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은 실현해야 현실이 된다!: 실행이 답이다.(2편) - 1편에 이어 계속 - 2022.08.0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행동과 실천의 심리학: 실행이 답이다(1편) 무언가를 결심했지만 지속하기 어려운 이유는 빨리 성취하고 싶은 욕심에 목표를 너무 크게 잡았기 때문이에요. 오늘부터 운동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첫날부터 1만보를 걷겠다고 하면 달성하기 너무 힘들죠. 그래서 작심삼일이 되는 거고요. 목표를 지속하려면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걷기를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 매일 1만보를 걸으려면 1km 걷기부터 조금씩 시작하는 것처럼요. 위대한 성취도 작은 시작에서 출발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저도 성격이 왜 그런지 모르는 걸 물어보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되도록 혼자 해결해보려고 하다가 시간을 너무 많이 쓰고, 힘은 두배로 들고요. 삶에서.. 2022. 8. 10.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생각은 실현해야 현실이 된다!: 실행이 답이다.(2편)

by 곰손이 2022. 8. 10.
728x90

- 1편에 이어 계속 -

2022.08.0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행동과 실천의 심리학: 실행이 답이다(1편)

 


 

 

무언가를 결심했지만 지속하기 어려운 이유는 빨리 성취하고 싶은 욕심에 목표를 너무 크게 잡았기 때문이에요.

오늘부터 운동하기로 마음먹었는데 첫날부터 1만보를 걷겠다고 하면 달성하기 너무 힘들죠.

그래서 작심삼일이 되는 거고요.

목표를 지속하려면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해요.

걷기를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 매일 1만보를 걸으려면 1km 걷기부터 조금씩 시작하는 것처럼요.

위대한 성취도 작은 시작에서 출발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저도 성격이 왜 그런지 모르는 걸 물어보는 게 너무 어렵더라고요.

되도록 혼자 해결해보려고 하다가 시간을 너무 많이 쓰고, 힘은 두배로 들고요.

삶에서 지름길을 찾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앞서간 사람에게 길을 물어보는 것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에게 혹시 피해 주는게 아닐까?'

'거절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이제는 겸손하고 정중한 태도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주변을 치우느라 시간을 낭비했던 경험, 누구에게나 있잖아요?😁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주변 정리는 필수니까요.

날 잡아 대청소하는 것도 좋지만, 평상시에 정리정돈이 잘 되어있다면 하루에 해야 할 일 곧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중요한 일을 하기 위해서 다른 중요하지 않는 일을 먼저 시작하는 것은 그 중요한 일이 하기 싫어서 최대한 미루는 인간의 심리라고 해요.

중요한 일을 하지 않고 있다는 죄책감을 덜기 위해서라고 하니 정곡을 찔린 기분이네요.

성공적인 사람은 워밍업 시간이 짧다고 하니 바로 중요한 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평상시에 조금씩 정리 정돈해서 항상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해 보아요🤗

 

 

 

지금까지 월급을 받아서 사용하면 단 한 번도 남은 적이 없었어요.

항상 부족하죠.

사고 싶은 것은 끝도 없이 생겨나니 말이에요.

그런데 남은 것으로 저축을 하겠다? 그건 저축 안 하겠다는 말일 거예요.

돈이 다른 곳으로 새는 것을 막고 저축을 하고 싶다면 신용카드 사용 한도를 하향 조정하고 적금 통장으로 미리 빠져나가 도록 자동이체를 신청하라고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공부를 하고 싶다면 공부할 시간을 미리 빼 두어야 하고요.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시간이 날 때 하겠다고 생각하지 말고 퇴근 후 수강할 수 있는 영어 학원에 등록하세요.

 

728x90

 


변화가 보이기 시작하는 지점을 임계점이라고 하는데, 임계점에 도달하기 전에는 아무리 에너지를 가해도 눈에 띄는 변화가 없다고 해요.

속된 말로 삽질하는 것 같지만 내면에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코앞에 두고 포기한다는 거죠.

실패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점이 있는데, 세상의 모든 변화에는 임계점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는 거예요.

이 사실을 안다면 쉽게 포기할 수 없을 거예요.

포기하고 싶을 때 한번 더 시도해 보는 끈기가 생기겠죠?

 

 


 

 

 

지금까지 지은이 이민규의 「실행이 답이다」였습니다.

 

성공을 위해서는 1. 결심 2. 행동 3. 유지의 단계를 거쳐야 하며, 각 단계에 맞는 구체적인 실천 기술을 알려주고 있어요.

꽤 오래전에 나온 책인데 왜 진작 읽지 못했나 싶더라고요.

아주아주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실행력에 대한 여러 책을 접해봤지만 이번만큼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한 책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실행력 부문 최고 스테디셀러로 꼽힐만하네요.

 

달라지겠다고 마음먹고 나름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다 할 성과가 없어서 조금 지쳤거든요.

마음만 먹었지 실행하지 않아서 그렇다는 것을 얼마 전에야 깨달았고요.

그리고 이 책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까지 배웠으니 이제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열심히 달리고 있음에도 변화가 없다고 느낀다면 아직 임계점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못 느낄 뿐이지 조금씩 움직이고 있는 거죠.

목표를 향해서 조금만 더 힘내서 달려보자고요.

 

바로 오늘, 지금, 당장 실행하는 것이 답입니다.

아직 읽어보지 않았다면 꼭 한번 읽어보시기를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6.2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부자의 문이 열린다!: EXIT(엑시트)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자본주의 사용설명서 뭔가 시도하고 싶은데 가는 길이 아득해서 시작조차 두려울 때가 있잖아요? 그런 일 중 대부분은 일단 해보면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것들이에요. 시

cuddly282.tistory.com

2022.06.0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35가지 조언 부와 성공을 부르는 요소 중의 하나를 자기 인식으로 꼽고 있어요. 내가 가지지 못한 것, 잘하지 못하는 것도 있음을 알아차리는 거예요. 나의 단점과 문제를

cuddly282.tistory.com

2022.05.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시작의 기술

제대로 해 내지 못할까 봐 엄두조차 내지 않는 당신을 위한 시작의 기술 내게 안 좋은 일이 닥쳤을 때 자꾸만 원인을 밖에서 찾으려 해요. 그러면 문제가 더 복잡해져서 해결하기가 더 어렵더라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