어 있어 취득세를 내면 등록세는 별도로 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2. 보유세

부동산을 보유할 때 부가되는 세금으로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일컬어요.
과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등기부상 명의자에게 부과하고 있어요.

3.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는 용어 그대로 누군가한테 내 집을 넘겨줄 때 그 차익(이익) 대해 국가가 부과하는 세금을 뜻해요.
차익이 없거나 오히려 손해를 봤다면 당연히 부과되지 않겠죠?
양도세 계산이 어렵다면 국세청 홈텍스(www.hometax.go.kr)에 접속해 보세요.
홈텍스 사이트의 모의 계산 서비스를 활용하면 양도세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사고팔 때 꼭 알아야 할 세금에 관한 내용이에요.

이해하기 어려운 데다가 자꾸만 바뀌다 보니 계속 공부해야 할 부분이죠.

 

 


 

 

 

지금까지 지은이 이선미의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였습니다.

 

쿵쿵나리 이선미님은 이혼과 암투병을 겪었음에도 부동산 경매로 크게 성공하여 '서민갑부'라는 방송에도 출연을 했어요.

역시 인간이란 한계가 없음을 느껴요.

 

그래서 저도 최근 부동산 경매공부를 시작했어요.

지은이의 유튜브 채널을 보고 흥미를 느껴서 책도 읽게 되고, 강의도 듣게 됐죠.

 

그곳에서 스터디도 하고, 조원들을 만나서 임장도 해 보고요.

책만 읽을 줄 알았지 이렇게 실행으로 옮긴 건 이번이 처음인데 역시나 쉽지는 않더군요.

 

그래도 이 책의 작가가 강조한 '생각했으면 바로 움직이라.'는 말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기도 해요.

이제 시작일 뿐이고, 앞으로는 더 큰 어려움이 있겠지만 첫발을 뗐으니 절대 포기란 없어요.

목표에 닿을 때까지 저도 달려보려고요.

 

 

꼭 경매가 아니더라도 소중한 내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 부동산 공부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특히 부린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쉽게 쓰여 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3.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부동산 투자의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재파의 부동산 비법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라고 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내 소중한 돈을 맡기

cuddly282.tistory.com

2022.01.1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너무너무 재미있는 극사실주의 부동산 소설 1탄 : 김 부장 이야기 책 속의 주인공은 자신처럼 대기업에 취직하는 길 만이 단 하나의 옳은길이라고 굳게 믿었어요. 개인 유통 사업을 하고 싶은 아

cuddly282.tistory.com

2020.10.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부동산 유치원에서는 무엇을 배울까?👧🏻

 

부동산 유치원에서는 무엇을 배울까?👧🏻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요즘은 어딜 가나 다들 주식 아니면 부동산 이야기를 하더군요. 특히 최근에는 자꾸 바뀌는 부동산 정책 때문에 엄청 시끄럽죠. 저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