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는 모두 돈이 있어야 행복합니다.💵❤ 내가 돈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숨기지 않기로 했다. 안녕하세요❤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요즘 제게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나 돈이에요. 주변 사람들에게 돈 밝힌다고 눈총 받고속물처럼 보일까 봐 그렇지 않은 척했는데요.이제는 숨기지 않기로 했어요. 돈에 관심이 많은 건 절대 잘못이 아니거든요.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오히려 돈을 잘 모른다는 게 잘못이죠. 엊그제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다가 스무 살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한 사람(강민우 님)이 출연한 것을 봤어요. 현재 아주 젊은 나이임에도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더군요.존 리 님이 말한 투자를 일찍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몸소 증명하고 있었어요. 주식투자는 수익금을 재투자하기 때문에 복리의 마법을 부린다고 해요.그래서 투자 기간이 굉장히.. 2020. 11. 2.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우리는 모두 돈이 있어야 행복합니다.💵❤

by 곰손이 2020. 11. 2.
728x90

내가 돈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숨기지 않기로 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요즘 제게 가장 큰 관심사는 역시나 이에요.

 

 

주변 사람들에게 돈 밝힌다고 눈총 받고

속물처럼 보일까 봐 그렇지 않은 척했는데요.

이제는 숨기지 않기로 했어요.

 

돈에 관심이 많은 건 절대 잘못이 아니거든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오히려 돈을 잘 모른다는 게 잘못이죠.

 


 

 

 

 

엊그제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다가

 스무 살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한 사람(강민우 님)이 출연한 것을 봤어요.

그알 예고 화면 캡쳐



현재 아주 젊은 나이임에도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더군요.

존 리 님이 말한 투자를 일찍 시작해야 하는 이유를 몸소 증명하고 있었어요.

 

주식투자는 수익금을 재투자하기 때문에 복리의 마법을 부린다고 해요.

그래서 투자 기간이 굉장히 중요해지는 거예요.

복리는 시간과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힘을 발휘하거든요.

 

여기에 주식투자는 도박이나 투기와는 거리가 멀다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강민우 님은 오후 3시 30분에 주식장이 마감하면 밤을 새워가며 투자 일지를 썼다고 해요.

주식투자를 통한 수익은 절대 불로소득이 아닌 거죠.

어떤 기업에 투자할지 끊임없는 공부를 통해 주체적으로 결정한 거예요.

 

저는 투자라고 하기에도 미약하고 너무 늦게 시작했지만

지금이라도 깨달았다는 것에 감사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꾸준히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으니

20~30년 후에는 투자를 전혀 하지 않은 삶과 비교해서

크게 달라져 있을 거라 믿어요.

 

 

 

 

존 리 님은 우리 모두 솔직해져야 한다고 이야기해요.

부모는 자녀에게 왜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하나?

청년들은 왜 좋은 직장에 들어가려고 하나?

나는 무엇을 위해 열심히 살고 있나?

 

저는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라고 답하고 싶어요.

제가 꿈꾸는 행복한 인생은 돈 없이는 이룰 수 없어요.

누구나 행복한 삶을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져야 합니다.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말은 이제 그만해야 해요.

 

 

 

 

특히 한국사회에서는 노동은 신성하며 노동 없이 얻는 열매는 나쁘다고 말해요.

저도 부자가 되려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여겨왔어요.

그렇지만 존 리는 노동만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돈이 나를 위해서 일한다는 건 내가 자본가가 된다는 뜻이에요.

자본가가 되지 않으면 부자가 될 수 없어요.

지금부터 우리는 돈이 돈을 벌어다 주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저는 많은 돈을 투자하지 않았음에도 매일 주식 앱을 확인하고 또 확인해요.

조금만 떨어져도 심장이 덜컹 내려앉는 기분이죠.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러지 말아야지 또 한 번 다짐했어요.

나름의 판단을 통해 투자하기로 마음먹었으니 그 기업을 믿고

편안한 마음으로 오래 묵혀두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며 스스로 부자가 되기를 포기한 사람

부자처럼 보이려고 과소비하는 사람

주변 사람의 말을 전적으로 믿고 주식 사고팔고를 반복하는 사람

이러한 사람들을 경계해야 해요.

 

조바심을 버리고

공부를 통해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낭비하면 안 돼요.

소비한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거든요.

오히려 더 불행해져요.

저축과 투자는 현재와 미래 모두를 위한 거예요.

미래의 풍요를 위해 현재를 희생한다는 생각으로

아끼는 것을 너무 처량하게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2020/09/2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진정한 부자로 사는 법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진정한 부자로 사는 법

안녕하세요❤ 독서하는 곰손이예요👩🏻 여러분들은 미래의 부자가 되기 위해서 지금을 희생하고 계시지 않나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살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언제 돈 모아서 부자 되지

cuddly282.tistory.com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행복한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이전 북리뷰에서 다루었으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존 리의 부자 되기 습관」 북 리뷰였습니다.

 

저는 존 리 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난 후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했어요.

아직은 적은 돈이지만 그 돈이 나를 위해 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참 즐거워요😀

 

요즘 떨어지는 주가 때문에 매우 불안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마음이 평안해졌어요☺

앞으로도 손해 볼까 무섭고 불안감이 찾아올 때마다 펼쳐보면 좋을 것 같아

여러분들께도 추천드려요😊

 

작은 도움이 되어드렸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