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뭔가 시도하고 싶은데 가는 길이 아득해서 시작조차 두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런 일 중 대부분은 일단 해보면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작도 안했기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지, 너무나 어려워서 대단한 사람들만 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거죠. 이 대목에서 또 실행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어요. 기승전실행력! 일단 하라! 하다 보면 길이 열릴 것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는 자본주의의 진리예요. 돈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요. 근로소득은 내가 일해서 버는 돈이고, 자본소득은 내 돈이 일해서 버는 돈인데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은 근로소득이 아니라 자본소득이라는 거죠. 귀에 딱지 않도록 들은 말인데도, 바쁘게 일하다 보면 또 잊어버려요😥 .. 2022. 6. 29.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by 곰손이 2022. 6. 29.
728x90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뭔가 시도하고 싶은데 가는 길이 아득해서 시작조차 두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런 일 중 대부분은 일단 해보면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작도 안했기 때문에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지, 너무나 어려워서 대단한 사람들만 성공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거죠.

이 대목에서 또 실행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어요.

 

기승전실행력!

일단 하라!

하다 보면 길이 열릴 것이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치 않는 자본주의의 진리예요.

돈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요.

근로소득은 내가 일해서 버는 돈이고, 자본소득은 내 돈이 일해서 버는 돈인데 나를 부자로 만들어주는 것은 근로소득이 아니라 자본소득이라는 거죠.

귀에 딱지 않도록 들은 말인데도, 바쁘게 일하다 보면 또 잊어버려요😥

나는 열심히 일하고 있는데 내 돈은 일을 하지 않고 있다면 하루빨리 내 돈이 돈을 잘 벌어올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고 실천해야 해요.

주식공부, 부동산 공부 등 노동력이 들어가지 않고도 수익이 나는 곳에 투자하는 모든 것이 해당되겠죠?

 

 

 

강한멘탈이 있는 사람은 중간에 잘 포기하지 않아요.

어려움은 분명히 닥치지만 그때마다 크게 좌절하지도 않고요.

실행력이 있어도 지속할 수 없다면 성공할 수 없을 테니 강한멘탈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돈이 없어도 행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도 동감해요.

열심히 일하고 나서, 또는 더운 여름날 밖에 돌아다니고 나서 마시는 시원한 물 한잔이 큰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처럼요.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고 하지만 돈이 있다면 그보다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말에도 크게 공감해요.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좀 더 보낼 수 있고, 소중한 사람에게 그와 어울리는 선물을 해 줄 수 있으며, 행복한 삶을 위해 건강에 더 투자할 수 있고, 내 시간을 좀 더 가치 있는 것으로 채울 수 있어요.

 

 

 

지난 1월부터 경제신문을 읽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꼼꼼하게 읽지 못하는 날이 많아 돈이 아까워지기 시작하더군요.

신문 읽는다고 정말 도움이 되는 건가 싶을 때도 있고요.

아직까지는 신문을 읽어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많지만, 1년 정도 꾸준히 읽으면 경제를 보는 눈이 떠진다고 하니 의심하지 않고 더 열심히 읽어보기로 했어요.

 

2022.01.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한국 경제 신문 구독 후기 : 1년 정기구독 신청하면 2개월 무료!

 

한국 경제 신문 구독 후기 : 1년 정기구독 신청하면 2개월 무료!

한국 경제 신문 1년 약정 정기 구독하고 2개월 무료로 받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나름 돈돈하며 살고 있지만 시간이 꽤 지났음에도 제 경제

cuddly282.tistory.com

 

 

 

부동산 투자에서 레버리지 활용은 필수라고 해요.

단, 수익이 확실한 투자에 한해서 말이에요.

어떤 부동산이 확실한 수익을 가져다 줄지 어떻게 아냐고요?

부동산 투자고수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

주변 사람들이 관심 가지는 곳에 따라 투자하는 것?

전부 아니에요.

오로지 스스로 하는 공부를 통해 알 수 있어요.

 

부동산 공부를 꾸준히 하다 보면 수익에 대한 확신이 생기고 거기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거예요.

현재 눈여겨보고 있는 부동산에 투자할 것인지 망설여진다면 그건 공부가 완벽히 되지 않은 거예요.

확신이 생길 때까지 공부하고 또 공부해야 절대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투자의 고수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부동산 투자할 때 잊지 말아야 할 두 가지 원칙이에요.

사려는 부동산이 현재 시세보다 싼 지, 레버리지는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부동산을 시세보다 싸게 내 돈은 최대한 적게들이고 매입했다면 성공적인 투자라고 할 수 있어요.

 

 

 

부자가 되기 위해서 달리고 있는 지금이 힘겹고 불행하다고 느낄 때가 있어요.

저도 가끔 이렇게 아껴서 뭐하나 현타가 세게 오기도 하죠.

열심히 했는데 나만 눈에 띄는 성과가 없는 것 같아 조급해지기도 하고요.

 

비록, 공부하고 종잣돈 모으는 시기는 혹독하지만 그 과정조차도 즐기기 위해서는 나에게 주는 꾸준한 보상이 필요해요.

그런 보상은 꼭 큰돈이 필요하지도 않고요.

이런 과정마저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맞춤의 보상을 찾아보세요.

작은 성취와 그에 따른 작은 보상이 지속할 수 있는 큰 힘이 될 거예요.

 

 

성공하려면 인간에 대한 존중이 필수예요.

누구든 자신보다 잘하는 부분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나에게 부족한 부분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배우려고 노력해야만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다른 사람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보려고 노력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남을 헐뜯는 일도 줄어들겠죠?

내가 귀한 사람이면 다른 사람도 귀하게 여길 줄 알아야 하고, 내 시간과 돈이 소중하면 다른사람의 시간과 돈도 소중히 여길줄 알아야 찐 부자인 거죠.

 

 


 

 

 

지금까지 지은이 송사무장(송희창)의 「EXIT(엑시트)」였습니다.

 

송사무장은 유학자금을 모으기 위해 지방 나이트클럽 밴드에서 연주자로 일했지만 곧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가 되는 길은 취업이 아님을 깨닫고 4년 동안 혹독하게 종잣돈을 모아 부동산 투자와 사업으로 크게 성공을 이루었어요.

 

책의 제목 'EXIT'는 내가 스스로 만든 틀을 깨고 밖으로 나오라는 것과, 성공적인 투자로 수익을 본다는 두 가지의 뜻이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이미 너무 유명한 베스트셀러라 뻔한 이야기지 싶어 기대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빌려봤는데 완전 푹 빠져서 당장 주문했어요.

 

저도 다시 읽고, 신랑도 읽게 하려고요.

멘탈이 흔들리거나, 내가 가는 길이 맞나 싶을 때, 힘들다고 느껴질 때 등, 언제든 다시 보면 다시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명언 모음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 되는 마인드를 가지기 위해 꼭 필요한 책이니 꼭꼭 읽어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728x90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6.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채널A 서민갑부 이선미가 들려주는 실전 경매 투자 노하우 가치 있는 부동산은 실제 발로 뛰어보고 두 눈으로 봐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이번에 공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돌아다녀 보니 정말 네

cuddly282.tistory.com

2020.09.2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진정한 부자로 사는 법

 

현재를 희생하지 않고 진정한 부자로 사는 법

안녕하세요❤ 독서하는 곰손이예요👩🏻 여러분들은 미래의 부자가 되기 위해서 지금을 희생하고 계시지 않나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살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언제 돈 모아서 부자 되지

cuddly282.tistory.com

2022.03.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부동산 투자의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재파의 부동산 비법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라고 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내 소중한 돈을 맡기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