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증권 중개형 ISA 계좌 : 잔액 출금이 안되는 이유 삼성증권 재테크 만능통장 중개형 ISA 제대로 알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지난번 카카오페이 상장 때 삼성증권에서 청약을 하고 3주를 배정받아 수익금이 쏠쏠하게 생겼는데요. 2021.11.0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카카오페이 코스피 상장 : 따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후기 카카오페이 코스피 상장 : 따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후기 오랜만에 소고기 값 벌기 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2021.10.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공 cuddly282.tistory.com 간만에 번 돈으로 무슨 맛난걸 사 먹을까 룰루랄라 출금을 하려는데 .. 2021. 11. 26.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삼성증권 중개형 ISA 계좌 : 잔액 출금이 안되는 이유

by 곰손이 2021. 11. 26.
728x90

삼성증권 재테크 만능통장 중개형 ISA 제대로 알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지난번 카카오페이 상장 때 삼성증권에서 청약을 하고 3주를 배정받아 수익금이 쏠쏠하게 생겼는데요.

2021.11.0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카카오페이 코스피 상장 : 따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후기

 

카카오페이 코스피 상장 : 따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후기

오랜만에 소고기 값 벌기 성공😀,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매도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2021.10.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공

cuddly282.tistory.com

 

간만에 번 돈으로 무슨 맛난걸 사 먹을까 룰루랄라 출금을 하려는데 글쎄 이체가 안되는 거예요.

 

 

 

ISA 계좌 중도출금ISA 계좌 중도출금이 안됨

 

분명 이체 가능금액이 289,197원으로 나와있는데 출금가능액은 0원인 거 있죠?

카카오페이 주식을 판 지 2 영업일이 훌쩍 지났는데도 말이에요.

주식거래 후 생긴 돈은 2 영업일이 지나야 출금을 할 수 있거든요.

 

 

ISA 계좌에 있는 금액ISA 계좌에 남았는 금액

 

이리저리 읽어봐도 왜 출금이 안되는지 알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즉시이체가 아니고 중도출금? 그것도 이해되지 않더라고요.

 

 

ISA 중개형 출금 화면으로 이동

 

전화상담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는데 그분이 말씀하시길 제 계좌가 ISA라서 출금이 안됐던 거래요.

요즘 ISA에 대해 많이 들어봤음에도 어떤 통장인지 잘 몰랐고 제가 이걸 가지고 있는 줄도 몰랐지 뭐예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ISA 통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1. ISA 란?

 

ISA란 세제 혜택이 있지만 입출금은 자유롭지 않은 증권 계좌를 의미해요.

중개형 ISA 계좌에 대한 설명
삼성증권 홍보 페이지 화면 캡쳐

 

삼성증권에서는 수수료와 세금을 절약할 수 있고 주식거래도 가능한 재테크 만능통장이라는 이름의 ISA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

 

ISA 통장 혜택 설명ISA 통장 세금절약
삼성증권 ISA통장 홍보 화면

 

ISA 계좌를 통해 국내 주식거래를 하면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좋은데, 과세대상 상품에 투자했을 때 연 수익 400만 원까지는 비과세, 초과 시 저율과세(9.9%)라는 건 정말 파격적인 혜택이네요.

그렇다면 ISA 통장을 만들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2. ISA 통장의 단점

 

하지만 다 좋을 수만은 없는 법!

ISA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롭지 않다는 게 단점이에요.

납입금(내가 입금한 돈)은 출금이 가능하지만 여기서 나온 수익은 출금이 안된다는 거죠.

출금 총액이 납입금을 초과할 수 없다는 말이에요.

 

제 계좌에 남아있었던 약 29만 원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을 통해 얻은 수익금이었기 때문에

출금이 불가능했던 것입니다.

 

출금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계좌를 해지하는 거예요.

주식투자 중에 수익 실현을 하려면 ISA계좌는 해지할 수밖에 없어요.

 

 

 

 

3. ISA 통장 해지하기

 

ISA통장을 해지하면 잔액은 일반 주식계좌로 옮겨지고 이제야 출금이 가능해요.

상담원과 통화 중에 바로 해지할 수 있어 간편하더라고요.

 

삼성증권 앱 실행삼성증권에서 즉시이체하기

 

삼성증권 앱 실행→홈 화면의 오른쪽 아래 메뉴(가로줄 세 개)를 누르고,

 

 

삼성증권 전화상담 하는 방법삼성증권 고객센터

 

 

고객센터상담/문의전화상담을 클릭하면 바로 상담 전화하기 메뉴가 있어요.

여기로 전화(1577-4100)하면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상담이 진행됩니다.

우수고객이 아니더라도 조금만 기다리면 연결돼요.

 

상담원 연결까지는 약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꽤 오래 기다렸네요😥

 

상담원과 통화 후 바로 제 ISA계좌가 해지됐어요. 

이제 다시 삼성증권 앱으로 가서,

 

삼성증권 즉시이체삼성증권 즉시이체

 

홈 화면 아래 메뉴들 중 즉시이체를 누른 후 출금계좌를 선택해요.

 

 

삼성증권 즉시이체 방법삼성증권 즉시이체 방법

 

이체금액 전액을 누른 후 은행 입금계좌를 입력하면,

 

 

 

수수료 없이 출금 완료입니다.

 

 

728x90

 

 

저는 삼성증권 계좌 개설할 때 제대로 안 봤는지 한꺼번에 4개의 계좌가 개설됐었거든요.

잘 읽어보고 체크했어야 하는데 저의 큰 잘못이죠.

이래서 무엇이든 꼼꼼하게 읽어보고 선택하는 습관을 길러야 해요.

 

 

 

어렵게 상담원과 연결됐으니 이참에 나머지 사용하지 않는 나머지 2개의 계좌도 모두 해지했어요.

 

삼성증권 계좌는 12자리로 되어있는데 마지막 숫자로 어떤 성격의 계좌인지 알 수 있는데요.

01로 끝나는 것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주식거래 계좌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예요.

05로 끝나는 것은 CMA 계좌,

15로 끝나는 건 연금저축계좌,

14로 끝나는 건 ISA로 출금 금액이 납입금액을 초과할 수 없는 계좌예요.

예를 들어 내가 100만 원을 입금하고 그걸로 주식투자를 해서 110만 원이 되었어도 딱 100만 원까지만 출금할 수 있는 거죠.

110만 원을 모두 찾으려면? 해지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그래서 저는 01로 끝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주식계좌 하나만 남기고 모두 해지했습니다.

삼성증권 계좌 개설을 앞두고 계신 분들을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삼성증권 중개형 ISA 통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ISA 통장 장기투자에 활용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공모주와 같이 입출금이 빈번한 투자를 했기에 이번엔 해지했지만 조만간 다시 개설해서 장기투자에 사용할 계획이에요.

장기투자하시는 분들은 ISA 계좌 개설하셔서 꼭 세금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성공적인 투자와 함께 세금도 절약하시길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0.0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달러가 쌀 때 사두었다가 비쌀 때 팔아서 환차익을 실현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에 달러통장에 대해 알게 되

cuddly282.tistory.com

2021.10.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NH 포인트로 주식 투자하는 방법

 

NH 포인트로 주식 투자하는 방법

잠자고 있는 포인트 전환해서 주식과 펀드에 투자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주식투자를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요. 수익률이 엄

cuddly282.tistory.com

2021.10.1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주식보다 쉽고 부동산보다 안전한 투자는? 한마디로 돈을 주고 돈을 산다는 건데요. 원화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한국돈이 최고인 줄 알고 살았는데 달러가 원화보다 더 가치있다는 건 기분 나빠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