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 할 때 복잡한 주소 변경 원스톱으로 끝!: kt무빙 원클릭 서비스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⑤: 주소변경은 kt무빙 주소변경 서비스로 간편하게! 두 달 전 이사하고 전입신고하면서 우편물 발송 주소를 한꺼번에 변경하라고 안내받았었다.그때 kt무빙을 알게 되었는데, 나는 우편으로 올게 거의 없을 거라는 생각에 신청하지 않았다.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우편물이 날아오는 것이었다. 전입신고할 때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함께 신청해 두어서, 주소를 변경하지 않아도 지금까지는 우편물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 서비스는 3개월 간만 무료이고 연장하면 요금이 부과된다.무료 기간이 끝나기 전에 주소지를 변경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늦게나마 kt무빙을 통해 무료 주소지 이전 서비스를 신청해 보았다. 1. kt무빙 주소 변경 서비스란? 이사를 하게 되면 금융기관이나 보험회사, 통신사 등에 .. 2023. 3. 27.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이사 할 때 복잡한 주소 변경 원스톱으로 끝!: kt무빙 원클릭 서비스

by 곰손이 2023. 3. 27.
728x90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⑤: 주소변경은 kt무빙 주소변경 서비스로 간편하게!

 

두 달 전 이사하고 전입신고하면서 우편물 발송 주소를 한꺼번에 변경하라고 안내받았었다.그때 kt무빙을 알게 되었는데, 나는 우편으로 올게 거의 없을 거라는 생각에 신청하지 않았다.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우편물이 날아오는 것이었다.

 

 

전입신고할 때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함께 신청해 두어서, 주소를 변경하지 않아도 지금까지는 우편물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 서비스는 3개월 간만 무료이고 연장하면 요금이 부과된다.무료 기간이 끝나기 전에 주소지를 변경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늦게나마 kt무빙을 통해 무료 주소지 이전 서비스를 신청해 보았다.

 

 

 

 


 

 

 

 

1. kt무빙 주소 변경 서비스란?

이미지 출처: kt무빙

 

이사를 하게 되면 금융기관이나 보험회사, 통신사 등에 보관되어 있는 주소와 전화번호를 바꿔야 하는데, kt무빙에서 이것을 한꺼번에 바꿔 준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다!

 

 

 

기업입장에서는 반송되는 우편물에 대한 비용 낭비를 줄이고 개인은 변경 절차를 간편하게 해 주어 일거양득이 아닐 수 없다.

kt고객이 아니어도 이용할 수 있으니 더더욱 좋다.

kt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바로 신청해 본다.

 

 

2. 주소와 연락처 일괄 변경하기

 

검색창에 주소변경 서비스, 이사 주소변경 등으로 입력하면 KT무빙 주소연락처변경 원클릭 서비스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다.

 

 

 

이사 갈, 또는 이사한 곳의 주소를 입력하고, 주소변경 신청을 클릭한다.

 

 

 

어디 가나 빠지지 않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다.

 

 

 

다음으로 이용하고 있는 통신회사나 카드사,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주소와 연락처 변경이 필요한 곳을 체크한다.

 

 

 

변경할 주소가 자택인지 직장인지를 선택하고, 몇몇 기업은 주민등록 뒷자리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으므로 주민번호까지 입력해 준다.

 

 

1분도 채 안 돼서 신청이 완료되었다.

 

 

3. 변경 확인하기

 

kt무빙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신청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신청한 곳의 주소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굳이 확인하지 않아도 친절하게도 각 제휴사마다 신청이 완료되었음을 문자나 카톡으로 알려준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제휴되지 않은 기업은 kt 무빙에서 주소변경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이런 곳은 일일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변경해야 한다.앞으로는 번거로움도 줄이고 환경도 생각하고자 되도록 이메일로 받는 것으로 바꾸는 게 좋겠다.

 

이사를 앞두고 있다면 주소 변경 날짜도 선택할 수 있으니 kt무빙으로 미리 간편하게 신청하고 홀가분하게 이사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03.0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 인테리어: 구축아파트 리모델링 전과 후 비교

 

인테리어: 구축아파트 리모델링 전과 후 비교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2-②: 구축아파트 리모델링 전과 후, 얼마나 달라졌나? 이사를 한 달쯤 앞두고 리모델링 업체와 계약을 했다. 내가 이사하는 아파트는 2002년에 지어진 20년이 넘은 오래된

cuddly282.tistory.com

2023.02.1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 이사 당일 잊지 말고 꼭 해야 할 일: 위매치다 이사 이용 후기

 

이사 당일 잊지 말고 꼭 해야 할 일: 위매치다 이사 이용 후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③ 이사 당일 잊지 말고 꼭 해야 할 일: 위매치다이사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시간은 덧없이 흘러 결국 이삿날이

cuddly282.tistory.com

2023.02.06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 이사 준비: 가스 앱으로 도시가스 전입과 전출 간단하게 예약하기

 

이사 준비: 가스 앱으로 도시가스 전입과 전출 간단하게 예약하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② 이사 준비: 도시가스 전용앱으로 전입과 전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벌써 다음 주면 이삿날이에요. 큰 집, 좋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