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수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의 멘토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지금은 경제적 자유라는 단어를 아주 흔하게 사용하지만, 내가 사회 초년생일 때는 이런 말을 잘 쓰지 않았고,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가지고 있는 사람도 주변에서 찾기 어려웠다. 그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는 것만이 최고라 생각했으며,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이 빨리된다면 더없이 최고의 인생이라 여겼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15년쯤 하는 동안 내 생각도 많이 달라지더라. 내가 아는 게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조금씩 깨닫게 되었다. 젊은 날을 많이 흘려보내고 나서야 경제적 자유를 위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게 된 것은 안타깝지만, 더 늦기 않은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의 기준은 다르지만 나는 앞으로 5년에서 10년 안에 언제든 일.. 2023. 3. 8.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재테크 성공을 위한 12가지 법칙: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by 곰손이 2023. 3. 8.
728x90

수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의 멘토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

 
 


 


지금은 경제적 자유라는 단어를 아주 흔하게 사용하지만, 내가 사회 초년생일 때는 이런 말을 잘 쓰지 않았고,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가지고 있는 사람도 주변에서 찾기 어려웠다.
그저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는 것만이 최고라 생각했으며, 능력을 인정받아 승진이 빨리된다면 더없이 최고의 인생이라 여겼다.
하지만 직장생활을 15년쯤 하는 동안 내 생각도 많이 달라지더라.
내가 아는 게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조금씩 깨닫게 되었다.
젊은 날을 많이 흘려보내고 나서야 경제적 자유를 위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게 된 것은 안타깝지만, 더 늦기 않은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
 
누구나 경제적 자유의 기준은 다르지만 나는 앞으로 5년에서 10년 안에 언제든 일을 하지 않아도 현재의 생활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금융 소득 또는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 자산이 벌어다 주는 돈이 한 달 생활비 이상이 된다면, 그때는 직장생활을 지속하더라도 경제적 독립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반드시 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자체가 커다란 스트레스도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여유를 가져다 줄 것이다.
 

 


누구나 부자를 꿈꾸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언제까지, 무엇을 달성하겠다고 계획을 세운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 한다.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목표가 있다면 일단 여느 보통 사람들보다는 한 단계 앞서 나간 것이다.
사장들을 가르치는 스승이며 1조 자산가인 '돈의 속성'의 저자,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100억이 목표라면 먼저 10억을 만들 목표를 세우고, 10억을 만드는 목표가 있다면 먼저 1억을 모으는 목표를 세우자.
또, 1억을 모으기로 마음먹었다면 1,000만 원을 모으는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면 된다.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바로 시작하는 것이 핵심이다.
나는 5주년 목표 아래 1년간의 목표, 그리고 매달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고 있다.
비록 거창하다거나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구체적인 목표에는 확실히 실행력이 있다는 것을 느낀다.
명확한 목표가 있는 사람은 지금은 눈에 띄지 않아도 1년, 5년, 10년이 흐른 후에는 어느새 따라가지 못할 곳까지 올라가 있을 것이다.
비전(갈곳)이 확실하면 액션(발걸음)도 힘차다.
 
 


보통의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하려고 할 때 안 되는 이유부터 찾는다고 한다.
이래서 안 되고 저래서 안되기 때문에 지금이 최선이라며 스스로 위안 삼고 그대로 살아간다.
그런 하루하루가 계속되면 원하는 삶은 오지 않는다. 같은 상황에도 생각하기 나름이다.
‘방법이 있을 거야.’
'내가 이걸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이렇게 생각하는 습관이 재테크 성공확률도 높인다.
생각하는 만큼, 알아보는 만큼, 공부하는 만큼 가능한 법이니까. 
 

728x90

 


테슬라는 차가 차가 아닌 컴퓨터라고 생각했고, 원래 차를 만드는 시스템에서 완전히 벗어나 새로운 방법으로 자동차를 만들었다.
달리는 컴퓨터가 탄생한 것이다.

과거에 아이폰도 그랬다.
전화기지만 전화기가 아닌 컴퓨터를 만드는 것이라 여기고 전혀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했다.
애플카를 만들겠다는 선언이 주목받는 건 자동차가 완벽하게 움직이는 컴퓨터가 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원래’라는 고정관념의 틀을 깨버리자.
가능성은 무한대가 될 것이다.

