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버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의 주식비법서 흔들림 없이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는 주식 투자 비법 티끌 모아 티끌이라고 푼돈 모아봤자 푼돈이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지만 그 돈을 벌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땀을 흘렸는지를 생각하면 단돈 만원이라도 허투루 쓸 수가 없다. 게다가 작은 돈을 모아 종잣돈을 만들어야 하기에 푼돈이라고 우습게 여길수 없는것이다. 투자하면서 몇만 원 정도는 잃어도 된다는 생각이 잘못된 이유는 작게라도 잃는 일이 반복될수록 종잣돈이 모이는 시기가 늦어지기 때문이다. 시드머니는 크면 클수록 큰돈을 벌어다주고 그 속도 또한 빨라진다. 그래서 종잣돈이 클수록 좋다는 것인데 큰 종잣돈의 시작은 작은 돈이었음을 잊지 말자. 우리의 돈은 소액이라도 매우 소중하기 때문에 잘 다루고 키워나가야 하며 한번 잃어버린 시드머니(종잣돈)는 다시.. 2023. 4. 26.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유튜버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의 주식비법서

by 곰손이 2023. 4. 26.
728x90

흔들림 없이 수익을 꾸준히 낼 수 있는 주식 투자 비법

 

 


 


티끌 모아 티끌이라고 푼돈 모아봤자 푼돈이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이지만 그 돈을 벌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땀을 흘렸는지를 생각하면 단돈 만원이라도 허투루 쓸 수가 없다.
게다가 작은 돈을 모아 종잣돈을 만들어야 하기에 푼돈이라고 우습게 여길수 없는것이다.

투자하면서 몇만 원 정도는 잃어도 된다는 생각이 잘못된 이유는 작게라도 잃는 일이 반복될수록 종잣돈이 모이는 시기가 늦어지기 때문이다.
시드머니는 크면 클수록 큰돈을 벌어다주고 그 속도 또한 빨라진다.
그래서 종잣돈이 클수록 좋다는 것인데 큰 종잣돈의 시작은 작은 돈이었음을 잊지 말자.

우리의 돈은 소액이라도 매우 소중하기 때문에 잘 다루고 키워나가야 하며 한번 잃어버린 시드머니(종잣돈)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주식 종목을 선택할 때 무엇을 보고 결정해야 하는지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며, 또 봐야 할 지표들이 많아 어렵게 느껴진다.
그중에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것을 하나 꼽는다면 주주를 우습게 여기는 기업에는 투자하지 않는 게 좋다는 것이다.
주주친화적 기업에 투자하라는 말인데 주주친화적 기업을 찾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익을 공유하려는 회사가 보통 주주 친화적 기업이다.
배당을 주기적으로 잘 주고 배당률이 높은 회사를 위주로 찾아 투자하는 것이다.

 

 


투자에 있어서 너무 과도한 욕심은 화를 부른다.
그래서 자기만의 기준을 세워놓고 기준에 도달했을 때 과감하게 매도하여 수익을 실현하는 결단력이 필요한 것이다.
내가 산 주식이 올랐는데 더 오를지 몰라서, 내가 산 집이 올랐는데 더 오를지 몰라서 꼭 쥐고만 있다면 수익실현 자체가 안된다.
그렇게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너무 자주 사고파는 것도 수익률이 떨어져 좋은 투자방법이 될 수 없지만 무작정 쥐고만 있는 것도 별로이다.
많은 사람들이 투자에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가 손절을 못 해서, 또는 적당히 익절 하지 못해서라고 한다.
손절은 나의 투자가 잘못되었음을 인정해야만 할 수 있는 것인데 그게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그래서 주식투자로 성공한 사람들이 소수인 것이다.
세상은 넓고 투자할 곳은 많다는 생각으로 돈을 벌었으면 된 것이라고 스스로를 칭찬하자.
팔고 나서 더 올라도 자책하지 말자.
이것이 바로 투자를 지속할 수 있는 마인드이다.

 

728x90

 

 


‘끝나지 않은 불황은 없으며 위험은 단지 경기 변동의 일부일 뿐이다. 불안과 폭락에도 웃으면서 주식을 살 수 있어야 진정한 투자자라 할 수 있다.’
워런버핏의 말이다.
위기 속에서 기회를 찾고, 남들이 두려워할 때 과감히 움직여야 돈을 벌 수 있다고 수없이 들어왔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움직이지 못하는 이유는 두려움 때문이다.
안주하고자 하는 심리가 작동하여 가만히 있어야 하는 이런저런 이유를 만들어 정당화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회를 놓치고 마는 것이다.

