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달러가 쌀 때 사두었다가 비쌀 때 팔아서 환차익을 실현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에 달러통장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하고 정산받으려면 제 명의의 달러 예금 통장이 있어야 하거든요. 2020.10.2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모바일로 간편하게 외화 계좌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 입니다👩🏻 여러분들은 외화계좌를 가지고 계신가요? 부끄럽지만 저는 외화통장이 있다는 cuddly282.tistory.com 그 당시 달러 통장을 만들고 신기.. 2021. 10. 6.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by 곰손이 2021. 10. 6.
728x90

달러가 쌀 때 사두었다가 비쌀 때 팔아서 환차익을 실현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에 달러통장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 신청하고 정산받으려면 제 명의의 달러 예금 통장이 있어야 하거든요.

2020.10.2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모바일로 간편하게 외화 계좌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 입니다👩🏻 여러분들은 외화계좌를 가지고 계신가요? 부끄럽지만 저는 외화통장이 있다는

cuddly282.tistory.com

그 당시 달러 통장을 만들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람들이 왜 이렇게 달러를 중요하게 생각하냐면요,
달러가 기축통화이기 때문이에요.
물가가 상승하면서 화폐의 가치는 계속 떨어지지만
달러는 세계의 중심이 되는 돈이다 보니 다른 화폐보다 강한 힘을 가지는 거죠.

홍춘욱 이코노미스트 유튜브 채널

우연히 유튜브에서
「돈의 역사, 「돈의 역사는 되풀이된다」의 저자 홍춘욱 이코노미스트의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요약하자면,
달러를 쌀 때 샀다가 비쌀 때 팔면 환차익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에요.

처음엔 흘려들었지만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주식은 하락하고 반대로 환율이 올라간다는 말에 주목했어요.
이게 돈을 벌기 위한 완벽한 방법은 아니겠지만
평소 환율이 낮을 때 달러를 사두었다가
경기가 나빠지면서 주가는 하락하고 환율이 오르면
가지고 있던 달러를 팔아서 주식을 싸게 사는 거죠.

부자들이 위기 때 더 부자가 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서로 다른 성향을 띄는 곳에 병행 투자하여 헤지의 수단으로 부를 증식하는 거죠.

728x90

이제부터 저도 달러를 좀 모아두어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저축하는 돈의 일정 금액만큼 달러 통장에 옮겨놓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환테크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의 하나인
외화예금(달러 통장) 만들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달러 예금 가입하기


요즘엔 은행마다 비대면으로 달러 통장을 만들 수가 있어요.
세상 참 편리해졌죠?

그중에서 주거래 은행이나 사용하기 편한 앱을 통해 외화통장을 개설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NH뱅킹 앱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농협 달러 통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외환 고객 정보 등록

농협은 달러 통장을 만들기 전에
외환고객 정보 등록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로는 불가능하고
인터넷 뱅킹만 가능하다는 게 조금 번거롭네요.

그래도 제가 제일 귀찮아하는 신분증 촬영 절차가 없으니 이해하기로 했어요😁


①뱅킹 관리- ②외환고객 정보 등록을 클릭하면 외환 고객 정보를 입력할 수 있어요.v 표시된 부분을 입력하고 국적을 한국으로 선택해 주세요.여기서영문 이름은 여권의 이름 반드시 같아야 하고요,

 

영문 주소는 네이버에 영문주소변환 기능을 활용해서 입력하면 간단하게 등록 완료입니다.

 

  외화예금 가입 창으로 이동하기  

외환 고객 정보 등록을 마쳤다면 다시 모바일로 돌아와서 외화계좌를 개설해 볼게요.

NH뱅킹 앱의 기본 화면 맨 위 오른쪽에 삼선을 클릭해 주세요.

금융상품몰외환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외화 예금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는 홈 화면 아래쪽에 금융상품몰-외환을 클릭해도
외화 예금 가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외화예금상품 선택하기

이중에 트리플 외화 자유 적립 예금으로 선택했어요.
환율 우대와 우대 금리를 주는 게 마음에 들었거든요.


그밖에 내용들을 꼼꼼히 확인해 보고요.



설명서 약관에 동의를 해 주세요.

 

세부 사항 선택하기


계약기간을 선택하고 해당 통화 예치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예치금액은 최소 100달러(약 11만 원) 이상입니다.
환율이 떨어질 때마다 입금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이체도 '안 함'으로 선택해 주고요.

마지막으로 출금계좌(농협) 번호를 입력하고가입설계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기본이율이 0.15%인데 우대이율은 없어요.
저는 왜 우대금리를 받지 못하는 걸까요😥

이런 이벤트가 있었는데 가입하기 전에 응모해 둘걸 넘 아쉽네요😥
저는 실패했지만 농협에서 외화예금 가입 예정이시라면 꼭 이벤트에 참여해서
조금이라도 우대금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계약서의 내용을 확인하고 지문 인증 전자서명을 하면

계좌 개설 완료입니다.
외화 통장 개설하는 법 참 쉽죵?

 

2. 잔액 확인하기


제가 가입한 상품은 자유롭게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율이 떨어질 때마다 조금씩 입금하려고 하는데요,


농협 앱 기본 화면에서 전 계좌 보기-외화예금을 선택하면 방금 가입한 외화통장의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율이 계속 변하다 보니
다음날 보면 잔액이 조금 달라진 걸 확인할 수 있어요.원화 통장과는 다른 느낌이네요.


지금까지 NH외화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728x90

달러 통장은 비교적 쉽고 안정적인 환테크 방법이에요.
환율 차이로 얻은 이익에는 세금이 붙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일반 계좌와 같이 최대 5천만 원까지 예금자 보호를 받을 수도 있고요.

하지만 적은 액수로는 큰 차익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고
단기간에 수익을 얻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장기적으로 가지고 가야 하는 재테크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환차익 얻으려다가 금리가 떨어지고 은행에서 수수료까지 떼어가면생각지 못하게 마이너스가 될 수 도 있으니손해보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해요.

달러 통장 개설 후에는
환율이 얼마일 때 사서 얼마일 때 판다는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어서 조금씩 모으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환율이 1,150원 이하일 때는 사두고 그 이상일 때는 팔아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외화예금 외에도 달러 ETF, 달러 채권, 달러 어음 등 다양한 달러 투자 방법이 있어요.
이것들은 차차 공부하면서 하나씩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0.07.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안녕하세요^^ 곰손이에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홍춘욱 님이 쓴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라는 책입니다. 도서명 :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 : 홍춘욱 출판사 : 로크미디어 사실

cuddly282.tistory.com

2020.11.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삼성전자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삼성전자 배당금 우편 통지서 폐지, 배당 조회 앱 신설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주린이 곰손이입니다👩🏻 얼마 전 이건희 회장 별세 후 삼성전자 주가가 잠시 주춤

cuddly282.tistory.com

2020.12.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쓰고 9만원 돌려받기💰

 

카카오뱅크 삼성카드 쓰고 9만원 돌려받기💰

신용카드 발급💳, 다시 한번 나를 믿어보기로 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2년 전부터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모두 잘라버리고 체크카드만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