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소망에 대하여: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돌아보면 나를 성공으로 이끈 행동들은 모두 평범한 것들이었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도 누군가는 기회를 잡아 돈을 벌어요. 불경기에는 상대적으로 자산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더 큰돈이 된다는 거죠. 불경기라고 돈을 못벌고, 잃을 수밖에 없다고 단정 지어버리는 게 아니라 이 상황에서 오히려 돈을 버는 곳은 어디인지 찾아보는 거예요. 돈을 벌기 좋은 시기는 따로 없으며 언제나 돈 벌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는 거죠. 그렇다면 바로 이 순간도 돈 벌기 좋은 시기라는 거예요. 지금은 투자하면 안 되는 때라며 그 이유를 찾기보다는 훨씬 생산적인 생각이죠? 언제나 투자하기 좋은 날임을 기억하면서 말이에요. 우리는 실패가 두려워, 또는 게을러서 가만히 있게 돼요. 멈춰있는데서 오는 안정감이 있기 때문이죠. 지금은 움직이.. 2022. 11. 30.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인생의 가장 기본적인 소망에 대하여: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by 곰손이 2022. 11. 30.
728x90

돌아보면 나를 성공으로 이끈 행동들은 모두 평범한 것들이었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도 누군가는 기회를 잡아 돈을 벌어요.

불경기에는 상대적으로 자산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에 더 큰돈이 된다는 거죠.

 

불경기라고 돈을 못벌고, 잃을 수밖에 없다고 단정 지어버리는 게 아니라 이 상황에서 오히려 돈을 버는 곳은 어디인지 찾아보는 거예요.

돈을 벌기 좋은 시기는 따로 없으며 언제나 돈 벌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하는 거죠.

그렇다면 바로 이 순간도 돈 벌기 좋은 시기라는 거예요.

지금은 투자하면 안 되는 때라며 그 이유를 찾기보다는 훨씬 생산적인 생각이죠?

언제나 투자하기 좋은 날임을 기억하면서 말이에요.

 

 

 

우리는 실패가 두려워, 또는 게을러서 가만히 있게 돼요.

멈춰있는데서 오는 안정감이 있기 때문이죠.

지금은 움직이지 않지만 언젠가는 할 거라 생각했다면 결국 하지 않을 가능성이 커요.

저도 그런 경험을 참 많이 했어요.

'나중에 해야지.'는 '안 해야지.'와 같은 말이에요.

 

지금 당장 움직이려면 생각부터 바꿔야겠죠?

실패는 변화와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거예요.

실패한 만큼 현명해졌다고 생각하는 거죠.

아무것도 안 하는 게 손해 보는 것이고 진짜 실패하는 것일 수 있어요.

위험해 보이는 도전을 하는 것과 아무것도 안 하고 가만히 있는 것, 어떤 것이 더 내 삶을 위험하게 만드는지 생각해 보면 지금 빨리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저처럼 움직이는 걸 극도로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런 말을 주기적으로 되새기며 실행력을 키우는 연습이 필요해요.

 

 


위험과 도전 속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은 성공하는 사람들만이 아는 사실이라고 해요.

위험을 피한다는 것은 이대로 살겠다는 의미이고요.

이건 지금처럼 살겠다는 게 아니라 더 뒷걸음치는 것일 수 있어요.

자기도 모르게 퇴보하고 있음을 시간이 많이 흘러서 아무것도 하기 힘든 나이가 될 때 비로소 깨닫죠.

지금 100의 노력을 해야 한다면 세월이 흐를수록 두배 세배의 노력을 해도 같은 성과를 얻기 어렵잖아요?

 

기회는 위기의 가면을 쓰고 우리에게 온다는 말이 있듯이 모든 문제는 내 안에 있어요.

위기라고 느껴질 만한 힘든 상황이 왔을 때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주저앉을지, 그 속에서 보물을 찾을지 결과가 달라지는 거죠.

성공한 사람이라면 위험과 실패 속에서 보물을 찾으려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 거예요.

그런 습관은 생각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 잊지 않기로 다짐해 봅니다.

 

 

 

주체적인 삶을 살으라는 의미예요.

주체적인 삶은 곧 성공적인 삶이죠.

종교에 너무 맹목적으로 빠진다거나, 유튜버,  연예인, 정치가, 등 영향력 있고 유명한 사람들의 말을 덮어놓고 따르는 것은 주체적인 삶을 사는데 방해가 돼요.

무조건 비판적이고 비관적으로 바라보는 것도 좋지 않지만, 내가 아무리 존중하고 믿는 사람의 말이라도 스스로 생각하여 판단하는 과정이 빠지면 안 돼요.

