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움증권 이벤트 : 40달러 받고 미국주식 시작하자🤑 키움증권에서 40달러 받아서 미국 월배당 ETF 매수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최근에 달러 투자를 조금씩 시작해 볼까 하고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했어요. 그런데 생각지 못한 이벤트가 있더군요😀 현재 40달러면 약 47,000원 정도 되거든요.꽤 괜찮은 기회인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이번 달까지이니 서둘러서 키움증권 계좌 개설하시고 미국 주식에 투자해 보세요. 1. 이벤트 신청하기 이벤트 기간은 올해 말, 12월 31일까지예요.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후에 반드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눌러주어야 해요. 계좌 개설이 끝나면 영웅문S 글로벌 앱을 다운받게 되는데요. 키움증권은 독특하게도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앱이 따로 있네요. 하나의 앱으로 국내외 주식을 모두 .. 2021. 12. 15.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키움증권 이벤트 : 40달러 받고 미국주식 시작하자🤑

by 곰손이 2021. 12. 15.
728x90

키움증권에서 40달러 받아서 미국 월배당 ETF 매수 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최근에 달러 투자를 조금씩 시작해 볼까 하고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했어요.

그런데 생각지 못한 이벤트가 있더군요😀

 

키움증권 40달러 증정 이벤트
키움증권 영웅 앱 화면 캡쳐
현재 40달러면 약 47,000원 정도 되거든요.꽤 괜찮은 기회인 것 같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이번 달까지이니 서둘러서 키움증권 계좌 개설하시고 미국 주식에 투자해 보세요.

 

 

키움증권 40달러 증정이벤트

 

 


 

 

1. 이벤트 신청하기

 

키움증권 40달러 사용방법

 

이벤트 기간은 올해 말, 12월 31일까지예요.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후에 반드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눌러주어야 해요.

 

 

키움증권 앱 첫화면

 

 

계좌 개설이 끝나면 영웅문S 글로벌 앱을 다운받게 되는데요.

키움증권은 독특하게도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 앱이 따로 있네요.

하나의 앱으로  국내외 주식을 모두 거래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아마 제가 모르는 장점이 있겠죠?😁

 

 

키움증권 앱에서 이벤트 신청하기

 

영웅문S 글로벌 앱 처음 화면 중간에 이벤트 신청 메뉴를 쉽게 발견할 수 있어요.

 

 

40달러 사용내역 확인하기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벤트 신청 후 30일 내에 40달러를 모두 사용해야 한다는 거예요.

30일 안에 사용하지 않으면 환수된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일부만 사용해도 나머지는 환수된다고 하니 모두 사용하는 게 좋겠네요.

 

이벤트 창에서는 이후 40달러를 모두 사용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환전하기

 

이벤트 참여하기를 완료했다면 받은 40달러를 사용해야겠죠?

 

 

키움증권 환전방법

 

영웅문 글로벌S 앱 초기화면 아랫부분에는 여러 가지 메뉴가 모여있는데요,

이 중 환전 메뉴를 눌러주세요.

지문 인증 후에 환전 화면으로 이동해요.

 

환전방법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 원화에서 달러로의 환전인지 확인   환전 금액 입력→  고시 환율을 확인   환전 실행 버튼을 누르면

환전완료

 

간단하게 환전이 완료됩니다.

더 쉽게도 키움증권에서는 원화 주문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미국 주식을 살 때, 매번 환전을 하지 않아도 매수하는 시점의 환율에 따라 자동으로 환전되어 거래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인데요,

원화 주문은 간편하긴 하지만 달러가 강세일 때 원화 주문을 해버리면 그만큼 손해잖아요?

조금은 귀찮아도 원화가 조금이라도 올랐을 때마다 환전을 해 두는 방법이 환차익까지 누릴 수 있어 더욱 유리해 보입니다.

 

 

환전내역 확인

 

다시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아래 왼쪽 편의 메뉴 업무 환전  환전/외화이체내역을 통해서도 환전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월배당 ETF 매수하기

 

환전도 끝났으니 미국 ETF를 매수해 보겠습니다.

 

728x90

 

2021.10.1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주식보다 쉽고 부동산보다 안전한 투자는? 한마디로 돈을 주고 돈을 산다는 건데요. 원화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한국돈이 최고인 줄 알고 살았는데 달러가 원화보다 더 가치있다는 건 기분 나빠

cuddly282.tistory.com

 

지난 시간에 달러 투자에 대한 책을 읽고 달러를 조금씩 사기 시작했는데 여기서 월배당 ETF와 함께 하면 물려있는 달러도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미국 ETF 검색하기미국 월배당ETF DIA 검색하기

 

마찬가지로 영웅문S 글로벌 앱의 메뉴 화면에서 ETF 항목을 찾아보세요.이곳에서 돋보기 모양을 눌러 원하는 ETF를 검색할 수 있어요.

 

 

미국 ETF검색하기

 

홈 화면에서 ETF를 검색해도 ETF 현재가를 검색할 수 있고요.

 

 

미국 월배당 ETF DIA 검색하기

 

저는 DIA라는 ETF를 검색해 보았어요.

 

 

미국 월배당ETF DIA

 

DIA는 미국에 설립된 상장지수펀드( ETF)이며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를 추종하고, 30개의 미국 대형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월간 배당을 지급한다는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키움증권 종목 즐겨찾기

 

종목 창 위 쪽에 별 모양을 누르면 관심 목록에 추가되어 앱을 열면 첫 화면에서도 관심 ETF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ETF 매수방법

 

호가창을 눌러서 매수를 할 수도 있고 홈 화면의 주문 버튼을 통해서도 해당 ETF를 매수할 수 있어요.

 

 

ETF 매수방법

 

주문 창에서도 환전 메뉴가 있으니 환율을 확인한 후 여기서 바로 환전해서 매수하는 것도 좋겠네요.

현재가에 수량을 입력 후 바로 매수 주문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보유 종목과 손익 확인보유 종목과 손익확인

 

다시, 홈 화면 아래 메뉴바의 계좌를 누르면 제가 보유한  ETF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재 조금 떨어졌네요.

이럴 때 더 사면 좋을 텐데 여유자금이 없군요.

 

 

 


 

 

지금까지 키움증권에서 40달러를 받아 미국 주식(ETF)에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달러가 계속 올라서 환테크가 그닥 재밌지는 않지만 뭐든 시작하면 꾸준히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꼭 달러 투자가 아니더라도 미국 주식 입문 전이시라면 이번 기회에 키움증권에서 시작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서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0.0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달러 환테크를 위한 농협 외화 예금 통장 만들기💰

달러가 쌀 때 사두었다가 비쌀 때 팔아서 환차익을 실현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덕분에 달러통장에 대해 알게 되

cuddly282.tistory.com

2020.10.2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은행 방문 노노! KB 국민은행 비대면 외화계좌 개설하기📳

모바일로 간편하게 외화 계좌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 입니다👩🏻 여러분들은 외화계좌를 가지고 계신가요? 부끄럽지만 저는 외화통장이 있다는

cuddly282.tistory.com

2021.11.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삼성증권 중개형 ISA 계좌 : 잔액 출금이 안되는 이유

 

삼성증권 중개형 ISA 계좌 : 잔액 출금이 안되는 이유

삼성증권 재테크 만능통장 중개형 ISA 제대로 알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지난번 카카오페이 상장 때 삼성증권에서 청약을 하고 3주를 배정받아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