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중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환전없이 바로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신한은행 X증권사 해외주식투자 계좌 연동 서비스 신청하고,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달러가 들어오면 국민은행 외화계좌로 들어오게끔 연결해 두었는데요. 세 번 정도 입금받았을 때쯤, 은행에서 전화가 왔어요. 내용인즉슨, 외국에서 들어오는 달러의 출처가 정확해야 입금해 줄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100달러가 될 때마다 지급 영수증을 팩스로 보내라는 거예요 글쎄🙄 뭐 크게 귀찮은 일은 아니었지만, 왠지 받으면 안 되는 돈을 받나 싶고 이래저래 썩 기분이 좋지 않더군요. 아주아주 큰돈도 아닌데 말이에요. 다른 은행도 이런 인증과정을 거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수수료가 더 저렴하거나 여러 측면에서 나은 외화계좌가 있나 찾던 .. 2022. 9. 28.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소중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환전없이 바로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방법

by 곰손이 2022. 9. 28.
728x90

신한은행 X증권사 해외주식투자 계좌 연동 서비스 신청하고, 미국 주식에 투자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달러가 들어오면 국민은행 외화계좌로 들어오게끔 연결해 두었는데요.

세 번 정도 입금받았을 때쯤, 은행에서 전화가 왔어요.

내용인즉슨, 외국에서 들어오는 달러의 출처가 정확해야 입금해 줄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100달러가 될 때마다 지급 영수증을 팩스로 보내라는 거예요 글쎄🙄

뭐 크게 귀찮은 일은 아니었지만, 왠지 받으면 안 되는 돈을 받나 싶고 이래저래 썩 기분이 좋지 않더군요.

아주아주 큰돈도 아닌데 말이에요.

 

 

다른 은행도 이런 인증과정을 거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수수료가 더 저렴하거나 여러 측면에서 나은 외화계좌가 있나 찾던 중에 신한은행 외화계좌를 개설하면 신한증권이나 삼성증권에서 바로 미국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요즘 같은 강달러 시대에 환전할 필요 없이 미국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니, 작디작은 수익이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준히 한 게 뿌듯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 투자로 연결시킨다는 건 투자자로서 아주 바람직한 일 아니겠어요?

 

 


 

 

1. 신한 쏠(sol) 앱에서 외환계좌 개설하기

 

 

먼저,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인 신한 쏠(sol)을 다운로드해 주세요.

만약 신한은행 일반 계좌가 없다면 최초 한 번은 영업점을 방문해서 개설해야 해요.

 

 

 

신한 쏠 앱 최초 화면 아랫부분의 상품/서비스 →외환을 눌러주세요.

 

 

 

다음, 외화 예적금/카드 부분을 클릭하면, 제휴 증권사 계좌와 동시 가입(연결)하기 메뉴가 나와요.

이곳을 꾹 눌러주고요.

 

728x90

 

 

 

신한은행 외화계좌와 연결할 수 있는 증권계좌는 신한금융투자삼성증권 두 가지예요.

저는 둘 다 있는데, 신한알파 앱을 좀 더 자주 사용하기에 신한금투로 선택했습니다.

 

 

 

또, 저는 외환계좌도 기존에 개설해 두어서 연결만 하면 돼요.

외환계좌가 없는 분들은 여기서 바로 개설과 연결이 가능하니 더욱 편리하겠어요.

 

 

 

 

이제 외화계좌와 증권계좌를 연결하기 위한 비대면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여기서는 신분증이 필요해요.

 

 

 

현재까지는 외화계좌와 증권사 계좌 연결은 미국 달러(USD)밖에 안 되지만 추후에는 거래 통화가 더 늘어난다고 해요.

개인정보 몇 가지를 입력하고, 계약서를 확인하고 나면 간단하게 증권사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연결이 끝나면 친절하게 문자 메시지와 카톡으로 계좌번호를 알려줘요.

이제 신한 알파에서 미국 주식을 사기만 하면 됩니다.

 

 

 

2. 구글애드센스 지급계좌 변경하기

 

이제 외화계좌를 개설했으니 애드센스 지급계좌를 변경해야겠죠?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요.

 

 

 

100달러에 도달하면 지급되니까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기본 화면의 결제수단 관리를 눌러주고요,

 

 

 

기존의 계좌를 삭제하려다가 혹시 몰라 두기로 하고, 결제수단 추가를 눌러요.

 

 

 

은행의 정확한 영문명과 계좌번호를 입력 후 기본 지급수단으로 설정 박스를 체크한 뒤 저장하기를 눌러요.

참고로 은행마다 고유의 SWIFT 식별코드가 있는데 네이버에 검색하면 나오더라고요😀

 

 

 

다시 기본 화면으로 돌아가면 신한은행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애드센스 수익을 미국 주식에  바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미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저로서는 진작 알지 못한 게 좀 아쉽더라고요😥

늦었지만 블로그 활동 더 열심히 해서 투자금을 더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귀중한 달러 수익을 투자로 연결해서 복리효과를 누려보세요😀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인이 되시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함께 보면 좋은 글

2022.07.1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구글벤처스의 혁신적 시간관리법: 메이크타임

 

구글벤처스의 혁신적 시간관리법: 메이크타임

산만한 일상에 흔들리지 않고 삶의 주도권을 쥐는 시간 사용 기술 장기적 목표만을 가지고 산다면 뜬구름 잡는 것 같고, 앞으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무기력한 기분을 가져다준다면, 아주

cuddly282.tistory.com

2022.06.1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디지털 노마드와 직장인을 위한 인터넷 투잡 아이템 ◻ 글의 주제를 정할때 위키피디아를 활용하자. (p.41) 검색창에 위키피디아를 입력해 보세요.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 되거나,

cuddly282.tistory.com

2020.10.2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모바일로 간편하게 외화 계좌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 입니다👩🏻 여러분들은 외화계좌를 가지고 계신가요? 부끄럽지만 저는 외화통장이 있다는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