 
 

 
수요와 공급에 대한 이야기이며 부동산 투자에서 중요하게 고려할 요소이다.
공급이 많은 곳에서 수요가 그만큼 따라주지 않는다면 매수자 우위의 시장이 되는 것이다.
이런 곳의 가격은 당연히 오르지 않는다.
반대로 중소도시라 하여도 오랫동안 공급이 없었다면 노려볼 만하다.

전국에서 ‘수도권이 최고다.’ ‘서울이 최고다.’라고만 생각하기보단 전국에서 인구가 늘어나면서 예정된 공급이 적은 곳이 어디인지 찾아보자.
 
 


'예전에는 돈 벌기 쉬운 시대였지만 지금은 아니다.'
‘부동산으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
라고 생각한다면 한 번이라도 지금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제대로 도전해 본 적이 있는지 돌아보자.
끊임없는 도전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 중에 이렇게 생각하는 이는 단 한 명도 없을 것이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는 것을 당연히 여기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과거를 돌아보면 한순간도 만만했던 적이 없었다.
돈 벌기 쉽고 살기 좋은 시대는 없었다는 말이다.
언제나 고난과 역경은 있기 마련인데, 거꾸로 뒤집으면 기회는 어디에나 있음을 말해준다.
지금은 기회가 없다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미래는 이미 정해져 있다.
 
 


 
 

 
지금까지 지은이 아기곰의 「아기곰의 재테크 불변의 법칙」이었다.

초판은 2003년에 나왔는데 그 당시 뜨거운 사랑을 받았으며, 2017년에 반 이상 새롭게 전면 개정 리프레시하여 다시 출판되었다.
좋은 책은 이렇게 반복해서 독자들에게 읽히는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그 방법이 다를 뿐, 언제나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한다.
하락장에서 몸을 움츠리고 있거나, 상승장에서 물결에 휩쓸려 움직이는 것보다 나만의 명확한 기준을 세워 용기를 가지고 투자해야 하며 이를 위한 불변의 재테크 법칙 12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 뚜렷하지만 실현가능한 목표를 세워라.
▷ 목표 달성의 즐거움을 만끽하라.
▷ 구체적인 수치와 일정으로 비전을 제시하라.
▷ 종잣돈을 빨리 만들어라.
▷ 자신과 싸워라.
▷ 같은 곳을 바라보라.
▷ 지출을 줄여라.
▷ 재테크는 시간과 함께한다.
▷ 돈은 준비된 자의 친구다.
▷ 세상에 마술은 없다.
▷ 세상은 변한다. 고로 방법론도 변한다.
▷ 최선의 재테크는 자신에 대한 투자다.

 
투자자는 운명적으로 외로움을 타고났다.
대중과 반대로 가는 것은 생각보다 두렵고 용기가 필요하다.
대중의 투자방식을 그대로 따라 하려고 하는 것은 지속하기도, 수익을 내기도 어려운 방법임을 기억하자.

평생 해야 하는 재테크 공부를 위한 기본 지침서로 읽기 좋아 추천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02.08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부자들처럼 모으고, 부자들처럼 써라!: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부자들처럼 모으고, 부자들처럼 써라!: 백만장자 불변의 법칙

평균소득에서 백만장자가 되기까지! 1천 명의 부자들이 알려주는 영원불변한 비법 요즘엔 티끌모아 티끌이라고, 월급 알뜰하게 모아 저축한다고 해서 큰돈이 모이는 건 아니라고들 하잖아요?

cuddly282.tistory.com

2023.01.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싸늘하게 비수로 날아와 꽂히는 진짜 부자의 가르침, 비공식 출간 자기 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 뼈를 정통으로 때리는 말이 아닐 수 없어요. 오늘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음에도 누워서 유튜브나

cuddly282.tistory.com

2022.10.2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

아들아, 부동산 공부 해야 한다.

14평 반지하에서 50억 자산가가 된 엄마 아빠의 현실 부동산 재테크 이 말은 직장생활을 열심히 할 필요 없다거나 직장에 다니지 말라는 뜻이 아니에요. 근로소득만이 유일한 소득이라면 미래가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