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미네반찬 매콤 고추장 감자조림🥔 쉬운데 맛은 최고👍🏻 수미네 반찬 고추장 감자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평소에 반찬 만들 때 수미네 반찬 앱을 자주 보는데요, 수미 선생님은 거의 모든 반찬을 쉽게 쉽게 뚝딱 만들어서 복잡한 거 싫어하는 제게 안성맞춤이거든요😁 이번엔 감자조림이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감자조림 레시피를 찾아봤지만 이것보다 간단한 게 없어서 수미님표 매콤한 감자조림으로 고고 해 봤어요🤗 맛은 당연히 보장되고요. 제 입맛대로 아주 살짝 응용해봤으니 참고해서 재미있게 봐주세요. 그럼 함께 만들어 볼까용? - 재료 - 감자 적당힌 크기 3개 고추장 1숟가락 진간장 2 숟가락 쪽파 썰어놓은 것 2 작은 숟가락 다진 마늘 1 숟가락 양파 반 개 올리고당 1숟가락 청양고추 1개 생수 2 숟가락 식용유 1숟가락.. 2021. 4. 16.
일상과 리뷰/요리

수미네반찬 매콤 고추장 감자조림🥔

by 곰손이 2021. 4. 16.
728x90

쉬운데 맛은 최고👍🏻 수미네 반찬 고추장 감자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곰손이예요👩🏻

 

저는 평소에 반찬 만들 때 수미네 반찬 앱을 자주 보는데요,

수미 선생님은 거의 모든 반찬을 쉽게 쉽게 뚝딱 만들어서 

복잡한 거 싫어하는 제게 안성맞춤이거든요😁

 

이번엔 감자조림이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감자조림 레시피를 찾아봤지만 이것보다 간단한 게 없어서

수미님표 매콤한 감자조림으로 고고 해 봤어요🤗

맛은 당연히 보장되고요.

제 입맛대로 아주 살짝 응용해봤으니 참고해서 재미있게 봐주세요.

그럼 함께 만들어 볼까용?

 

 


- 재료 -


감자 적당힌 크기 3개
고추장 1숟가락
진간장 2 숟가락
쪽파 썰어놓은 것 2 작은 숟가락
다진 마늘 1 숟가락
양파 반 개
올리고당 1숟가락
청양고추 1개

생수 2 숟가락

식용유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통깨 1 작은 숟가락

 


1. 감자 썰기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수미님은 투박하게 써는 게 매력이라고 했는데 너무 크면 오랜 시간 볶아도 잘 안 익더라고요.
먹기에도 편하도록 깍두기 크기로 아담하게 썰어주세요.

더 작게 썰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용.

투박하게 썰려고 그런 게 아닌데 세상 투박하게 썰어져 버렸어요.

감자 어떻게 예쁘게 써는 거죠??🤣

 

여기서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감자를 10분간 찬물에 담가 전분 제거해 주세요.

볶을 때 전분이 있으면 끈적해지고 잘 부스러져서 모양이 예쁘지가 않아요.
그러나 저는 배가 많이 고프므로 과감하게 패스했습니다.
사실 그냥 해도 별 문제가 없어 보여요😁


2. 양파, 청양고추, 쪽파 썰기

 

양파는 결대로 썰어주세요.
중국집 양파 크기 정도로 썰라고 하셨지만 제가 보기에는 좀 큰 것 같아요.

그래서 4~5cm 길이로 잘게 썰어주었습니다.

 

이어서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주고
쪽파도 쫑쫑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참고로 수미님은 대파를 사용하셨는데 저는 쪽파가 더 귀엽게 어울릴 것 같아 바꿔 보았습니다😊


3. 감자 볶기

 

기름을 한 숟가락 정도 두르고 감자를 살살 볶아주세요.

과감하게 볶다 보면 감자 모양이 가뜩이나 투박한데 더 미워지거든요😁

수미쌤은 옥수수유를 둘렀는데 저는 없어서 올리브유를 사용했어요.

 

여기서 감자가 설컹해질때까지 볶아야 하는데

설컹하다는 의미가 살짝 덜 익은 정도를 이야기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양념을 넣었을 때 오래 볶으면 양념이 타버리기 때문에

감자가 다 익었다 싶을 때까지 볶아주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자가 생각보다 잘 안 익으니
조림 양념 만들 동안 15-20분 정도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4. 양념장 만들기

 

볼에 진간장 2숟가락, 고추장 1 숟가락, 다진 마늘 1 숟가락, 쪽파, 양파, 청양고추, 올리고당 1숟가락, 물 2숟가락을 넣고 섞어주세요.
올리고당은 제가 단맛을 좋아해서 첨가한 거예요.

맵고 달면 얼마나 맛있게요🤩

조림장 완성

 

5. 양념 넣고 볶기

 

감자가 거의 다 익었다면 양념을 넣고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6. 마무리

 

양념이 고루 섞였다면 통깨와 참기름을 넣고 10초 정도만 더 볶아준 다음 불을 꺼주세요.

 


 

완성❤

노력 대비 맛은 최고예요.

며칠 두고 먹으려고 했는데 이번에도 한 번에 다 먹어버렸네요 🙄

다음에는 감자 10개 정도 팍팍 썰어서 많이 만들어 놔야겠어요😁

 

지금까지 청양고추의 매콤함과 양파가 정말 잘 어울리는

수미네 반찬 고추장 감자조림이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기를 바라면서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