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부동산 투자의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재파의 부동산 비법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라고 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내 소중한 돈을 맡기는 건 투기나 마찬가지이죠. 알면 알수록 두려움은 줄어들고 위험성은 감소합니다. 지금 비록 돈이 없어도 미리 준비해 놓으면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으니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관심있는 분야는 틈틈이 공부해 두는 게 좋겠어요. 부동산에 관련된 책을 읽다 보면 '직주근접' 이라는 말이 자주 나와요. 그만큼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일 텐데요. 저도 편도로 1시간 반 정도 걸리는 직장 생활을 7년 정도 했어요. 집에서 다니는 게 이래저래 편할 거라 생각했고, 혼자 독립하는 게 두렵기도 했고요. 하루에 세 시간.. 2022. 3. 25.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by 곰손이 2022. 3. 25.
728x90

부동산 투자의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재파의 부동산 비법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라고 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내 소중한 돈을 맡기는 건 투기나 마찬가지이죠.
알면 알수록 두려움은 줄어들고 위험성은 감소합니다.

지금 비록 돈이 없어도 미리 준비해 놓으면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으니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관심있는 분야는 틈틈이 공부해 두는 게 좋겠어요.

 


부동산에 관련된 책을 읽다 보면 '직주근접' 이라는 말이 자주 나와요.

그만큼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일 텐데요.

저도 편도로 1시간 반 정도 걸리는 직장 생활을 7년 정도 했어요.

집에서 다니는 게 이래저래 편할 거라 생각했고, 혼자 독립하는 게 두렵기도 했고요.

하루에 세 시간을 꼬박 차에서 보내다 보니 몸도 마음도 앙상하게 뼈만 남더라고요😥

운전을 아주 좋아하지 않는 이상 장거리 출퇴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를 거예요.

 

728x90

집과 가까운 곳에서 직장이 있다면 그것 만큼 좋은 게 없다는 걸 알아야 해요.

시간과 체력, 돈까지 동시에 아낄 수 있으니 말이에요.

 

이 책에서는 경기도는 평택, 이천, 강원도는 원주, 춘천, 충청도는 충주, 아산, 천안, 경북은 구미, 포항, 경남, 김해, 양산, 진주 등 기업이 많아서 인구수가 늘어날 수 있는 곳을 콕 집어 주었어요.

지방에 거주하면서 부동산에 투자한다면, 직장이 많은 지역들을 보라는 거예요.

나중에 내가 그 지역에서 벗어나 다른 곳으로 갈 때 수요층이 있어서 집을 매도하기도 쉽고 전세를 주기도 쉽다는 거죠.

 


직장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비하하는 표현인 거 같아 불편하지만 이게 현실이니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급을 받으면 안정적이고 마음은 편할지 모르지만 발목에 채워진 족쇄처럼 벗어나고 싶어도 벗어날 수 없고 자유롭고 싶어도 그럴 수 없는 삶을 살아야 해요.

어떤 삶을 살 것인지 충분히 선택할 수 있어요.

내 인생 정도는 내 마음대로 하고 살아야 하지 않겠어요?

그렇다면 땅을 가진 지주, 자본가가 되어야 합니다.

 

 


얼마 전에 대선이 끝났는데, 대선 주자들은 언제나 국민들을 위한,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를 세우겠다고 약속하지만 그걸 너무 믿지는 말아야 한다고 해요.

국민들이 부자가 되고 집을 갖게 되면 표심을 잃을까 봐 교묘하게 국민들을 속이기도 하거든요.

이런 달콤한 말에 속아 넘어가지 않으려면 내가 위태로워졌을 때 국가가 지켜 줄 것이라는 믿음을 버리는 게 좋아요.

정부 정책을 활용해서 나에게 유리하게 자산을 키울 수 있는 힘을 키우려면 스스로 공부하는 수밖에 없어요.

 

 

'누군가가 어떤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었다. '

'자산을 두배로 불렸다.'

등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나는 한 발 늦은 거 같고, 단 한번 있는 기회를 놓친 것만 같아서 조급해져요.

다 포기하고 싶기도 하고요.

하지만 앞으로도 기회는 계속 올 것이고 늦지 않았다는 거예요.
그렇지만 다시 기회가 왔을 때 준비되지 않았다면 또다시 놓치게 되겠죠.

기회가 왔을 때 이게 기회라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그 분야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해요.

 

 

100% 안전한 투자란 어디에도 없어요.

어느 정도 손실을 각오하고 투자하는 거죠.

심지어 은행의 예적금도 현금의 가치가 하락하면 원금을 잃는 것과 같으니 말이에요.

자산가들은 언제나 손실의 두려움을 겪지만 그 결과를 오롯이 책임지고 행동해요.

손실이 두려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자산 증식 또한 할 수 없을 거예요.

그 분야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면 두려움을 확신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너무나 좋아하고 즐겨 보는 유튜브 대한민국 경제 소통 방송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재파)」의 부동산 비법서였습니다.

이 책은 정식으로 출판된 책이 아니에요.

재파 님이 구독자들을 위해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핵심 내용만 전하고자 만든 책이라고 해요.

유튜브에서 구매 링크를 타고 구입했는데 책 제목처럼 실전에 써먹을 수 있는 비법들이 많아서 읽어보길 참 잘했더라고요.

잘 간직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펼쳐볼 만한 가치가 있어요. 

 

게다가 이 책의 판매 수익금을 모두 기부하셨더군요.

선한 영향력이란 이런 것을 말하는 거겠죠?

다음에는 주식에 대한 책도 쓰신다고 하니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어요.

 

 

 

재파 님의 유튜브 영상은 부동산, 주식 포함 다방면의 재테크 관련 내용을 담고 있어요.

매일 영상이 올라오니 출퇴근 시간에 운전하면서 듣기 아주 좋아요.

어려운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셔서 부린이, 주린이가 접하기 아주 좋은 채널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 유튜브를 시청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3.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KEEP GOING(킵고잉)

2022.01.1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1편

너무너무 재미있는 극사실주의 부동산 소설 1탄 : 김 부장 이야기 책 속의 주인공은 자신처럼 대기업에 취직하는 길 만이 단 하나의 옳은길이라고 굳게 믿었어요. 개인 유통 사업을 하고 싶은 아

cuddly282.tistory.com

2021.06.0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 처럼👩🏻‍💻(1편)

 

일하라! 돈이 필요하지 않은 것 처럼👩🏻‍💻(1편)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이 깜깜하고 멀게만 느껴질 때 다시 보는 부자 아빠 이야기 돈이 좀 부족해도 행복할 수 있다고 우리는 배워왔고 돈의 부족함이 악의 근원이라는 건 너무 극단적인 표현일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20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