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들처럼 모으고, 부자들처럼 써라!: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평균소득에서 백만장자가 되기까지! 1천 명의 부자들이 알려주는 영원불변한 비법 요즘엔 티끌모아 티끌이라고, 월급 알뜰하게 모아 저축한다고 해서 큰돈이 모이는 건 아니라고들 하잖아요? 벌벌 떨며 아껴봤자 삶에는 큰 변화가 없을 거라고요. 돈 아낀다고 힘든 지금을 살기보다는 현재를 즐기자는 사람도 있고요. 하지만 세상엔 공짜가 없으니 즐기며 살아온 세월에 대한 대가도 언젠간 치러야 해요. 즐긴다는 게 그리 큰돈 들어가는 게 아니고 소소하게 소비하는 것뿐이데 돌아보면 텅장이 돼버려서 당황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싸다고 쉽게 쉽게 사다 보면 큰돈을 쓴 것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푼돈을 아껴야 부자 된다는 말이 있나 봐요. 이건 세월이 많이 흘러도 변함없는 진실이겠죠? 마찬가지로 푼돈을 아껴서 투자.. 2023. 2. 8.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부자들처럼 모으고, 부자들처럼 써라!: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by 곰손이 2023. 2. 8.
728x90

평균소득에서 백만장자가 되기까지! 1천 명의 부자들이 알려주는 영원불변한 비법

 


 

 

요즘엔 티끌모아 티끌이라고, 월급 알뜰하게 모아 저축한다고 해서 큰돈이 모이는 건 아니라고들 하잖아요?

벌벌 떨며 아껴봤자 삶에는 큰 변화가 없을 거라고요.

돈 아낀다고 힘든 지금을 살기보다는 현재를 즐기자는 사람도 있고요.

하지만 세상엔 공짜가 없으니 즐기며 살아온 세월에 대한 대가도 언젠간 치러야 해요.

 

즐긴다는 게 그리 큰돈 들어가는 게 아니고 소소하게 소비하는 것뿐이데 돌아보면 텅장이 돼버려서 당황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싸다고 쉽게 쉽게 사다 보면 큰돈을 쓴 것과 다를 바가 없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푼돈을 아껴야 부자 된다는 말이 있나 봐요.

이건 세월이 많이 흘러도 변함없는 진실이겠죠?

 

마찬가지로 푼돈을 아껴서 투자하는 행위가 반복되면 나중에는 큰 투자가 되는 거예요.

삼여 년 전부터 월급에서 조금씩 모아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 아직은 전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꾸준히 지속하다 보면 어느새 저도 큰돈을 굴리는 투자자가 되어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검소한 생활이 너무 힘들다면 이렇게 투자금을 늘려가는 것 자체에 재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겠어요.

 

 


집값이 저렴한 곳, 또는 면적이 작은 곳에 살면 관리비 등의 고정지출이 줄어들고, 세금도 덜 내기에 투자금을 빨리 모을 수 있다고 해요.

주변 이웃들이 함께 검소하다면 소비 충동도 훨씬 덜 하고요.

부촌에 사는 사람들은 우월감 때문에 소비성 지출이 많을 수밖에 없다는 거죠.

 

하지만 땅 덩어리가 작은 한국에서도 이 말이 유효한 건지 생각해 보았어요.

남들이 부러워하는 집에 살면 집값이 상대적으로 더 뛸 수 있으니까요.

특히 부동산 상승기에는 앉은자리에서 자산이 불어난 사람들을 실제로 많이 보았으니 말이에요.

 

자칫 부동산 자체에 큰돈을 쓰면 안 된다는 말 같지만 실거주할 집에 전 재산을 깔고 앉아있기보다는 나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에 살더라도 투자금을 만들어 다른 부동산에 투자하라는 뜻이 아닐까 싶네요.

 

 

 

수입과 지출의 순서에 관한 이야기예요.

재테크 관련 거의 모든 책에서 볼 수 있는 내용이죠.

그만큼 기본 중의 기본인데 실천하기는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돈을 얼마나 버는지, 얼마를 모으는지, 사치품을 사는지 보다 중요한 것은 돈을 쓰는 순서예요.

얼마 모아둔 돈이 없는 상태에서 사치품을 산다면 아무리 많이 벌어도 제자리걸음일 테니까요.

 

회장은 자신의 소득 중 상당 부분을 주식 구매를 통해 회사에 재투자해서 부자가 되었다고 해요.

사치품은 충분한 돈을 모은 후에 사기 시작한 거죠.

돈을 아무리 많이 써도 자산이 줄어들지 않을 때 말이에요.

