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벤처스의 혁신적 시간관리법: 메이크타임 산만한 일상에 흔들리지 않고 삶의 주도권을 쥐는 시간 사용 기술 장기적 목표만을 가지고 산다면 뜬구름 잡는 것 같고, 앞으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무기력한 기분을 가져다준다면, 아주 작게 쪼갠 과제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지만 반드시 완수해야 할 임무와 같아서 그 과정을 즐길 수 없다는 거예요. 궁극적인 목적과 길을 잃게 되고요. 한참 열심히 하다보면 '나 지금 왜 이러고 있지?' 현타 올 때가 종종 있잖아요? 무언가를 이루기위해서는 장기적 목표와 아주 작은 과제(단기 목표)가 필요하지만 그 중간 목표도 필요하다는 뜻이에요. 누군가의 요청을 칼같이 거절하는게 쉬운 사람은 별로 없을 거예요. 저도 거절을 잘 못해서 원치 않는 약속을 잡거나 하기 싫은 일을 떠안을 때가 자주 있거든요. 다른 사람을 실망시.. 2022. 7. 13.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구글벤처스의 혁신적 시간관리법: 메이크타임

by 곰손이 2022. 7. 13.
728x90

산만한 일상에 흔들리지 않고 삶의 주도권을 쥐는 시간 사용 기술

 


 

 

장기적 목표만을 가지고 산다면 뜬구름 잡는 것 같고, 앞으로 한 발짝도 나아가지 못하는 무기력한 기분을 가져다준다면, 아주 작게 쪼갠 과제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지만 반드시 완수해야 할 임무와 같아서 그 과정을 즐길 수 없다는 거예요.

궁극적인 목적과 길을 잃게 되고요.

한참 열심히 하다보면 '나 지금 왜 이러고 있지?' 현타 올 때가 종종 있잖아요?

무언가를 이루기위해서는 장기적 목표와 아주 작은 과제(단기 목표)가 필요하지만 그 중간 목표도 필요하다는 뜻이에요.

 

 

누군가의 요청을 칼같이 거절하는게 쉬운 사람은 별로 없을 거예요.

저도 거절을 잘 못해서 원치 않는 약속을 잡거나 하기 싫은 일을 떠안을 때가 자주 있거든요.

다른 사람을 실망시킬까 봐, 나를 좋지 않게 생각할까 봐 항상 '예스! 예스!' 하는 것은 나를 위해 시간을 쓰는 게 아니에요.

요컨대 친절하고 솔직하게 거절하는 것을 연습하라는 거죠.

거절하기 어렵다고 이리저리 둘러대는 것보다 정중하게 거절의 의사를 밝히는 것이 인간관계에도 훨씬 좋다고 합니다.

 

'너무 재미있겠다. 아쉽지만, 오늘은 너무 피곤해서 쉬고 싶어.'

'내가 지금 바쁘게 끝내야 할 일이 있어서... 다음에 꼭 도와줄게.'

'예전부터 관심은 있었는데, 지금은 시간을 낼 수가 없어. 다음에는 꼭 같이 하자.'

등 구체적인 거절의 표현을 생각해 두면 좋을 것 같아요. 

 

 

하던 일을 어떻게든 끝마치려고 무리할 때가 있죠.

저도 힘들지만 꾹 참고 겨우겨우 끝내려고 하는 습관이 있어요.

다 못 끝내고 잠자리에 들려고 하면 찝찝해서 말이에요.

그런데 그렇게 일을 끝마치고 나면 쉬는 시간이 더 길어지고, 다시 시작하는 게 더 어려워지더라고요.

체력이 바닥났을 때 억지로 일하다 보니 효율도 떨어지고 결과적으로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한 게 되어버리죠.

이럴 때는 힘내려고 애쓰는 대신 녹초가 되기 전에 일을 중단하고 바로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일을 마칠 시간을 정해놓고 임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강력한 방법이에요.

시간을 짧게 잡을수록 더욱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고요.

이 방법은 공부나, 블로그 글쓰기에도 아주 도움이 돼요.

'한 시간 동안 블로그 포스팅 한 개'

'한 시간 동안 독서 100페이지까지' 이렇게요.

물론 시간 안에 못했다면 접어두고 다음 일을 위해 시간을 써야 해요. 

몇 시간을 질질 끌었던 일도 정해진 시간 안에 깔끔하게 끝낼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시간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말을 저는 자주 해요.

말도 안 되는 변명인 줄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 중에 하나가 운동이더라고요.

운동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두세 시간 하는 게 아닌데도 말이에요.

하루에 3,000보 걷기부터 시작하되, 매일 걷기로 결심했어요.

걷기만으로도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 하니 시간 없어서 못한다는 핑계는 이제 그만🤚🏻

 

 

 

저 역시 설탕 중독에 빠진 거 같아요.

어느 날부터 저녁식사 후에는 꼭 탄산음료를 마시고 있더라고요.

그러고는 초저녁에 꾸벅꾸벅 졸아요 글쎄.

 

단 음식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 이유는 설탕이 활력을 잃게 만들어 피곤에 찌들게 하기 때문이에요.

너무 피곤한데 힘을 내야 할 때 단것을 찾기도 하는데, 설탕이 즉각적으로 에너지를 증대해 주긴 하지만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는 좋지 않다는 점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죠.
운동에 이어 식습관도 질 높은 시간을 만드는데 중요하니 이제 탄산음료도 그만🤚🏻

 

 


 

 

 

지금까지 지은이 제이크 냅, 존 제라츠키의 「메이크타임」이었습니다.

 

제이크 냅과 존 제라츠키는 구글 디자이너로 일하면서 직접 개발하고 입증한 87가지의 시간관리의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이 책을 통해 제안하고 있어요.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하루 24시간을 낭비 없이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울 수 있죠.

중요한 일을 할 시간을 만들고, 더 균형을 잡고, 오늘을 좀 더 즐기는 것이 시간관리의 궁극적 목적 아니겠어요?

시간에 쫓기지 않고 시간을 통제하는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말이에요.

 

하루를 하이라이트-초집중-에너지충전-돌아보기라는 네 단계 프로세스로 나누어 메이크타임 기술을 알아보고, 그중에서 내게 맞는 것을 골라 실천해 보는 거죠.

 

너무 바빠서 허둥지둥 하루를 살았는데, 하루 종일 뭐했는지 모를 때가 있잖아요?

분명 뭔가에 몰두했는데 돌아보니 남는 게 하나도 없고, 중요한 일은 정작 놓치고 말이에요.

하루 24시간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니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6.1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구글에서 월급받기: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디지털 노마드와 직장인을 위한 인터넷 투잡 아이템 ◻ 글의 주제를 정할때 위키피디아를 활용하자. (p.41) 검색창에 위키피디아를 입력해 보세요. 블로그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 고민이 되거나,

cuddly282.tistory.com

2022.05.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제대로 해 내지 못할까 봐 엄두조차 내지 않는 당신을 위한 시작의 기술 내게 안 좋은 일이 닥쳤을 때 자꾸만 원인을 밖에서 찾으려 해요. 그러면 문제가 더 복잡해져서 해결하기가 더 어렵더라

cuddly282.tistory.com

2022.06.2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뭔가 시도하고 싶은데 가는 길이 아득해서 시작조차 두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런 일 중 대부분은 일단 해보면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