자칫 내 인생인데 다른 사람에게 휘둘려 살게 되니 말이에요.

스스로 판단하는 습관만 들여도 중요한 투자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한순간에 돈을 잃는 것과 같은 안타까운 일은 피할 수 있을 거예요.

홀로서기는 외롭고 힘들게 느껴지지만 홀로서기를 잘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과도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지금 간절히 가지고 싶은 것이 있나요?

지금처럼 똑같이 산다면 그것을 가질 수 있는 확률은 매우 낮아요.

조금만 생각해보면 너무 당연한 일이죠.

이미 원하는 것이 내 손에 있어야 할 텐데 말이에요.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왜 이루어야 하는지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새롭게 무언가에 도전해야 그것을 가질 수 있어요.

변화하지 않으면서 언젠가는 내 품에 와서 안기겠지라고 생각하면 그건 실현되지 않겠죠.

무엇을 더 시도하고 무엇을 바꿔야 이것이 나에게로 올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직설적인 화법이 시원시원하고 효율적이며 쿨하고 뒤끝 없는 성격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오해하지 말고 들어.'

'너 생각해서 하는 말인데...'

와 같이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필터링 없이 말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래 놓고 본인이 꽤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할 테고요.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게 지우기 어려운 마음의 상처를 남긴다고 생각하면 함부로 말할 수 없겠죠.

이게 정말 그 사람을 위한 말인지 한번 더 생각해 보고요.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 주겠다고 주제넘게 나서도 안돼요.

아주 가까운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래요.

조심하지 않으면 결국엔 관계가 서서히 파괴되고 말 거예요.

 

혹시 나도 그 사람을 생각해주는 척 말로 상처를 주지 않았는지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진심으로 충고를 해주길 원 할 때가 아니라면 절대로 그 사람을 평가하는 말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반대로 그런 사람을 만났다면 정중하게 불쾌함을 표현하는 방법도 익혀두고요.

 

 


 

 

지금까지 '돈의 속성'이라는 책으로 유명한 지은이 김승호의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이었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은 1조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연매출을 자랑하는 글로벌 외식기업 스노우폭스 그룹의 CEO예요.

본인만의 삶의 철학이 확실하고, 우수한 인성을 지닌 분이라는 걸 이 책 한 권으로도 느낄 수 있었어요.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이라는 닉네임으로 열심히 강연도 하고 계시고요. 

 

경영자들이 읽을법한 내용이지만 저 같은 일반 직장인들도 새겨두면 좋을만한 구절이 많아서 읽어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이라는 게 있듯이 그런 것들을 가르쳐주는 현자의 가르침 같았습니다.

여기에 책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예쁜 일러스트까지 읽는 재미를 더하더군요.

딱 소장하고 싶은 그런 책이었어요.

두고두고 여러 번 읽기에도 손색없고요.

 

김승호 회장이 어떻게 큰 부를 이루었는지 구체적인 경영 방법을 알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마음가짐과 삶을 대하는 태도 등, 성공하는 사람이 갖추어야 할 것들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어요.

 

내 마음가짐과 말투, 겉모습까지 반성하고 바로잡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삶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가다듬는다는 의미에서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11.2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위기를 활용하는 두 친구의 월세 수업 이야기: 마침내, 부자

 

위기를 활용하는 두 친구의 월세 수업 이야기: 마침내, 부자

투자에도 취향이 있다: 흔들리지만 희망을 잃지 않고 견딜 수 있는 투자법이 자신의 취향이다. 직장인들의 애환을 한마디로 표현한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성과가 아무리 많아도 월급 이상으로

cuddly282.tistory.com

2022.11.1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쉬지 않고 일하는데 나는 왜 이렇게 살기 힘든가?: 자본주의

 

쉬지 않고 일하는데 나는 왜 이렇게 살기 힘든가?: 자본주의

빚지는 사람이 있어야 돌아가는 사회, 자본주의의 비밀을 밝힌다! 돈이라는 게 처음부터 없던 것이라고 한다면 말도 안 된다고 여기겠지만 사실이에요. 돈은 애초부터 빚으로 시작했던 거죠. 은

cuddly282.tistory.com

2022.11.09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돈과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방법: 역행자

 

돈과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방법: 역행자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 1억 자동 수익을 실현한 자수성가의 아이콘 자청의 인생 역주행 공식 절대 해결할 수 없을것만 같은 문제를 만나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지만 시간이 지나면 결국 해결됐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