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 상장 하면 시총 3위! LG에너지솔루션 청약준비 기업공개 사상 최고 경쟁률 기록,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역대급 공모주 청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바로 내일부터 이틀간 있을 LG에너지솔루션(18일, 19일)이라는 기업인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하는 즉시 코스피 시가총액 3위로 단숨에 올라가게 되는 대형주예요. 얼마나 큰 규모인지 짐작이 갑니다. 현재 코스피 시총 1위는 삼성전자, 2위는 SK 하이닉스인데 LG에너지솔루션이 그 다음을 달릴 거라는 거죠. 게다가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배터리 업계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세계적으로 봐도 아주아주 멋진 기업이에요. 이런 대형주는 청약을 안 할 수가 없겠죠? 이번 시간에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 2022. 1. 17.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공모주 : 상장 하면 시총 3위! LG에너지솔루션 청약준비

by 곰손이 2022. 1. 17.
728x90

기업공개 사상 최고 경쟁률 기록,  LG에너지솔루션 청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역대급 공모주 청약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

 

 

바로 내일부터 이틀간 있을 LG에너지솔루션(18일, 19일)이라는 기업인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하는 즉시 코스피 시가총액 3위로 단숨에 올라가게 되는 대형주예요.

얼마나 큰 규모인지 짐작이 갑니다.

 

현재 코스피 시총 1위는 삼성전자, 2위는 SK 하이닉스인데  LG에너지솔루션이 그 다음을 달릴 거라는 거죠.

게다가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 배터리 업계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니 세계적으로 봐도 아주아주 멋진 기업이에요.

 

 

이런 대형주는 청약을 안 할 수가 없겠죠?

이번 시간에는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일정 확인하시고 내일부터 꼭꼭 청약하셔서 용돈 한번 벌어 보자구요😀

 

 

 

 


 

 

1. 「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화면

 

LG에너지솔루션 2차 전지(배터리) 관련 기업이에요.

세계 시장 점유율 2위지만 1위인 중국기업(CATL)은 자국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중국을 빼면 사실상 1위라고 봐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728x90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화면

 

 LG에너지솔루션자동차 전지, 소형전지 개발뿐만 아니라,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화면

 

ESS전지라는 분야도 있어요.

궁금해서 찾아보니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기술로 전기료를 절감하거나 낭비되는 에너지를 아끼는 등의 미래에 꼭 필요한 친환경적 기술을 담고 있네요.

 

결론은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라는 거죠.

2차 전지 사업은 전기차만 보아도 투자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돼요.

 

 

 

2. 청약 방법

 

▶ LG에너지솔루션 
 - 공모가 : 300,000원
 - 청약 계좌 :  KB, 대신, 신한, 미래, 신영, 하나, 하이투자증권
 - 청약일 : 1월 18일(화), 19일(수)
 - 환불일 : 1월 21일(금)
 - 상장예정일 : 1월 27일(목)
 - 중복청약 : 불가 

 

LG에너지솔루션KB, 대신, 신한, 미래, 신영, 하나, 하이투자증권까지 무려 7개의 증권사에서 청약을 할 수 있지만

역시나 중복청약은 안되기 때문에 이 중에 하나의 증권계좌를 선택해서 청약해야 해요.

 

저는 여기서 KB, 신한, 미래, 하나 이렇게 4개의 주식계좌를 가지고 있어요.

청약 두 번째 날인 19일 수요일 경쟁률을 보고 선택해서 들어가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기관 수요예측(IPO) 결과가 좋다고 해요.

기관경쟁률을 보고 청약을 할지 말지 결정하는 게 좋은데 2023: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했어요.

 

기관경쟁률 : 경쟁률이 높을수록 기관 투자자들이 그 기업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뜻, 따라서 상장 후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매우 크다.

 

게다가 수요예측에서 돈이 1.5 경이나 몰렸대요. 글쎄😮경이라니! 이 세상엔 그렇게나 많은 돈이 있었군요.어쨌든 LG에너지솔루션에 쏟아진 관심이 어마어마합니다.

 

개미 주린이인 곰손이도 균등배분 덕분에 최소 청약으로 1주는 배정받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고 있지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청약을 할 경우, 균등배분 만으로는 하나도 못 받을 수도 있어요.

이럴 때는 청약수수료랑 출금 수수료만 물고 빠져야 하는 좋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질수록 제게 돌아오는 주식수가 줄겠지만 받기만 하면 이득일 거예요.

결론은'최소 청약 정도는 무조건 해야 한다!'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역시 최소 청약 수는 10주예요.

300,000원*10주=3,000,000원의 50%인 1,500,000원의 증거금 만으로도 청약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에 경쟁률 보고 가지고 계신 계좌 중 골라서 입금하고 청약하면 됩니다.

여기서 온 가족 계좌 동원해서 150만 원씩 최소 청약하는 게 유리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공모주 청약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각 증권사 앱으로 들어가서 홈→검색→공모주를 입력하면 쉽게 공모주 청약하기를 할 수 있어요.

자세한 공모주 청약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1.03.1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공모주 청약으로 소고기값 벌즈아!!🤑(1탄)

 

공모주 청약으로 소고기값 벌즈아!!🤑(1탄)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후기 1탄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엊그제는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이 있는 날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에

cuddly282.tistory.com

 

청약 이틀 뒤인 1월 21일 금요일에는 증거금이 환불되고 몇 주를 배정받았는지도 알 수 있어요.

벌써부터 1월 27일 상장일이 기대되네요.

그날은 긴장 좀 해야겠어요.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대해 알려드렸어요.

다음 시간에는 배정받은 주식수와 상장 후 수익까지 공유해 드릴게요.

 

최소 증거금 150만 원이 과연 얼마를 벌어다 줄지 너무나 궁금해요.

LG에너지솔루션 이후에도 많은 청약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비상금 겸, 현금을 조금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미리미리 필요한 증권계좌 만들어두시고 최소한의 증거금 준비하셔서 

큰돈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치킨값 벌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1.0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지난 해 공모주 청약 수익 총정리

 

지난 해 공모주 청약 수익 총정리

작년 한 해 공모주 청약으로 과연 얼마를 벌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주린이인 저는 작년 3월에 처음으로 공모주 청약을 시작했는데요. 공모

cuddly282.tistory.com

2021.12.27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하고 5천원 받기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신한금융투자 계좌 개설하고 5천원 받기

카카오뱅크에서 신한금융투자 개설 이벤트 참여하고 혜택 받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카카오뱅크 앱을 사용하는 도중 신한 금융투자 계좌를 개

cuddly282.tistory.com

2021.09.16 - [분류 전체보기] - 현대중공업 공모주 청약 후기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