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수몽키의 한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매달 월급만큼 수익 내는 미국 주식 투자를 공부하자! 내 성향에 맞는 투자 방법을 빨리 찾는 게 중요해요. 누가 어떤 식으로 돈을 벌었든, 그 방법이 나와 맞지 않으면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거죠. 내게 맞는 투자가 무엇인지를 찾으려면 직접 겪어보는 수밖에 없어요. 적은 돈으로 투자하면서 깊이 있게 공부하다 보면 나는 무엇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 깨달을 거예요. 아직도 언젠가 투자를 시작해야지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다면 뭐든 작게 시작해 보세요. 지금까지 읽었던 투자에 관한 책에서 하나같이 하는 이야기가 이거예요. 주식 투자하면서 '일희일비' 하지 말라고요. 그런데 이게 정말 안되더라고요. 떨어지면 가슴이 막 찢어지고, 오르면 마치 최종 승리자인 것 같고요. 어쩌면 주식투자에서의 성공은 하락의 .. 2022. 10. 5.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소수몽키의 한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by 곰손이 2022. 10. 5.
728x90

매달 월급만큼 수익 내는 미국 주식 투자를 공부하자!

 


 


내 성향에 맞는 투자 방법을 빨리 찾는 게 중요해요.

누가 어떤 식으로 돈을 벌었든, 그 방법이 나와 맞지 않으면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거죠.

내게 맞는 투자가 무엇인지를 찾으려면 직접 겪어보는 수밖에 없어요.

적은 돈으로 투자하면서 깊이 있게 공부하다 보면 나는 무엇으로 돈을 벌 수 있을지 깨달을 거예요.
아직도 언젠가 투자를 시작해야지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다면 뭐든 작게 시작해 보세요.

 

 

지금까지 읽었던 투자에 관한 책에서 하나같이 하는 이야기가 이거예요. 

주식 투자하면서 '일희일비' 하지 말라고요.

그런데 이게 정말 안되더라고요.

떨어지면 가슴이 막 찢어지고, 오르면 마치 최종 승리자인 것 같고요.

어쩌면 주식투자에서의 성공은 하락의 아픔을 얼마나 잘 견디느냐에 달려있을지도 몰라요.

우량주라도 10% 이상 떨어질 때가 분명히 올 거라는 것을 알고 대비하는 거죠.

충격이 덜 하게끔 마음의 준비도 하고요.

공포에 빠져 싼값에 던져버리면 안 된다는 뜻이에요.

내가 가진 주식이 떨어져도 마음이 편하려면 하락이 분명히 온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

하락마다 어떻게 대응할지 계획해서 기계적으로 행동하는 것.

내가 잘 알고 있는 주식에만 투자하는 것.

이 세 가지만 지켜도 하락장을 견디고 결국엔 수익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필자는 이것을 '아무나 이겨라 전략'이라고 이름 지었어요.
예를 들어 전기차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대표적인 기업인 테슬라와 기타 경쟁사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그 둘에게 모두 관련 있는 배터리나 충전소 관련 기업에 눈을 돌려보는 거예요.

우리나라의 LG화학이나 중국의 CATL, 일본의 파나소닉 같은 기업들처럼요.
시선을 조금 옮기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주식공부를 하고 안하고의 차이이기도 하고요.

 


대부분의 경우 지나고 보면 결국은 팔지 않는 것이 옳았다고 해요.

수많은 팔아야 할 이유를 뚫고 우상향해온 미국 주식 시장 S & P 500 차트만 봐도 그렇죠.

언제 상승하고 언제 하락할지를 예상하려고 하기보다는 내가 투자한 기업이 돈을 벌기 위해 무엇을 하는지 살펴보면 보유할지 매도할지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투자한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고, 앞으로도 돈을 잘 벌 예정이라면 하락장이 왔을 때 오히려 추가 매수를 할 수 있는 거예요.

 

 

 

투자의 기본 원칙은 남들이 팔 때 사고, 남들이 살 때 파는 것이라고 해요.

다시 말해 비쌀 때 팔고, 쌀 때 사기만 해도 성공적인 투자라는 거죠.

그러니 남들 다 하니까 나도 따라서 하는 투자는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밖에요.

남들이 관심을 별로 안 보일 때, 또는 부정적인 말들이 많이 쏟아질 때가 오히려 초과수익이 나오는 때라고 해요.

공포와 무관심 속에 기회가 숨어 있는 거죠.

투자자라면 대중과 반대로 행동하는 용감함이 필요합니다.

 

728x90

 

 


거의 미국의 주요 자산별 수익률은 장기적으로 우상향 했지만 특히 QQQ라는 ETF는 10년간 527% 의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해요. 

비록 지금은 조정을 겪고 있지만요.

지금과 같은 조정의 시기가 여러 번 있었고, 또 앞으로도 있겠지만 그때마다 두려움을 이기고 버틴 사람들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고 해요.

남들보다 나은 수익을 내는 핵심은 결국 남들보다 두려움을 잘 견뎌내었느냐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왕관을 쓴 자 하락장을 견뎌라!

 

 


 

 

 

 

지금까지 지은이 소수몽키(홍승초)의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 주식」이었습니다.

 

이 책은 이베스트 투자증권을 통해 받았어요.

미국 주식에 100만 원을 투자하면 책을 선물로 주는 이벤트였죠.

이때 운 좋게도 일주일 만에 한화로 약 13만 원 정도 벌었던 기억이 나네요.

책도 받고 돈도 벌고 참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여러모로 소수 몽키와 이베스트 투자증권에게 고마운 마음이에요❤

 

2022.05.1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무료로 받는 방법: 이베스트 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하기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무료로 받는 방법: 이베스트 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거

이베스트 투자증권 계좌 개설하면 한국 주식 1주, 100만 원 이상 해외 주식 거래하면 미국 주식 1주와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 주식'을 받을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

cuddly282.tistory.com

 

끝까지 읽어보니, 그때 번 돈보다 이 책 한 권의 가치가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알았어요.

지은이의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통찰이 엿보이더군요.

아낌없이 알려준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미국 주식 초보 투자자로서 감명 깊게, 그리고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쉽게 쓰여 있어서 술술 읽히더라고요.

앞으로 미국 주식에 꾸준히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으니, 반복해서 읽고 배운 투자 전략들을 내 것으로 만들어 실전에 활용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아요.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이미 투자 중이신 분들도 읽어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0.1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세상에서 가장 쉽고 안전한 재테크 : 나는 주식대신 달러를 산다.

주식보다 쉽고 부동산보다 안전한 투자는? 한마디로 돈을 주고 돈을 산다는 건데요. 원화를 주로 사용하다보니 한국돈이 최고인 줄 알고 살았는데 달러가 원화보다 더 가치있다는 건 기분 나빠

cuddly282.tistory.com

2021.10.0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이 땅의 월급 노예들에게 단타를 권한다 :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이 땅의 월급 노예들에게 단타를 권한다 :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월급 독립이 목표라면 사서 딱 하루, 최대 5일 가져가는 단타를 하셔야 합니다. 가치주의 함정이라는 말은 가치주를 거래하고 있는데도 수익을 못 내는 것을 말해요. 저도 삼성전자와 같은 가치

cuddly282.tistory.com

2020.08.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

안녕하세요💗 독서하는 곰손이예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나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입니다. 경제적 자유라는 말은 생각만 해도 설레요. 여러분은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을 때 어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