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EP GOING(킵고잉)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 '돈이 많아야 해.' 라고 외치며 돈돈 거리지만 왜 돈이 많아야 하는지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생각해 봤어요. '돈은 무조건 많아야 한다.'가 삶의 최종 목적라면 내 인생은 너무나 허무할 것 같아요. 다시 말해, 돈을 위해서 돈을 좇으면 안 된다는 뜻이에요. 돈보다 소중한 가치인 건강, 가족, 나의 행복 등을 위해서는 돈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걸 안다면 돈이 필요한 진짜 이유를 찾을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귀찮 병에 걸려 보신 적 있나요? 저는 본성이 게을러서 부지런히 움직이다가도 어느 순간 갑자기 들어 누워버려요. 그럴 땐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손가락 하나 까닥, 자기 전에 세수하는 것조차 너무 귀찮은 거 있죠? 심지어 먹는.. 2022. 3. 21.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KEEP GOING(킵고잉)

by 곰손이 2022. 3. 21.
728x90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

'돈이 많아야 해.'

라고 외치며 돈돈 거리지만 왜 돈이 많아야 하는지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생각해 봤어요.
'돈은 무조건 많아야 한다.'가 삶의 최종 목적라면 내 인생은 너무나 허무할 것 같아요.

다시 말해, 돈을 위해서 돈을 좇으면 안 된다는 뜻이에요.

돈보다 소중한 가치인 건강, 가족, 나의 행복 등을 위해서는 돈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걸 안다면 돈이 필요한 진짜 이유를 찾을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귀찮 병에 걸려 보신 적 있나요? 저는 본성이 게을러서 부지런히 움직이다가도 어느 순간 갑자기 들어 누워버려요.

그럴 땐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손가락 하나 까닥, 자기 전에 세수하는 것조차 너무 귀찮은 거 있죠?

심지어 먹는 것도 누워서 먹어요.

신랑이 보면 '또 귀찮병 걸렸네.'라고 해요.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나면 죄책감은 덤으로 찾아오고요.

 

부자들은 1분 1초도 허투루 쓰지 않는다는데, 이 책의 주인공도 이런 성향이 있다는 것을 보니 동질감을 느꼈어요.

게으른 나도 뭔가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돈이 있어야 하는 이유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부분이에요.

지금은 아주 작고 보잘것없는 무언가도 언젠가는 큰 가치를 가지는 날이 올지 몰라요.

처음 코로나가 찾아왔을 때 집에 굴러다니던 마스크가 아주 귀해졌던 것처럼요.

돈이 충분히 있다면 그게 무엇이든, 언제든 교환할 수도 있고요.

여기서 말하는 '돈'이라는 것은 화폐뿐만 아니라 자산 가치가 있는 모든 것(금, 주식, 채권, 부동산 등)을 말하는 거겠죠?



글쓴이는 작은 도전을 반복할 것을 강조하고 있어요.

인생은 한 번뿐인데 그 인생이 송두리째 뽑힐 정도의 도전은 위험하거니와 다시 일어설 수 없을 정도로 삶이 피폐해진다는 거죠.

전 재산이 백만 원 있는 사람이 100만 원을 가지고 한번 도전하는 것보다 10만 원을 가지고 열 번도 전하는 것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고 경험도 쌓이며, 실패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이 남아있다는 거예요.

무언가를 시도하는데 그리 큰 결심이 필요하지도 않고요.

배포 있게 큰 일을 벌이지 못하는 것을 한심하게 생각할게 아니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더 경계해야 해요.

작은 시도라도 지속적으로 반복하고 잃더라도 다시 시작하는 게 핵심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제가 블로그를 하는 것도 작은 도전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니 뿌듯해지네요.

 

728x90

 

 


'게으른 완벽주의자'라는 이야기 들어 보셨나요?

시작하기는 힘들지만 막상 시작하면 완벽하게 해내려는 사람들 말이에요.

저도 심하지는 않지만 조금은 그런 성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건 오히려 시작조차 하지 못하는 부작용이 있더라고요.

시간낭비에 감정만 소모하고 끝나버릴 때가 많죠.

 

완벽하지 않더라도 일단 시작해 보세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이걸 내가 지속할 수 있을까?'

'금방 지쳐서 포기하지 않을까?'

이런 잡다한 생각을 하기 전에 일단 시작해요.

블로그도 항상 열심히, 잘해야 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서 유지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보기로 해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말아요 우리.

 

 


 

 

 

지금까지 제가 즐겨 보고 있는 구독자 170만 유튜버 신사임당, 주언규 님의 「킵 고잉」이었습니다.

의지력과 실행력이 넘사벽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이었는데 저와 비슷한 성향이 있다는 걸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어요.

아주 반갑더라고요😁

열정! 열정! 열정! 만을 외치지 않는 것도 와닿았고요.

완벽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뭔가를 추구한다면 상상했던 모습으로 점점 가까워질 거라 말해요.

여러분들도 넘어지더라도 너무 좌절하지 말고, 아예 포기하지도 말고, 작게 자주자주 도전해 보세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11.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아바라 TV 주부 N잡러 안선우 :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

 

아바라 TV 주부 N잡러 안선우 :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

마이너스로 시작해 부업만으로 돈을 모은 시스템의 비밀 시작 전에 이것저것 재는 건 어쩌면 시간낭비에, 두려움만 증폭시키는 것 같아요. 도전에 그저 방해만될 뿐이죠.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

cuddly282.tistory.com

2021.09.0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해도 되는 삶이란?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해도 되는 삶이란? :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하루에 4시간도 아니고 일주일에 4시간만 일한다고? 정말??😮 요즘 많은 분들이 번아웃을 경험하는 것 같아요. 다들 너무 바쁘게 일하죠. 저도 한때는 일이 전부인 줄 알고 살았는데 어김없이 무

cuddly282.tistory.com

2021.03.0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이제는 나를 위해 일하고 싶다.🏃🏻‍♀️

 

이제는 나를 위해 일하고 싶다.🏃🏻‍♀️

나는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많은 분들이 직장생활을 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시겠죠? 평일은 그다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