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제대로 해 내지 못할까 봐 엄두조차 내지 않는 당신을 위한 시작의 기술 내게 안 좋은 일이 닥쳤을 때 자꾸만 원인을 밖에서 찾으려 해요. 그러면 문제가 더 복잡해져서 해결하기가 더 어렵더라고요. 가까운 사람의 어떤 부분이 마음에 안 들어서 바꾸려고 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처럼요. 문제를 나한테서 찾으면 생각보다 해결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인생에서 벌어진 일들 중에는 내 의사와 전혀 무관한 것들도 있지만, 그 사건 이후에 어떻게 사느냐는 100퍼센트 내 책임이라고 해요. 내 안에서 해결하려고 하면 한결 문제가 단순해지고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어요. 고작 생각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같은 문제가 달리 보이고 어느 순간 해결되기도 하죠.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말을 들어.. 2022. 5. 25.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by 곰손이 2022. 5. 25.
728x90

제대로 해 내지 못할까 봐 엄두조차 내지 않는 당신을 위한 시작의 기술

 

 

 


 

 

 

내게 안 좋은 일이 닥쳤을 때 자꾸만 원인을 밖에서 찾으려 해요.

그러면 문제가 더 복잡해져서 해결하기가 더 어렵더라고요.

가까운 사람의 어떤 부분이 마음에 안 들어서 바꾸려고 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것처럼요.

문제를 나한테서 찾으면 생각보다 해결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인생에서 벌어진 일들 중에는 내 의사와 전혀 무관한 것들도 있지만,
그 사건 이후에 어떻게 사느냐는 100퍼센트 내 책임이라고 해요.

내 안에서 해결하려고 하면 한결 문제가 단순해지고 가벼워지는 느낌이 들어요.

고작 생각을 조금 바꿨을 뿐인데 같은 문제가 달리 보이고 어느 순간 해결되기도 하죠.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나요?

요즘같이 SNS가 발달한 시대에는 더더욱 공감 가는 말이에요.

다른 사람의 화려한 겉모습만 보면, 나 빼고 다 행복하게 잘 사는 것 같고,

내가 하는 일은 너무나 어려운데 다른 사람이 이룬 것은 쉽게만 보여서 우울해지죠.

 

누가 돈 벌었다고 하면 그 사람이 그렇게 되기까지의 힘든 과정은 생각하지 않고 결과만 봐요.

본인은 작은 노력조차 하지 않으면서요.

누구나 다 동전의 앞뒷면처럼 좋은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을 가지고 있으니

보이는 게 다가 아니라는 걸 기억해야겠어요.

 

 

살다 보면 산 넘어 산이에요.

하나가 해결되면 또 다른 문제가 또 튀어나와서 풀리지 않을 것처럼 괴롭히지만 결국엔 해결돼요.

언제나 그랬듯 우리는 잘 해낼 수 있을 거예요.

모든 게 좋은 쪽으로 풀릴 거라는 믿음이 있으면 아무리 힘든 일에 빠져 있더라도 멘탈을 꽉 잡을 수 있어요.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유명한 말도 있잖아요?

좋은 일이 있어도 자만하지 말고 실패해도 한없이 지하로 떨어질 필요가 없는 거예요. 

 

 

 

이 세상에는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들이 많아요.

내일 내가 산 주식이 오르길 기도한다고 달라지는 건 없듯이 말이에요.

아무리 걱정하고 전전긍긍해도 일어날 일은 일어나기 마련이죠.

그런 일에 시간과 열정을 낭비하지 말아야 해요.

 

특히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를 인생의 중심에 두고 살아가는 사람도 많아요.

저도 그렇고요.

고치려고 해도 쉽지가 않네요.

한 번뿐인 인생 다른 사람을 위해 사는 건 너무나 아깝잖아요?.

모든 결정은 나와 사랑하는 사람들을 먼저 생각해서 내려야 해요.

진정한 내 인생을 살기로 해요.

 

 


부단함의 힘, 꾸준함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내가 뭔가를 새롭게 시도하려고 할 때마다 걱정해요.

'안 된다.' '어렵다.' '쉽지 않다.'라고요.

그 말들에 대해 스스로 인정을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서 한계가 정해진다는 말입니다.

결국 성패는 내가 결정한다는 뜻이죠.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들을 수는 있지만 결정과 시도는 온전히 내가 해야 하는 거예요.

꼭 이루고 싶은 게 있는데 주변 반응이 부정적이라서 망설여진다고요?

'안된다고? 어디 한번 누가 맞나 해보자.'

라는 열정을 가지고 1,001번 도전해 보기로 해요.

 


사람들은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지만 완벽한 안정이라는 건 현생에서는 없어요.

당장 내일 아침에 일어날 일도 우리는 알 수 없기 때문이에요.

갑자기 집이 무너질 수도 있고, 자동차 사고가 날 수도 있고, 하다못해 넘어져서 다칠 수도 있으니까요.

변화는 1분 1초도 쉬지 않고 찾아오는 것이니 당연하게 받아들여야 해요.

성공한 사람 중에 변화를 두려워하고 안정적인 삶을 바라는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는 걸 잊지 말아요.

 

 


 

지금까지 지은이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이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실패가 두려워 행동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7가지 단언을 제시하고 있어요.

  

 

 

이 책은 다른 열정 가득한 자기 계발 서적과는 성격이 조금 달라요.

친절하지 않지만 정말 필요한 것을 알려주는 느낌?

'무조건 힘내라', '용기 내라.'와 같은 오글거리는 말보다는 아닌 건 아니라고 분명히 말해주고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조언하고 있어요.

 

지금 삶이 만족스럽지 않고 변화하길 바란다면 지금 바로 움직여야 해요.

실패하더라도 부단히, 꾸준히 지속할 수 있어야 하고요.

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말하는지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진다는 걸 우리는 경험을 통해 이미 알고 있잖아요?

나는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의지가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도전하고 꾸준히 행동해 보아요.

728x90

 

거듭된 도전에 현타가 왔거나 두려움 때문에 침체된 시간을 보내신다면 신선한 조언이 될 것 같아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5.1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나도 노력하면 될 수 있는 부자의 길, 가장 현실적인 부자수업 단 한 번도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은 덮어놓고 부자들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봐요.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cuddly282.tistory.com

2021.12.2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 돈의 심리학

부자가 되는 것은 지능도, 학력도 숫자도 아니다! 그렇다면? 보통의 사람들은 투자를 할 때 미래를 예측하려고 하죠. 그래서 공부를 할 때 수학적 공식이나 원리를 찾으려고 해요. 어렵고 복잡하

cuddly282.tistory.com

2021.04.27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어떤 존재에도 살아가는 의미가 있다.📕

 

어떤 존재에도 살아가는 의미가 있다.📕

Man's search for meaning🕯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구나 시련이 찾아와요. 그 시련이 견디지 못할 정도로 힘들다 하더라도 그 속에서 의미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