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동과 실천의 심리학: 실행이 답이다(1편)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실천 지렛대 20 워낙 실행력이 떨어지는 저로써는 제 자신을 의지력과 끈기가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실행력은 곧 의지력이며 그것을 특별히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 있다고 여겼죠. 기쁘게도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이 있고, 그것을 익히면 누구든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 더이상 스스로를 의지박약이라고 깎아내릴 필요가 없답니다🤗 장밋빛 미래만 상상하면 오히려 결과가 좋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꼭 이루고 싶은 게 있으면 마음속에서 간절히 바라게 되잖아요? 그런데 마냥 바라기만 하면 이루어질까요? 바라던 일을 이루기 위해서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찾아서 바로 시작하는 게 핵심이에요. 시작은 했는데 만약 실패한다면? 그에 대한 대비.. 2022. 8. 8.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행동과 실천의 심리학: 실행이 답이다(1편)

by 곰손이 2022. 8. 8.
728x90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실천 지렛대 20

 


 

 

워낙 실행력이 떨어지는 저로써는 제 자신을 의지력과 끈기가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실행력은 곧 의지력이며 그것을 특별히 가지고 태어난 사람이 있다고 여겼죠.

기쁘게도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이 있고, 그것을 익히면 누구든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제 더이상 스스로를 의지박약이라고 깎아내릴 필요가 없답니다🤗

 


장밋빛 미래만 상상하면 오히려 결과가 좋지 않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해요.

꼭 이루고 싶은 게 있으면 마음속에서 간절히 바라게 되잖아요?

그런데 마냥 바라기만 하면 이루어질까요?

바라던 일을 이루기 위해서 오늘 당장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찾아서 바로 시작하는 게 핵심이에요.

시작은 했는데 만약 실패한다면?

그에 대한 대비책을 세워두지 않았다면 더더욱 쉽게 무너져 버리고 다시 일어나기 어려울 거예요.

간절히 원한다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시작하고, 실패했을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도 생각해 두어야 그곳에 가까워질 수 있어요.

728x90

 


바로 역산 스케쥴링이라는 건데요, 여기에 끝내야 할 시간(데드라인)까지 정하면 더욱 좋아요.

실행력과 성공확률까지 아주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이죠.

 

예를 들어 오늘 꼭 해야 할 일이 세 가지 있다고 가정해 보세요.

오늘은 병원에 갔다가 은행업무를 보고 자동차 수리를 맡겨야 해.

이 세 가지 일은 적어도 오후 6시까지는 마칠 거야.→최종 목표

① 자동차 수리는 늦어도 오후 4시에는 맡겨야겠어.

② 그럼 은행은 점심 먹고 바로 가야 오후 4시 전에는 자동차 수리점에 갈 수 있겠네.

③ 그럼 병원은 오전 10시에는 가야지, 기다리는 시간도 생각해서 말이야.

④ 그럼 적어도 아침 9시에는 일어나야겠어.

⑤ 새벽 1시 전에는 잠자리에 들어야겠군.→오늘 당장 해야 할 일

 

이렇게 계획할 때 시간을 거꾸로 거슬러 오르다 보면 지금 당장 무엇을 언제까지 완수해야 하는지 명확해집니다.

성공 확률이 훨씬 높아지는 거죠.

만약 '세 가지 일을 내일 해야지.'라는 생각만으로 하루를 시작했다면 늦잠 자는 것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늑장 부리다가 밤늦도록 끝마치지 못할 수도 있어요.

 

저도 하루 일과를 계획할 때 역산 스케쥴링을 활용해 보았더니 확실히 성공확률이 높아지더라고요!

공부계획을 세울 때도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훨씬 능률이 올라갈 거예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도전 정신 하나로 무모하게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무조건 위험을 회피하지도 않는다고 해요.

그들은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하다는 일 속에서도 가능성의 신호를 찾아내고 모두가 낙관적일 때 조차도 재앙을 예고하는 미세 징후들을 탐지해 대비책을 마련해 둔다고 합니다.

일단 시작했다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생각하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두는 거예요.

비록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훨씬 큰 무언가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분명히 달라지고 싶은데 항상 그대로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내 행동과 습관이 어제와 달라진 게 없기 때문이에요.

현재의 삶이 아직은 충분히 고통스럽지 않고, 안정적인 생활을 쉽게 놓을 수 없는 거죠.

변화한다는 것은 성가시고 두려우니 말이에요.

이루고 싶은 게 있다면 절실하게 원하는 것인지 다시 생각해보고, 확신이 있다면 이거 아니면 안 된다는 마음으로 파고들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건 언젠가는 꼭 해 보고 싶어.'라고 생각만 하고 그냥 흘려보낸 게 몇 개인지 모르겠어요.

바로 이 부분이 평범한 사람과 크게 성공하는 사람을 결정하는 결정적인 특징이에요.

성공하는 사람들은 지금 당장 움직이고, 평범한 사람들은 '내일 해야지.' 생각만 한다는 거예요.

실패하고 손해를 보더라도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무조건 낫다는 생각으로 당장 일어나자고요.

 

'내일'과 '나중'은 패자들의 단어이고 '오늘'과 '지금'은 승자들의 단어라고 해요.

다른 사람들보다 많은 성과를 내고 더 많은 소득을 올리는 사람들의 핵심 자질은 결심을 곧바로 행동에 옮기는 행동지향성이라고 하니 '오늘'과 '지금'을 나의 단어로 만들어 보아요.

 


 

 

 

- 다음 편에 계속 -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3.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KEEP GOING(킵고잉)

 

KEEP GOING(킵고잉)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나는 부자가 될 거야.' '돈이 많아야 해.' 라고 외치며 돈돈 거리지만 왜 돈이 많아야 하는지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생각해 봤어요. '돈은 무조건 많아야

cuddly282.tistory.com

2021.12.2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 돈의 심리학

 

당신은 왜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 돈의 심리학

부자가 되는 것은 지능도, 학력도 숫자도 아니다! 그렇다면? 보통의 사람들은 투자를 할 때 미래를 예측하려고 하죠. 그래서 공부를 할 때 수학적 공식이나 원리를 찾으려고 해요. 어렵고 복잡하

cuddly282.tistory.com

2022.02.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변하지 않는 가치는 지키고 시대에 맞는 가치는 새롭게 만든다. 어떤 음식점에 가면 유난히 메뉴가 많은 곳이 있어요. 그런 곳은 모든 메뉴가 그럭저럭 먹을 만 할지 몰라도 다시 찾고 싶을 정도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