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손도 쉽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반제품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쉽게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곰손이예요👩🏻 모두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너무 추운 거 있죠?🥶 이래저래 어디 돌아다니기 어려운 상황이라 집에서 간단히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 재료 (2인분) 🥢 - 생크림 시트(케이크용 빵) 데코용 스프링클 짤주머니 빵칼, 1회용 숟가락 크리스마스 장식(케이크 스토퍼) 케이크 띠 생일 초 여기까지가 케이크 만들기용 키트로 구입한 구성품들이고요, 그것 만으로는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생크림과 잘 어울리는 망고를 추가로 준비했어요. 1. 망고 손질하기 망고는 가운데에 기다랗고 넓적한 씨가 있어요.처음 망고씨를 봤을 때 완전 놀랐었던 기억이 나네요😁 망고는 깍둑썰.. 2021. 12. 25.
일상과 리뷰/요리

곰손도 쉽게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by 곰손이 2021. 12. 25.
728x90

반제품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쉽게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곰손이예요👩🏻

 

모두들 행복한 보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너무 추운 거 있죠?🥶

이래저래 어디 돌아다니기 어려운 상황이라 집에서 간단히 크리스마스를 즐기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 재료 (2인분) 🥢 -

생크림

시트(케이크용 빵)

데코용 스프링클

짤주머니
빵칼, 1회용 숟가락

크리스마스 장식(케이크 스토퍼)

케이크 띠

생일 초

 

 

여기까지가 케이크 만들기용 키트로 구입한 구성품들이고요,

 

 

 

그것 만으로는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어서 생크림과 잘 어울리는 망고를 추가로 준비했어요.

 

 

맹고맹고~💛

 

 

728x90

 

1. 망고 손질하기

 

망고는 가운데에 기다랗고 넓적한 씨가 있어요.처음 망고씨를 봤을 때 완전 놀랐었던 기억이 나네요😁

 

 

 

망고는 깍둑썰기해서 케이크에 올려놓을 수 있게 준비했는데 손질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가운데 씨를 피해서 양쪽으로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껍질이 아래로 가도록 놓고 격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껍질까지 잘리지 않도록요.

 

 

 

다음, 숟가락으로 샥~ 껍질을 벗겨 주면 망고는 준비 끝이에요.

참 쉽죵?😉

씨가 있는 가운데 부분은 망고갈비로 뜯으시면 됩니당😀

 

 

2. 아이싱

 

아이싱은 시트 위에 생크림을 예쁘게 바르는 작업이에요.

 

 

생크림 맛집이라고 소문난 곳에서 구입했는데 보냉백아이스팩까지 포장이 아주 잘 되어있네요.

 

 

 

새하얀 생크림이 넘 먹음직스러워서 조금 먹어봤는데 역시나 아주 맛나더라고요.

많이 달지 않으면서 우유맛이 깊게 느껴졌어요.

살짝 투게더 아이스크림 맛도 나고요😋

 

 

 

케이크 시트도 비닐에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요.

이제 삼등분되어 있는 시트에 생크림을 잘 발라 볼게요.

 

 

 

제일 아래 시트부터 생크림을 발라요.

 

 

 

시트가 아주 부드러워서 조금만 힘을 줘도 부스러져요.

그러니 아주 살살 발라주어야 해요.

 

 

 

1층 시트에 생크림을 골고루 다 발라주었다면 그 위에 2층 시트를 올리고 또 살살 발라주세요. 

 

 

 

마지막으로 3층 시트까지 올리고 같은 과정을 반복해요.

 

 

 

더 깔끔하게 바르고 싶었는데 곰손이라 쉽지 않네요🤔

스파츌러 같은 도구가 있었으면 잘했을 것 같은데...

쌩초보이니 연장 탓이라도 해 봅니다.

 

 

 

 

옆면도 빵칼로 살살 돌려주면서 발라주었는데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어요.

깔끔하게 바르는 게 잘 안되더라고요.

게다가 생크림을 너무 많이 올려서인지 한쪽면이 내려앉아버렸어요🙄

 

 

 

어찌어찌 생크림 바르기는 완성입니다.

 

 

3. 데코레이션

 

 

남은 생크림을 모두 짤주머니에 넣고 끝부분을 살짝 잘라주었어요.너무 많이 자르면 생크림이 너무 많이 나올것 같아 1cm 정도로만 잘랐어요.

 

 

 

재주가 없으니 동그랗게 물방울 모양으로만 둘러주었는데도 힘조절에 실패해서 크기가 똑같지가 않아요.

못해도 재미는 있네요😁

 

 

 

세바퀴 두르고 나니 뭔가 석가탄신일 케이크 느낌이 나는건 왜 때문일까요??

 

 

 

4. 망고와 스프링클 올리기

 

 

케이크 가운데에 잘라놓은 망고를 올리고 스프링클도 솔솔 뿌려주어요.케이크 옆면이 영 지저분한데 어차피 띠를 두를 거니 신경 쓰지 않았어요😁

 

 

5. 크리스마스 스토퍼 올리기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 느낌 물씬 나는 스토퍼를 하나씩 꽃아 주었어요.

 

 

 

띠까지 샤라락 둘러주면 완성

 

 


 

 

지금까지 반제품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였습니다.

아주 예쁘게는 실패했지만 곰손이도 쉽게 완성할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

 

생크림 맛집이라서 그런지 맛은 사는 케이크 못지않게 넘넘 맛나네요.

시트도 부드럽고요😋

 

 

오늘도 재미있게 봐주셨길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뵐게요🤗

후덜덜한 날씨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성탄절 보내시기 바랍니다.읽어주신 모든 분들 메리 크리스마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0.12.24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대전의 명물 성심당 튀김소보로🍞

 

대전의 명물 성심당 튀김소보로🍞

성심당 튀김소보로❤판타롱 부추빵 안녕하세요 여러분❤ 곰손이예요👩🏻 저는 고향이 대전은 아니지만 초등학교 때 이사 와서 결혼 전까지 쭉 대전에서 살았어요. 이번에 친정에 갔다 언니네

cuddly282.tistory.com

2021.11.29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그림같은 호수가 펼쳐져 있는 카페 : 충남 공주 엔학고레

 

그림같은 호수가 펼쳐져 있는 카페 : 충남 공주 엔학고레

사계절 뷰 맛집, 산과 호수를 품은 카페  : 충남 공주시 엔학고레 위치📌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불장골길 113-12(송곡리 454-4) 영업시간 ⏰ ❤ 매일 11:00 ~ 20:00 ❤ 일요일 휴무 주차🚗 대지가 아주

cuddly282.tistory.com

2021.10.15 - [일상과 리뷰/여행♥맛집] - 홍성 남당항 당일치기 여행 후기 2탄 : 카페 비츠, 해안도로 드라이브

 

홍성 남당항 당일치기 여행 후기 2탄 : 카페 비츠, 해안도로 드라이브

충남 홍성 남당항 당일치기 여행 후기 : 해안도로 드라이브, 예쁜 카페 「비츠」 안녕하세요. 가벼운 마음으로 짧은 여행을 즐기는 곰손이예요👩🏻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남당항 당일치기

cuddly282.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