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주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석갈비 맛집 : 예가 부드러운 양념 석갈비와 정갈한 한상 즐기기 : 충남 공주시 신관동 예가 방문 후기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535(신관동 122-3) 32번 국도를 타고 대전에서 공주 가는 방향으로 길가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요. 영업시간 ⏰ ❤ 매일 11:30 ~ 21:3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주차🚗 식당 앞에 아주 넓은 전용주차장이 있어요. 건물 1층이 필로티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이곳에 주차하는 게 가장 편해요. 손님이 많은 시간에 방문한다면 제2주차장도 있다고 하니 넘 좋네요😀 분위기🔮 완전 독채 건물이에요. 생긴 지 꽤 됐는데 전혀 오래된 느낌 없이 크고 고급스럽네요. 전용 주차공간이 있는 이런 식당이 방문하기 부담 없고 편하죠😀 2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깥 풍경이에요. 도로 앞.. 2022. 1. 7.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공주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석갈비 맛집 : 예가

by 곰손이 2022. 1. 7.
728x90

부드러운 양념 석갈비와 정갈한 한상 즐기기 : 충남 공주시 신관동 예가 방문 후기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535(신관동 122-3)



32번 국도를 타고 대전에서 공주 가는 방향으로 길가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요.


영업시간 ⏰


❤ 매일 11:30 ~ 21:3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주차🚗


식당 앞에 아주 넓은 전용주차장이 있어요.


건물 1층이 필로티 구조로 되어 있어서 이곳에 주차하는 게 가장 편해요.


손님이 많은 시간에 방문한다면 제2주차장도 있다고 하니 넘 좋네요😀

분위기🔮


완전 독채 건물이에요.
생긴 지 꽤 됐는데 전혀 오래된 느낌 없이 크고 고급스럽네요.
전용 주차공간이 있는 이런 식당이 방문하기 부담 없고 편하죠😀


2층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깥 풍경이에요.
도로 앞으로 금강이 보이네요😍


먹다 보니 해가 졌어요.
여기는 풍차가 트레이드 마크인가 봐요.
멀리서도 풍차가 보여서 찾아오기가 쉽더라고요.


바로 옆에는 케이프타운이라고 레스토랑 겸 카페가 있는데 예가와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신다고 해요.


그래서 주차장도 같고 예가에서 식사 후 케이프타운에 방문하면 음료를 할인받을 수 있네요.
케이프타운도 예전에 방문했을 때 맛있었던 기억이 나요.
여기도 곧 후기 남겨드릴게요😊


입구로 들어서면 바로 계단으로 올라가요.


예가는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곳이라고 하네요🤗


홀은 굉장히 널찍한데 칸막이가 높게 있어서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식사할 수 있어요.
코로나 시대에 외식하기 딱 좋은 조건이네요.


룸도 있고요.룸은 미리 예약하는 게 좋아요.


창가에 자리를 잡았는데 테이블이 큼직한 게 맘에 들었어요.
식사하기 편하더라고요.
이날 날씨가 아주 추웠는데 따뜻한 물도 함께 나와서 더 좋았고요.😉

728x90


메뉴🍴


이곳은 석갈비가 유명하지만 꽃등심, 육회, 불고기와 같은 메뉴도 있어요.
우리는 셋이서 돼지석갈비 2인분돼지석갈비 정식 1인분, 후식 냉면 2개를 주문했어요.


이밖에도 예가 정식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코스요리 같은데 손님 대접하거나 중요한 모임에 적합해 보여요.
가격도 돼지 석갈비 정식(석갈비+돌솥밥, 21,000원)이랑 비교하면 나쁘지 않네요.


찬으로는 도라지 무침, 단호박 샐러드, 겉절이,


상큼한 양상추 샐러드, 김치전이 나와요.


그리고 이건 영양부추랑 상추 겉절이인 줄 알았는데 세발나물이라고 하더라고요.
석갈비랑 같이 먹으면 아주 맛있다고 직원분이 말씀해 주셨어요.