기회를 잡으려면 위험을 감수하는 대가를 기꺼이 치르겠다고 마음먹어야 한다.
너무 무모해 보여서 두렵다면 그것에 대해 더 잘 알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하면 된다.
경기가 안 좋아지고 금리가 폭등하면서 주가나 부동산 가격이 폭락할 때 웅크리고 있지만 말고 과감하게 움직이면 자산을 늘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그 기회는 지금일 수도 있다.

 

 


차세대 먹거리 산업이란 편리하게, 또는 불편함을 해소하여 미래의 삶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음으로써 큰돈을 벌 것이라 예견되는 산업 분야를 말한다.
차세대 먹거리 산업에 투자한다는 것은 마찬가지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지금 돈을 잘 버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앞으로 어떤 기업이 돈을 잘 벌 것인지를 찾아 한발 먼저 투자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산업 분야의 아마존은 1년에 35%나 성장했다고 한다.
그야말로 차세대 먹거리 산업이 아닐 수 없다.
아마존과 같은 차세대 먹거리가 될 수 있는 산업을 생활 속에서 찾는 습관을 들여보자.
꼭 시간을 내어 주식 공부를 하지 않아도 일상 속 습관을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도 진흙 속 진주를 찾을 수 있다.

 

 


쉽게, 공짜로 돈을 벌어보려는 욕심은 그 심리를 노린 사기꾼들만 꼬이게 할 뿐이다.
부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면 애초에 날로 먹으려는 심보를 버려야 하는 것이다.
세상에 공짜는 없고 쉽게 얻은 것은 쉽게 떠나기 마련이다.
공부한 만큼 기회가 보이고, 발로 뛴 만큼 양질의 투자 대상을 찾을 수 있다.
부자로 평생 살고 싶다면 쉽게, 빨리 얻으려는 욕심을 버리자.
내가 이루고자 하는 부의 크기만큼 시간과 노력을 들려야 함은 아주 당연한 것이다.

 
 


 
 

 
지금까지 지은이 재파의 「주식비법서」였다.
 
재파는 재테크 읽어주는 파일럿의 준말로 내가 1등으로 좋아하는 경제 유튜버이다.
선한 부자란 무엇인지 방송 속에 그의 모습을 보면 정확히 알 수 있다.
그의 진심이 통했는지 다른 경제유튜버와는 달리 혼자 조용히 대화하듯 영상을 올리는 것이 전부인데 구독자가 85만 명이 넘는다.

 

 

구독자들에게 아낌없이 알려주려고 하는 모습에 항상 감동하며 매일 보고 있다.
 
지난번 재파가 쓴 부동산비법서도 재미있게 읽었는데 이번에 주식비법서도 나온다고 하여 하여 반가운 마음과 기대를 품고 읽어보았다.
부동산 비법서처럼 정식 출간된 것이 아니어서 다듬어지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내용만큼은 다른 책 못지않게 알차다.
기회가 된다면 부동산비법서와 함께 주식비법서도 읽어보기를 추천드린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2.03.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유튜버 재테크 읽어 주는 파일럿의 부동산비법서

부동산 투자의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 재파의 부동산 비법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는 아느냐 모르느냐의 차이라고 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다른 사람의 말만 듣고 내 소중한 돈을 맡기

cuddly282.tistory.com

2023.01.2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 세이노(say no)의 가르침 2편

싸늘하게 비수로 날아와 꽂히는 진짜 부자의 가르침, 비공식 출간 자기 계발서: 세이노의 가르침 뼈를 정통으로 때리는 말이 아닐 수 없어요. 오늘 해야 할 일이 남아 있음에도 누워서 유튜브나

cuddly282.tistory.com

2022.11.0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처음 시작하는 돈 공부

 

처음 시작하는 돈 공부

홍춘욱 박사의 한번 읽고 평생 쓰는 금융 기초지식 20여 년 전에는 1,000원이면 짜장면 한 그릇을 사 먹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6~7,000원을 주어야 사 먹을 수 있는 것처럼 돈의 가치가 떨어지는 현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