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최저가로 가입하고 네이버포인트 3만 원 받기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포인트 3만 원 지급!: 네이버 페이에서 자동차 보험료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 보험은 의무가입이다. 게다가 일 년에 한 번씩 갱신도 해야 한다. 2022.03.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꼼꼼히 비교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세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꼼꼼히 비교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1년에 한 번씩 자동차 보험을 꼭 갱신해야 하는데요. 저도 다음 달에 갱신을 앞두고 있어요. 자동차 cuddly282.tistory.com 작년에도 나름대로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보고 최저가로 가입하려고 했지만, 보험사마다 똑같은 조건을 적용하지 않은 아쉬움.. 2023. 4. 3.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자동차보험 최저가로 가입하고 네이버포인트 3만 원 받기

by 곰손이 2023. 4. 3.
728x90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포인트 3만 원 지급!: 네이버 페이에서 자동차 보험료 가입하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 보험은 의무가입이다.

게다가 일 년에 한 번씩 갱신도 해야 한다.

 

2022.03.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꼼꼼히 비교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세요!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꼼꼼히 비교하고 저렴하게 가입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1년에 한 번씩 자동차 보험을 꼭 갱신해야 하는데요. 저도 다음 달에 갱신을 앞두고 있어요. 자동차

cuddly282.tistory.com

 

작년에도 나름대로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 보고 최저가로 가입하려고 했지만, 보험사마다 똑같은 조건을 적용하지 않은 아쉬움이 남아 있어서 이번에는 좀 더 꼼꼼히 비교해 보기로 했다.

 

 

 

 


 

 

1. 자동차 보험료 비교 사이트

 

보험사마다 자동차 보험료가 크게 차이가 나므로 비교해 볼 필요가 있는데 보험다모아굿인슈몰은 여러 보험사의 보험료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험다모아나 굿인슈몰에서 개인정보와 자동차 정보를 입력하면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

 

 

 

굿인슈몰의 경우 8개의 보험회사를 추천해 주고 보험다모아는 여러 보험사를 최저가 순서대로 열거해 준다.하지만 세부항목을 변경해야 하므로 여기서 알려주는 금액은 정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2. 자동차 보험료 계산하기

 

보험다모아와 굿인슈몰에서 추천해 준 보험사 중 몇 가지를 골라 직접 비교해 보기로 했다.

 

 

작년에 계산해 두었던 엑셀파일을 참고해서 자동차 보험료 세부 내역 자세히 계산을 해 보았다.

 

728x90

대인배상은 내가 운전하다 잘못해서 상대방에게 상해를 입혔을 때 보장하는 내용이다.

① 대인배상 1은 의무 가입이고, 금액도 1억 5천으로 고정되어 있으니 이것은 고민할 필요가 없다.

반면 ② 대인배상 2는 가입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선택 항목이다.

진료비만을 보장해 주는 대인배상 1과는 달리 장례비, 위자료, 합의금까지 지원해 준다고 한다.

아무리 안전운전을 한다지만 사람일은 모르는 것이기에 사람을 대하는 부분은 좀 높게 잡는 것이 좋겠다.

 

③ 대물배상은 2천만 원이 최소(의무가입)이고 최대 10억까지 증액할 수 있다고 한다.

④ 자기 신체손해는 내가 다쳤을 때 보장해 주는 내용이다.

사망하면 1억, 다치면 5천 정도로 통일한다.

⑤ 무보험차 상해는 내가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이고 보험료 차이가 얼마 안 나서 2억까지 보상받는 것으로 하였다.

 

⑥ 자기 차량 손해는 내 차가 부서졌을 때 어디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흔히 말하는 '자차에 가입되어 있다.'라고 하면 자기 차량 손해에 가입되어 있다는 뜻이다.

손해액의 20%라 함은 내차의 수리비 총액의 20%는 내가 부담해야 한다는 것이다.

20만 원에서 50만 원은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내 돈이 나간다는 말이다.

예를 들어서 100만 원의 수리비가 나왔다면 20%인 20만 원은 내가 내야 하고, 500만 원이 나왔다면 100만 원이 자기 부담금이지만 50만 원을 넘지 못하므로 50만 원만 내면 된다.