그밖에 무쌈, 양배추 소스, 물김치, 상추 등 다양하게 나와서 큰 상이 꽉 찼어요.


드디어 석갈비가 나왔어요.
지글지글 소리가 어찌나 큰지 더 먹음직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소리 한번 들어보세요😀


고기 크기가 조금 큰 편이라 한 번씩 잘라서 먹었어요.야들야들한 고기가 넘 맛있더라고요.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석갈비의 최대 장점인 것 같아요❤


적당히 맛있게 익은 고기는 완전 부드러웠어요👍🏻
양념도 과하게 달거나 짜지 않고 적당하고요.


버섯이랑 먹어도 맛있고, 세발나물 겉절이랑 먹어도 맛있어요.

후식냉면 : 물냉면과 비빔냉면


후식 냉면이 나와서 고기와 함께 먹었어요.
후식 냉면인데 양이 꽤 많더라고요.


석갈비는 꼭 냉면에 싸 먹어야 하는 거 아시죠?😁냉면 자체는 평범했지만 고기랑 같이 먹으면


돌솥밥도 나왔어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게 밥이 아주 잘됐네요.


돌솥에 찬물을 부었는데도 이렇게 팔팔 끓어요😮누룽지도 엄청 맛나더라고요.


함께 나온 된장찌개랑 먹으니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게 되네요.


살짝 얼린 매실차 후식까지 완벽했어요.
후식은 셀프라고 되어있지만 직접 가져다주시더라고요😊

가격💰


돼지 석갈비 정식 21,000원, 돼지 석갈비 16,000원 2인분, 후식냉면 5,000원 2개, 음료수 2,000원까지 모두 65,000원입니다.
셋이서 먹었는데 비싼 것 같아도 맛과 양을 생각하면 그리 나쁜 가격은 아닌 것 같아요.

아쉬운 점😑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에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딱히 아쉬운 점 없는 식사였어요.
예전에 방문했을 때보다 가격이 많이 올라있어서 좀 놀라긴 했지만요.
요즘 인건비나 재료값이 큰 폭으로 상승해서 음식값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충남 공주시 신관동 석갈비 맛집 「예가」 방문 후기였습니다🤗
이곳은 예전보다 더 맛있어진 것 같아요.
오랜만에 방문해서인지 모르겠지만요.

공주에 놀러 오시면 석갈비 맛집 예가에 꼭 들러보세요😀


오늘도 재미있게 봐주셨기를 바라면서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07.02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곰손이의 고기로드 : 돼지 석갈비 원조맛집 산장가든🍖

곰손이의 고기로드 : 돼지 석갈비 원조맛집 산장가든🍖

안녕하세요❤ 고기 좋아하는 곰손이예요👩🏻 오늘은 세종시 고복저수지 근처에 있는 석갈비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원조 석갈비, 매운 석갈비 둘 다 맛있는 숯불 석갈비 전문점 산장가든

cuddly282.tistory.com

2021.12.03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직화구이 철판요리 전문점 : 세종시 조치원 초사골 닭갈비

직화구이 철판요리 전문점 : 세종시 조치원 초사골 닭갈비

독특한 닭갈비 양념이 맛있는 세종시 초사골 불타는 쭈꾸미 조치원점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이화로 26(신흥리 169-2) 영업시간 ⏰ ❤ 매일 16:00 ~ 23:00 ❤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

cuddly282.tistory.com

2021.11.24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온 알밤 육회비빔밥 : 공주 금성동 시장정육점식당

놀라운토요일 도레미마켓에 나온 알밤 육회비빔밥 : 공주 금성동 시장정육점식당

생밤이 오도독 씹히는 육회비빔밥 맛집 : 공주시 금성동 시장정육점식당 위치📌 ❤ 충청남도 공주시 백미고을길 10-5(금성동 177-3) 영업시간 ⏰ ❤ 11:00~ 20:00 ❤ 일요일 휴무 주차🚗 식당 건너편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