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 무주택자도, 1 주택자도, 다주택자도 지금 반드시 읽어야 할 부동산 투자 바이블 2022.09.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내 집 마련에서 실전 아파트 투자까지, 결국 돈 버는 부동산 투자 트레이닝 지금 내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나요? 그렇다면 과거 나의 생각과 행동이 원하는 삶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에요. 어떻 cuddly282.tistory.com 19세기 미국의 신학자이자 교수인 윌리엄 G. 쉐드의 말이에요. 이 세상에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면 가만히 있어야 할지 움직여야 할지 결정할 수 있죠. 안락함과 안전함이 좋아 그것을 쫓다 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지금은 때가 아니라며 .. 2022. 10. 12.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

by 곰손이 2022. 10. 12.
728x90

무주택자도, 1 주택자도, 다주택자도 지금 반드시 읽어야 할 부동산 투자 바이블

 

2022.09.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내 집 마련에서 실전 아파트 투자까지, 결국 돈 버는 부동산 투자 트레이닝 지금 내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나요? 그렇다면 과거 나의 생각과 행동이 원하는 삶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에요. 어떻

cuddly282.tistory.com

 

 


 

 


19세기 미국의 신학자이자 교수인 윌리엄 G. 쉐드의 말이에요.

이 세상에 어떤 모습으로 존재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면 가만히 있어야 할지 움직여야 할지 결정할 수 있죠.
안락함과 안전함이 좋아 그것을 쫓다 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지금은 때가 아니라며 타이밍만 기다리고, 마냥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도 큰 손해이고요.

 

또한, 부동산 투자에서도 시간의 중요성을 알아야 해요.

새로 지은 집, 깨끗한 집을 선호하는 건 당연하지만, 그것도 시간이 지나면 오래된 집이 되잖아요?

오래된 것은 결국 새것이 될 가능성이 항상 있기 때문에 입지가 좋은 구축에도 주목해야 해요.

강남처럼 좋은 입지의 오래된 아파트들이 재건축되는 것처럼요.

내가 살 곳을 고를 때나 투자를 할 때도 입지를 꼭 따져봐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보통 한 도시의 시청이 있는 곳이 가장 오래된 도심으로 볼 수 있는데 이 근처 오래된 빌라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입지를 분석할 때는 칼로 자르듯 도시를 구분하지 말고 권역을 중심으로 해야 제대로 분석할 수 있어요.

특히 지방 소도시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고 해요.

차로 이동하기에 가까운 거리라면 지역이 다르더라도 집값 상승과 하락에 서로 영향을 주기 때문이에요.

내가 사고 싶은 집이 있는 지역을 알아볼 때 권역별로 묶어서 살펴보면 숨은 가치를 찾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요즘 부동산 사기로 큰돈을 잃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속속 들려오는데요.

전세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한다거나, 중개인의 말만 믿고 전세로 계약했는데, 알고 보니 월세 계약이었다거나 이런 것들 말이에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이런 일을 피하는 방법은 스스로 부동산에 대해 잘 아는 방법밖에 없어요.

실거주자라면 절박할수록 사기행각이 도움의 손길로 느껴질 수 있으니 급할수록 꼼꼼히 따져봐야 하고요.

투자자라면 돈은 벌고 싶은데 공부는 귀찮아서 타인에게 의지하는 사람이 부동산 사기에 쉽게 빠진다고 해요.

직접 공부해야 하는 절대적인 이유이죠.

옷 한 벌을 사도 직접 발품 팔고, 여러 개를 비교해 가며 사는데, 내가 살 집을 다른 사람에게 모두 맡겨버린다는 건 너무 위험해요.

꼭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부동산 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기본적인 부동산 공부는 필수입니다.

 

 

내가 사려는 집이 수도권에 있는지, 광역시에 있는지, 지방 소도시에 있는지에 따라 따져봐야 할 것이 달라진다고 해요.

특히 투자금이 적다면 수도권이나 광역시에 있는 집을 사기 어려울 수 있잖아요?

이럴 때는 적은 돈으로도 지방 소도시의 부동산에 투자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지방 소도시에 투자할 때는 새로운 아파트가 얼마나 들어서는지, 인구 유입은 얼마나 있는지를 가까운 지역도 함께 살펴보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수요와 공급의 양을 살펴보는 거죠.

투자금이 상대적으로 적을 때는 지방 소도시 아파트도 괜찮은 투자처입니다.

728x90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그 어떤 분야도 노력 없이 돈을 벌 수는 없어요.

지금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해도 수익 실현이 쉽지 않은 것처럼요.

처음부터 쉽게 돈을 벌어보겠다는 생각부터 버리는 게 좋겠어요.

단돈 10만 원을 벌더라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진심으로 임해야 해요. 

그래서 투자자의 길은 아무나 갈 수 없다고 하나 봐요.

어엿한 투자자로 거듭날 때까지 생각과 행동을 조금씩 바꿔보기로 해요.

 

 

 

지금처럼 부동산 하락장이 오면,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지금도 어딘가에는 부동산으로 돈을 버는 사람이 분명히 있어요.

어떤 부동산을 매수해야 하락장에서도 돈을 버는지를 찾고 있죠.

특히 하락장에서는 부동산경매를 통해 더욱 싸게 매수할 수 있으므로 경매를 배우는 게 좋다고 해요.

부동산이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시세보다 싸게 사면 이득이니 말이에요.

언제든 돈을 버는 방법은 분명 있어요.

 

 


 

 

 

지금까지 지은이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정태익)의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이었습니다.

 

지난 기본편은 부동산 투자 마인드에 관한 내용이었다면, 실전편은 부동산의 유형과 지역에 따라 어떤 투자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아직 부린이지만 아는 만큼 보인다고 요즘 지역 분석을 하고 있는데 공부한 것들과 합쳐지면서 이해가 쉽게 되더군요.

책을 많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부동산 투자는 실제 공부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독서와 실전 공부를 함께 한다면 투자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은이는 꼭 부동산 투자가 아니더라도 내가 살 집 하나 정도는 꼭 마련해야 한다고 여러 번 강조하고 있어요.

부동산은 오를 때도 있고 내릴 때도 있는데 집값이 떨어지면 사겠다고 마음먹은 사람들은 떨어져도 못 산다는 거예요.

집값이 더 떨어질까 무서워서요.

어떤 좋은 시기를 기다리기보다는 내 집은 하루빨리 마련하는 게 좋고, 그 이후의 투자는 공부하면서 조금씩 실천해 보는 거예요.

 

내 집 마련뿐 아니라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시거나 공부 중인 분들이 읽어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마인드뿐만 아니라 실제 투자 팁들도 많이 들어있어 실제로 큰 도움이 될 거라 믿어요.

우리 모두 부동산 투자로 성공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해 보아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7.27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흙수저 루저, 부동산 경매로 금수저 되다.

500만 원 종잣돈으로 10년 안에 10억 만드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사람이 태어나 50세까지는 자신의 몸을 사용하면서 살지만 50세부터 100세까지는 50년간 사용했던 몸을 수리하면서 산다고 해요. 조

cuddly282.tistory.com

2022.06.2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뭔가 시도하고 싶은데 가는 길이 아득해서 시작조차 두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런 일 중 대부분은 일단 해보면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

cuddly282.tistory.com

2022.06.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채널A 서민갑부 이선미가 들려주는 실전 경매 투자 노하우 가치 있는 부동산은 실제 발로 뛰어보고 두 눈으로 봐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돌아다녀 보니 정말 네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