 

 

728x90

 

 

사람의 의지가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말해주고 있어요.

성공하는 것 외에는 대안이 없는 절박한 상황이 오면 무엇이든 해낸다는 거죠.

의지와 절박함이 있다면 의미 있는 변화를 보이는 임계점을 확실히 뛰어넘을 수 있는 거예요. 

아주 짧은 시간 안에도 말이에요.

반대로 무언가 되고자 하는 것에 절실함이 없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해도 눈에 보이는 발전이 없어요.

무엇이든 시작했다면 열정적으로 임해야 하는 이유이죠.

대충대충 하다가는 아까운 시간만 버리고 포기하게 될 수 있으니까요.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단 한 문장으로 쓴 명확한 표현이 아닌가 싶어요.

검소하기만 해서는 부자가 될 수 없고, 진지하게 투자하는 태도는 있는데 사치가 심하다면 역시나 어렵겠죠.

또 사업에 소질이 있지만 투자를 잘 못하면 한 순간에 모두 잃을 수도 있고요.

 

이 세 가지를 모두 가진다면 아주 좋겠지만 적어도 두 가지 정도는 갖추도록 노력해야 해요.

검소한 생활을 하면서 투자를 이어 나갈 것인지, 사업으로 수익을 올리고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릴 것인지 말이에요.

내 성향을 잘 파악해서 검소함, 투자자로서의 진지함, 사업능력, 이 셋 중 두 가지는 갖추도록 노력해 보세요.

 

 


현금흐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부자는 여러 곳의 현금흐름을 만들어 두고 있어요.

어느 하나가 위기를 겪더라도 삶 전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말이에요.

반면에 저는 이렇다 할 수익이 아직도 월급밖에 없으니 굉장히 위험하다고 할 수 있죠.

비록 투자를 시작하긴 했지만 급여 소득에 비하면 아직 너무 적어요.

점점 총수입 중에 투자 수익 비중을 늘려가는 게 제 장기 목표입니다.

 

노동수익만 있다는 건 나를 고용한 누군가에게 내 삶을 맡긴다는 의미예요.

주도권을 빼앗긴 인생은 불행하다는 것을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깨달아야 해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추가로 다양한 분야의 현금흐름을 만들도록 시간과 돈을 꾸준히 투자해야 하는 거죠.

언젠가 갑자기 직장을 잃게 되더라도 삶이 무너지지 않도록 말이에요.

그 개수가 여러 개 일수록 더욱 안정적인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은이 토마스 J. 스탠리와 윌리엄 D댄코의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이었습니다.

백만장자 시리즈는 최초의 백만장자 보고서로 불리며 재테크 분야의 고전으로 아주 유명한 책이에요.

제목 그대로 부자로 가는 길에는 불변의 법칙이 존재한다는 거죠.

1996년 초판을 시작으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지금까지 개정, 출판되고 있습니다.

 

요즘 부동산투자에 대한 방법론적인 책만 보다 기본을 잊는 것 같아 집어 들었는데 다 아는 듯하면서도 신선한 가르침을 얻을 수 있었어요.

부자들이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노력한 과정 중에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진리와 같은 것들이 담겨 있어 새겨들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제 입장에서 특히 공감되고 꼭 실천해야겠다 싶은 내용들을 골라보았는데, 여러분들은 위 내용에 동의하시나요?

 

수입보다 적게 지출하는 검소한 생활과 종잣돈을 모으는 동시에 작은 투자를 지속하는 행동이 부자를 만든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실천한 저의 5년, 10년 후가 궁금해지네요.

 

자꾸만 잊기 쉬운 돈을 대하는 태도와 생활습관들에 대해 깊이 통찰할 수 있는 책이니 여러분들도 쉬어가는 의미에서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읽어주신 모든 분들의 경제적 자유를 응원합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01.1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 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1편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 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1편

날것 그대로의 가르침으로 큰 울림을 주는 비공식 출간 자기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 또다시 강조되는 독서의 중요성입니다. 독서 자체만으로는 부자가 되지 못해도 부자로 가는 옳은 길을 찾

cuddly282.tistory.com

 

2023.01.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싸늘하게 비수로 날아와 꽂히는 진짜 부자의 가르침, 비공식 출간 자기 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 뼈를 정통으로 때리는 말이 아닐 수 없어요. 오늘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음에도 누워서 유튜브나

cuddly282.tistory.com

2023.02.0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월급쟁이에서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법 부동산이라는 것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세 가지(의, 식, 주)중 하나인 필수 소비재이면서 동시에 자산이기도 한 독특한 특성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