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35가지 조언 부와 성공을 부르는 요소 중의 하나를 자기 인식으로 꼽고 있어요. 내가 가지지 못한 것, 잘하지 못하는 것도 있음을 알아차리는 거예요. 나의 단점과 문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세상이 달라진다고 해요. 오히려 자신감이 생기는거죠. 자신감을 가지면 자기 인식에 더 쉽게 이를 수 있고요. 단점이 있음에도 그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거죠. 공감은 내면이 강할수록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을 비난하기 위해 덮어놓고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공감능력이 현저히 떨어짐과 동시에 스스로가 약하기 때문이래요. 결코 강한 사람이 아니므로 맞서 싸울 필요가 없다는 거죠. 악플이나 나에 대해 좋지 않은 .. 2022. 6. 6.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by 곰손이 2022. 6. 6.
728x90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35가지 조언

 

 


 

 

 

부와 성공을 부르는 요소 중의 하나를 자기 인식으로 꼽고 있어요.

내가 가지지 못한 것, 잘하지 못하는 것도 있음을 알아차리는 거예요.

 

나의 단점과 문제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세상이 달라진다고 해요.

오히려 자신감이 생기는거죠.

자신감을 가지면 자기 인식에 더 쉽게 이를 수 있고요.

단점이 있음에도 그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하는데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거죠.

 

 

공감은 내면이 강할수록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을 비난하기 위해 덮어놓고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공감능력이 현저히 떨어짐과 동시에 스스로가 약하기 때문이래요.
결코 강한 사람이 아니므로 맞서 싸울 필요가 없다는 거죠.

악플이나 나에 대해 좋지 않은 말을 들었을 때, 또는 인신공격을 받았을 때 큰 상처를 남기지 않는 방법은 공격하는 사람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리는 거예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야망'이 있다고 하면 꼭 좋은 뜻으로만 해석하지 않아요.

야망이 있다고 하면 욕심이 많고 다른 사람의 희생도 불사한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야망을 갖는다는 것은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나아간다는 의미도 담고 있어요.

야망을 위해서는 끈기가 반드시 필요한 거죠.

결과만 보며 달리는 것보다는 꿈을 이루는 과정, 심지어 그 과정에서 닥치는 어려움까지 즐긴다면 성공에 더 가까워질 거예요.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는 언제나 불안해요.

그건 나이 먹을수록 더한 것 같아요.

20대 초반에는 뭐든 겁 없이 시작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너무나 어려운 거 있죠?

그래서 점점 삶이 단조로워지나 봐요.

 

새롭게 시작하는 일에 자신감이 있다면 두려울 게 없다고 해요.

자신감 없이 시작했더라도 꾸준히 끈기 있게 해 나간다면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요.

시간을 투자해서 부단히 노력해 보지도 않고 빠른 성과를 내려다보면 조급해지고, 결과는 불 보듯 뻔하다는 거예요.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듯이 시간을 단축하는 것도 중요한 기술이지만 그에 걸맞은 시간과 노력(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유독 다른 사람의 평가를 두려워해요.

칭찬받으면 뛸 듯이 기쁘고, 조금이라도 안 좋은 말을 들으면 받아들이기 너무 힘들고요.

아무래도 제 성격이 다른 사람을 너무 의식해서가 아닐까 싶어요.

이건 인생을 사는데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면서도 좀처럼 고쳐지지가 않더라고요.

자꾸만 무의식이 다른 사람으로 향하는 기분?😥

좋은 책을 읽다 보면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다른 사람이 날 어떻게 생각할지 생각하지 말라는 조언을 아주 많이 듣는데도 말이에요.

 

728x90

다른 사람을 중심에 두지 않는다는 것은 타인이 어떤 피드백을 주든, 그건 그 사람 개인의 의견일 뿐 내 인생 전체를 흔드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물론 피드백을 무시하라는 건 아니에요.

참고하되, 그것을 그저 한 사람의 의견일 뿐, 나의 능력이나 존재에 대한 부정으로까지 과장해서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거죠.

자기 발전에 필요한 것을 선별적으로 받아들이는 지혜로움이 필요하겠죠?

 


누군가에게 새로운 걸 시도해보라 권했을 때 '나를 가장 답답하게 하는 건 시간이 없다.'는 답이라고 해요.

그러고 보니 저 또한 요즘 건강이 눈에 띄게 나빠져서 운동을 하려고 했더니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나 시간 없는데😥'였어요.

시간이야 만들면 되고, 어떻게 쓰는지는 나 자신에게 달려있는데 말이에요.

일주일에 세 번은 꼭 걷기 운동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니, 주어진 24시간 안에 해야 할 일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시간을 잘 통제한다면 해야 할 일,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해낼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지은이 게리 바이너척의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이었습니다.

 

게리 바이너척은 미국 대형 미디어 회사 회장이자, 강력한 독설로 수많은 사람들은 변화시킨 베스트셀러 작가예요.

SNS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주로 다루었지만 이 책에서는 실제 자신의 삶을 성공으로 이끈 마음가짐(소프트스킬)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익숙한 것들과 함께 신선한 깨달음도 있어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에둘러 말하거나 뜬구름 잡는듯한 말로 읽고 나서도 무슨 말을 하는 건지 모른 책과는 달리, 촌철살인과 같은 강력한 한방이 있어요.

실제 인생에서 닥치는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스킬도 많이 수록되어 있고요.

부담 없이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6.0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

30대 백만장자가 알려주는 가난에서 탈출하는 방법 국민연금을 개혁하지 않으면 조만간 고갈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더군요. 더내고 덜 받는 방식으로 바뀔 수밖에 없다고 하는데 이보다 큰 문제

cuddly282.tistory.com

2022.05.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제대로 해 내지 못할까 봐 엄두조차 내지 않는 당신을 위한 시작의 기술 내게 안 좋은 일이 닥쳤을 때 자꾸만 원인을 밖에서 찾으려 해요. 그러면 문제가 더 복잡해져서 해결하기가 더 어렵더라

cuddly282.tistory.com

2022.05.1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이제야 내가 따라할 수 있는 부자들을 만났다!: 이웃집 부자들

나도 노력하면 될 수 있는 부자의 길, 가장 현실적인 부자수업 단 한 번도 부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은 사람들은 덮어놓고 부자들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봐요.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에게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