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놓치고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인생(1) 안녕하세요~^^ 곰손이에요. 요 며칠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어요. 비 내리는 모습은 참 보기 좋은데 습한 날씨와 잦은 피해 소식 때문에 상쾌하지만은 않은 요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편 입니다(3편까지 있어요). 도서명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저자 : 나폴레온 힐출판사 : 국일미디어제목을 보면 일반적인 자기 계발 도서로 보이지만 성공, 부, 경제적 자유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이 책을 읽게 된 계기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부자아빠 청울림'님의 영상을 보고 읽게 되었어요. 그분이 이책을 두고두고 반복해서 읽는다고 하시기에 저도 꼭 읽어봐야지 결심했습니다.저는 아직 아무것도 이룬 게 없지만 여전히 부자가 되고 싶.. 2020. 8. 4.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놓치고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인생(1)

by 곰손이 2020. 8. 4.
728x90

안녕하세요~^^ 곰손이에요.
요 며칠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어요.
비 내리는 모습은 참 보기 좋은데

습한 날씨와 잦은 피해 소식 때문에 상쾌하지만은 않은 요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편 입니다(3편까지 있어요).

 

인터파크 도서어플

 


  • 도서명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저자 : 나폴레온 힐
  • 출판사 : 국일미디어

제목을 보면 일반적인 자기 계발 도서로 보이지만 성공, 부, 경제적 자유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제가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부자아빠 청울림'님의 영상을 보고 읽게 되었어요.

그분이 이책을 두고두고 반복해서 읽는다고 하시기에 저도 꼭 읽어봐야지 결심했습니다.

저는 아직 아무것도 이룬 게 없지만 여전히 부자가 되고 싶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알 수 없고

막막함을 느낄때 읽으면 좋을 거 같아 책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책을 포함해서 그 어디에서도 나에게 맞는 구체적인 방법을 족집게 과외하듯 알려주지는 않는 것 같아요.

스스로 부딪혀 찾아내고 도전해야 겠죠.

이 책을 읽는 것도 그 과정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뭔가 구체적인 방법보다는 마음가짐을 이야기하고 있어서 뜬구름 잡는 식상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여기서 알려주는 마음공부와 실전을 함께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어요.

 

여러 자기계발서를 읽어봤지만 제 생각에는 자기 계발서도 시대의 흐름을 타는 것 같아요.

과거에는 멈추지말고 도전해라, 포기하지 말아라, 열정을 가져라... 이런 조언을 했다면

요즘은 잠시 쉬어가자, 틀려도 괜찮아, 여유가 가져다주는 행복 등의 이야기를 많이 해요.

그래서 과거 자기계발서를 다시 읽어보면 약간의 거부감과 피곤함이 느껴지기도 하죠.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자기 계발서의 고전이라고 불릴 만큼 오래전에 나온 책이지만(1990년)

최근 개정판이 나온만큼(2015년 6번째 개정판) 시대를 초월하는 성공을 위한 내용이 담겨있어 공감 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철강왕 카네기를 중심으로 부를 이룬 여러 유명인사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나는 옳은 길을 가고 있는가?

 

 

'무엇이든 간절히 바라면 꼭 이루어진다'는 말은 진리인가 봐요.

중요한 건 내가 진짜 바라는 게 무엇인지, 왜 그걸 원하는지를 명확하게 머릿속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내가 바라는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의심하지 말고 옳다고 믿고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해요.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말자.

 

 

개인적으로 가장 와닿는 부분이에요.

나는 뭔가 부족하고 성공한 사람들과는 다르다고 스스로 나의 능력에 한계를 만들지 말아야 해요.

내가 50만큼 이루었다면 나는 50만 소망한 거예요.

소망에는 한계가 없어요.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과정이다.

 

 

무언가를 결심했다면 결단력을 가지고 추진해야 해요.

실패는 그저 과정일 뿐이에요.

계획을 수정하며 인내력을 가지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우유부단한 사람은 절대 지도자가 될수 없다고 말해요.

자신이 한 행동의 결과가 두려워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올리 없어요.

 

저는 나이가 들 수록 두려움은 많아지고 새로운것을 도전하기 어려워져요. 어릴 땐 막 저지르기도 했는데... 

늦은 건 아닐지, 실패할까 봐 걱정만 하다가 시간을 보내요.

하고 싶은 게 있다면 계획을 세우고 행동으로 옮기라고 제게 말해주는 것 같아 힘이 나요. 

 

파괴적 사고

 

 

살다보면 이런 경우가 참 많았어요.

'나 이거 하고싶어.' 라고 말하면 

'그게 말처럼 쉬운줄 아니?'

'하던 일이나 잘해.'

'지금이 훨씬 나아.'라는 말을 듣게 돼요.

특히 가족과 친구같은 가까운 사람에게 서요.

저를 걱정해서 하는 말이라는 걸 알아요.

하지만 시작도 하기전에 포기하게 되죠.

이런 말은 아무것도 도전할 수 없게 만들어요.

책을 읽고 나니 이것이 내 마음에서 내쫓아야 할 파괴적 사고라는 것을 알았어요.
나의 결단과 행동에 따라 내 인생이 결정되고 그 결과는 책임이 따르죠.

이런 말에 흔들린다는 것은 책임을 전가하고 내 인생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과 같아요.

반드시 책임지고 성공한다는 마음으로 파괴적 사고를 떨쳐버리세요.

돈을 대하는 자세

 

 


'돈 만있으면 행복하다.'라는 말은 아니지만

돈이 행복과 건강, 그리고 행복을 가져다줄 수 있어요.
제 경험으로는 경제적으로 곤궁하면 하고싶은 것도 못하고

사람 만나는것도 망설여지더라고요.

돈은 많은 것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준다는것에 동의해요.

 

오로지 돈을 위해서 인생의 방향을 정할 수는 없지만 돈의 중요함을 깨우쳐야 해요. 

경제적 자유를 통한 나와 우리가족의 행복을 위해서요. 

지금까지 나폴레온힐의 '놓치고 싶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리뷰였습니다.

 

곰손이는 독서를 통해
삶의 지혜를 얻으려 노력해요🤗

다음 북리뷰에서 만나요 ❤ 안녕🤞


-곰손이의 북리뷰는 개인적인 의견으로 책의 내용 또는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