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 준비: 가스 앱으로 도시가스 전입과 전출 간단하게 예약하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② 이사 준비: 도시가스 전용앱으로 전입과 전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벌써 다음 주면 이삿날이에요. 큰 집, 좋은 집으로 간다면 손꼽아 기다렸겠지만, 새집에서 오래되고 작은 집으로 이사하다 보니 기분이 썩 좋지가 않네요. 스스로 결정한 일이지만 자꾸 우울해지는 게 이래서 몸테크가 아무나 하는 게 아닌가 봐요😥 몸고생, 마음고생한 만큼 자산이 불어나야 할 텐데 말이에요😥😥 이삿날이 가까워질수록 자잘하게 할 일이 정말 정말 많더군요. 하나하나 빼먹지 않고 시간 내에 처리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꼈어요. 이번 시간에는 그 자잘한 일 중 하나인 도시가스 전출과 전입 신청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도시가스 관할 회사 알아보.. 2023. 2. 6.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이사 준비: 가스 앱으로 도시가스 전입과 전출 간단하게 예약하기

by 곰손이 2023. 2. 6.
728x90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② 이사 준비: 도시가스 전용앱으로 전입과 전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벌써 다음 주면 이삿날이에요.

큰 집, 좋은 집으로 간다면 손꼽아 기다렸겠지만, 새집에서 오래되고 작은 집으로 이사하다 보니 기분이 썩 좋지가 않네요.

스스로 결정한 일이지만 자꾸 우울해지는 게 이래서 몸테크가 아무나 하는 게 아닌가 봐요😥

몸고생, 마음고생한 만큼 자산이 불어나야 할 텐데 말이에요😥😥

 

이삿날이 가까워질수록 자잘하게 할 일이 정말 정말 많더군요.

하나하나 빼먹지 않고 시간 내에 처리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꼈어요.

이번 시간에는 그 자잘한 일 중 하나인 도시가스 전출과 전입 신청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1. 도시가스 관할 회사 알아보기

 

이사 가기 전, 기존 집의 도시가스는 전출신청을 하여 정산하고,  이사 들어가 집에는 전입신청을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728x90

도시가스란 일반적으로 LNG를 기화시켜 각 가정으로 공급하는 가스를 말합니다.

2020년부터는 제주도를 포함하여 전국이 도시가스를 이용하는 시대가 되었다고 하네요(출처: 나무위키).

다 같은 도시가스지만 사는 지역마다 관할하는 회사가 다르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검색창에 '도시가스' 또는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검색하면 한국도시가스 협회 사이트가 보여요.

이곳에서 내가 살고 있는 도시가스 관할 회사를 알 수 있죠.

 

 

 

고객센터 찾기에서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 회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왜 도시가스는 이렇게 지역마다 관리하는 회사가 다른지 갑자기 그 이유가 궁금해지네요.

 

 

저는 전입과 전출지역 모두 JB(주)중부가스예요.

만약 전입과 전출지역이 다른 회사일 경우 해당 회사에 각각 신청해야 하는 것이지요.

참고로 JB(주)의 관할지역은 세종(부강면 제외), 충남 천안, 아산, 공주, 보령,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입니다.

 

 

2. 가스앱 다운로드하기

 

 

관할 가스회사를 알았다면 해당 앱을 다운 받아주세요.

JB(주)의 경우 가스앱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이에요.

 

 

 

가스회사마다 전용 앱이 있어서 그에 맞는 앱을 찾아 다운로드하면 돼요.

 

 

 

가스앱은 전입과 전출뿐 아니라 매달 나가는 가스비를 결제하기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더군요.

종이 고지서를 받지 않아도 되고, 사용량도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고요.

자동이체도 가스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살던 집은 난방비가 관리비에 포함되어 있어서 사용금액이 적었는데, 곧 이사 갈 집은 난방비도 도시가스 요금에 포함되므로 더욱 잘 봐야겠어요.

 

 

3. 가스앱에서 전출 신청하기

 

 

가스앱 기본화면 아래 전체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전체메뉴 중 세 번째, 예약을 눌러 전출예약을 클릭해요.

예약한 날짜에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계량기 점검 후 요금을 정산하는 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이사날짜와(당일 예약 안됨) 방문 시간, 전출지역까지 선택 후 예약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전출 예약이 끝이 났습니다.

추가 연결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해 두고요.

 

 

 

가스앱 기본화면에 전출 신청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고, 카톡으로도 보내주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이어서 앱을 통해 전입신청도 하려고 했으나, 고객번호가 두 개 이상 존재한다는 이유로 신청이 안되네요.

그래서 전입신청은 전화로 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직원분이 아주 친절하더군요.

 

 


 

 

이사 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도시가스 전입과 전출 신청에 대해 배운 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다 같은 도시가스라도 사는 지역마다 관할하는 회사가 다르다(도시가스협회나 나무위키를 통해 알아보기).
2. 도시가스 회사마다 전용앱이 있어서 다운받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결제, 예약, 요금 자동이체 신청 등).
3. 도시가스 전출과 전입 신청은 최소 이사하기 2~3일 전에 해야 한다(당일 예약 안됨).
4. 도시가스 전출과 전입신청은 콜센터나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5. 전출 시 요금을 정산해야 미납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6. 전입하는 곳 도시가스를 미리 신청해 두어야 당일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가스 요금 외 연결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7. 난방비는 관리비에 포함될 수도, 도시가스 요금으로 따로 청구될 수도 있다.
8. 도시가스 요금은 취사용과 난방용으로 구분되어 청구된다.

 

지금까지 도시가스 전용 앱을 통해 도시가스 전출과 전입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간단하지만 이사 준비에 바빠 깜박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챙겨야 해요.

혹시 잊고 그냥 이사 나가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으니 말이에요.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3.01.30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이거 우리 집 관리비 맞아?😮: 관리비 폭탄에 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

 

이거 우리 집 관리비 맞아?😮: 관리비 폭탄에 대비하는 바람직한 자세

난방비 급등을 막는 근본적인 해결책 찾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여러분의 관리비는 안녕하신가요? 저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깜짝 놀

cuddly282.tistory.com

2023.01.23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 부동산 매매: 매도 시 필요한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부동산 매매: 매도 시 필요한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3-② : 인감 신고와 변경,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이사를 앞두고

cuddly282.tistory.com

2023.01.04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 이사 예약: 위매치다이사, 숨고에서 좋은 이사 업체 고르기

 

이사 예약: 위매치다이사, 숨고에서 좋은 이사 업체 고르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① 이사 예약하기: 위매치다이사, 숨고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작년 한 해는 제게 아주 의미 있는 한해였어요. 부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