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040 세대를 위한 반드시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법: 내 집 없는 부자는 없다. 하락장에도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선순환 투자 누군가에게 고용되어 일을 하고 받는 급여는 넉넉하게 주어지지 않는다.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할 수 있는 딱 그만큼만 준다는 것이다. 월급만으로는 항상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소수의 고소득자를 제외하고는 평생을 급여만으로 알뜰하게 산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없으니 월급으로 부자 될 생각은 애초에 하지 말아야 한다. 여기까지 보면 월급은 모아봤자 티끌이니 다 쓰라는 말 같지만 절대 아니다. 굴렸을 때 눈에 띄는 수익이 날 정도의 종잣돈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월급을 악착같이 모아야 한다. 금수저로 태어나지 않은 이상, 노동자에서 자본가 되기 전까지는 힘들고 비참하지만 이런 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 부자들 중 대다수는 노동으로 번 돈으로 자산을 사고, .. 2023. 3. 1.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3040 세대를 위한 반드시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법: 내 집 없는 부자는 없다.

by 곰손이 2023. 3. 1.
728x90

하락장에도 흔들리지 않는 부동산 선순환 투자

 

 


 

 


누군가에게 고용되어 일을 하고 받는 급여는 넉넉하게 주어지지 않는다.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을 할 수 있는 딱 그만큼만 준다는 것이다.
월급만으로는 항상 부족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 이유이다.

소수의 고소득자를 제외하고는 평생을 급여만으로 알뜰하게 산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없으니 월급으로 부자 될 생각은 애초에 하지 말아야 한다.

 

여기까지 보면 월급은 모아봤자 티끌이니 다 쓰라는 말 같지만 절대 아니다.

굴렸을 때 눈에 띄는 수익이 날 정도의 종잣돈이 만들어질 때까지는 월급을 악착같이 모아야 한다.

금수저로 태어나지 않은 이상, 노동자에서 자본가 되기 전까지는 힘들고 비참하지만 이런 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
부자들 중 대다수는 노동으로 번 돈으로 자산을 사고, 그 자산이 불어나는 과정을 되풀이해서 부자가 되었다.
나는 모험 따윈 하고 싶지 않고 월급이 따박따박 나오기에 그것만 바라보고 살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부자가 되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것과 같다.

점점 가난해지지 않는다면 다행이다.

 

 


부동산은 살아있는 생물로 봐야 하기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부동산시장에서는 단언과 속단이 가장 위험한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절대 하지 마라.' '반드시 투자해라.'와 같이 자극적인 제목을 쓰는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아왔다.
이런 영상은 나도 모르게 끌려서 자꾸 보게 된다.

하지만 부동산을 포함해서 모든 투자는 100% 확실한 게 없다.

투자를 위해 좋은 강의를 듣고 멘토를 찾는 건 필요하지만 내가 선택한 강사가 돈을 위해 강의를 하려는 것은 아닌지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

가짜 전문가들은 자신의 얕은 지식을 감추려고 '반드시', '절대'와 같은 말을 자주 쓴다고 한다.
진짜 전문가, 부동산 투자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시장의 불확실성을 잘 알기 때문에 확신을 잘하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하자.

 

 


대출은 양날의 검과 같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훌륭한 레버리지가 되어 자산을 불려줄 수도 있고, 내 목을 조이는 올가미가 될 수도 있다.
감당이 가능한 빚은 도움이 되겠지만, 장밋빛 미래만을 그리며 감당 못할 빚을 진다면 위험해진다는 말이다.

투자할 때는 모처럼 온 기회를 빠르게 잡는 대담함과 민첩함이 필요한데, 그 반대의 성격인 신중함 또한 동시에 요구된다.

망설이다가는 기회를 놓쳐버리기 쉽고 조급하면 일을 그르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투자가 어려운 것이다.

 

자기만의 투자원칙을 세워놓고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시간도 빚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

여러 실전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세워보자.

 

728x90

 


너무 광범위한 공부는 이도저도 아닌 채로 시간만 보내게 될지 모른다.

이것, 저것 한꺼번에 다 잘하려고 하면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성과도 미미해서 곧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욕심이 앞서서 모든 분야를 섭렵하려 하지 말고 주 종목을 정해서 파고들어라.
그러려면 내게 맞는 주종목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여러 번의 작은 경험을 통해 이 분야가 내게 맞는지, 지속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제도는 주거시장의 실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지표이다.

투자를 위해서 그 지역에 전세를 얻어 사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100퍼센트 실수요인 전세 수요가 많다는 것은 그 지역의 거주가치가 높다는 의미이고 그럼에도 가격이 비슷한 입지의 지역과 비교해 저렴하다면 저평가지역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전세 수요를 통해 그 지역의 거주가치를 볼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연습을 해 보자.

 

 


 

 

 

지금까지 지은이 대치동 키즈의 「내 집 없는 부자는 없다」였다.

2020년 코로나가 한참 유행일 때 쓰인 책인데, 부동산 대하락장인 지금은 이 책을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역사적으로 위기는 돌아보면 오히려 기회였다는 말이 있다.

최근 코로나만 하여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들이 아주 많았던 것을 보면 맞는 말인 것 같다.
마찬가지로 이런저런 이유로 힘들다는 지금도 어딘가에 기회가 숨어있음을 잊지 말자.
준비된 사람만이 위기 속에서 기회를 알아보고 고기를 낚을 수 있는 법, 오늘도 나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한다.

 

하락장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이므로 추천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02.2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빌라, 소형아파트, 경매까지 소액 부동산 투자의 모든 것! 사람들은 지금 보다 더 나은 상황을 원하지만 완전히 다른 상황에 놓이는 건 또 두려워서 그 자리에 머무르게 된다고 해요. 지금의 상

cuddly282.tistory.com

2023.02.0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회사는 당신을 책임지지 않는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월급쟁이에서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법 부동산이라는 것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세 가지(의, 식, 주)중 하나인 필수 소비재이면서 동시에 자산이기도 한 독특한 특성

cuddly282.tistory.com

2022.12.2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

 

딱 2년 안에 무조건 돈 버는 부동산 투자 시크릿

3천만 원으로 3년 만에 50억을 만든 지역분석 고수의 투자 비결 이런 걸 전문용어로 몸테크라고 하죠. 현재 살고 있는 집에 너무 많은 자본이 묶여있다면 몇 년간의 희생으로 그 돈을 굴려서 재산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