 

⑦ 긴급출동 서비스는 운행 중 차가 멈췄을 때, 급유를 해야 할 때, 타이어가 펑크 났을 때 등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에서 무료로 출동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50km로 가입하면 50km까지는 추가 금액 없이 내가 낸 보험료에서 해결 가능하다.

⑧ 물적사고 할증을 200만 원으로 선택했다는 것은 청구 금액이 200만 원이 넘지 않으면 다음 해 보험료 할증이 안된다는 의미이다.

최대 200만 원으로 선택했으니 200만원 이하로 청구하면 보험료는 할증되지 않는다.

이 금액은 5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금액이 높을수록 보험료는 올라가지만 그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 최대로 잡았다.

⑨ 운전자 범위는 누가 운전하느냐 인데 부부한정으로 선택하는 것으로 보험료 계산이 끝났다.

 

좀 귀찮지만 이런 세부 사항을 알아두어야 보험을 들고도 보장받지 못하거나 필요이상으로 보장을 늘려 보험료를 과다하게 내는 것을 막을 수 있느니 조금만 시간을 투자해 보자.

 

 

3. 네이버 포인트 받기

 

 

자동차 보험은 위에서 소개해드린 보험다모아와 같은 사이트에서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지만, 네이버나 토스등을 통하면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카드 무이자나 사용하는 신용카드 캐시백 이벤트도 있으니 이런 것을 최대한 활용하면 보험료를  좀 더 줄일 수 있겠다.

 

 

 

보험료 계산만 해도 7,000원의 포인트를 바로 주는 곳도 있다.

다만, 이런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받는다는 것은 여러 보험사에게 내 정보를 넘겨주는 것이므로 이후 마케팅 문자나 전화가 자주 올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하자.

 

또한 같은 보험회사는 토스나 네이버 한 곳에서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느니 둘 중에 선택해야 한다.

 

 

토스는 5,000원이고 네이버는 7,000원이므로 네이버페이를 통해 보험료를 계산해 보고 바로 포인트를 받았다.

 

 

 

이렇게 해서 총 6개의 보험회사 비교가 끝났다.

자동차보험료 인하 했다기에 기대했는데, 작년과 비교했을 때 별 차이가 없다.

 

 

 

 

가장 저렴하면서 네이버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메리츠화재 다이렉트로 선택했다.

연보험료 40만 원 이상 결제해야 하며 3만 원의포인트는 가입한 다음 달 말일에 준다고 한다.

 

 

 

보장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결제한다.

결제는 반드시 네이버페이를 통해 해야 한다.

 

 

 

이렇게 해서 자동차 보험 가입이 완료되었다.저렴하게 가입한 것 같아 아주 뿌듯하다.

 

 

 


 

 

 

지금까지 자동차보험 최저가로 가입하고 네이버포인트까지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고 매년 갱신해야 하므로 잘 알고 있을수록 비용을 절약하고 보장도 더 든든하게 받을 수 있다.

내년 갱신 때도 더욱 저렴한 가격에 더 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사를 찾아보아야겠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09.1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자산가치 하락의 끝판왕, 자동차🚗

 

자산가치 하락의 끝판왕, 자동차🚗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갑자기 찾아온 가을이 반갑긴 한데 급하게 긴팔 옷 꺼내느라 바빴어요. 며칠 전만 해도 덥다 덥다 난리 쳤었는데 이럴 줄 알았

cuddly282.tistory.com

2021.06.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 보험다모아에서 최저가로 보험 가입하기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 보험다모아에서 최저가로 보험 가입하기

모든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방법 : 보험다모아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얼마 전 자동차 보험 만기가 도래해서 아무 생각 없이 같은 보

cuddly282.tistory.com

2021.08.1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내 신용점수 확인하고 네이버 포인트 받기

 

내 신용점수 확인하고 네이버 포인트 받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여 쏠쏠하게 네이버 포인트 겟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여러분들은 네이버페이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온라인 쇼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