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 예약: 위매치다이사, 숨고에서 좋은 이사 업체 고르기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① 이사 예약하기: 위매치다이사, 숨고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작년 한 해는 제게 아주 의미 있는 한해였어요. 부린이를 벗어나지 못한 제가 처음 마련했던 집을 팔았거든요. 돌이켜보니 집을 사는 것보다 파는 게 열 배 아니, 백배는 어려웠기에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사실 돈만 있으면 마음에 드는 집을 살 수 있고 예산에 맞는 집을 고르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닐 거예요. 그런데 애착을 가지고 있던 집을 원하는 가격에 판다는 건 정말 하늘에 별따기더군요. 가격이 아쉽긴 하지만 요즘 같은 부동산 침체기에 집을 팔았다는 것 자체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또다시 집을 마련한다는 게 두렵고, 집값이 떨어져도 걱정, 올라도 걱정이.. 2023. 1. 4.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부동산

이사 예약: 위매치다이사, 숨고에서 좋은 이사 업체 고르기

by 곰손이 2023. 1. 4.
728x90

곰손이의 부동산 공부 1-① 이사 예약하기: 위매치다이사, 숨고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예요👩🏻

 

작년 한 해는 제게 아주 의미 있는 한해였어요.

부린이를 벗어나지 못한 제가 처음 마련했던 집을 팔았거든요.

돌이켜보니 집을 사는 것보다 파는 게 열 배 아니, 백배는 어려웠기에 더 대단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사실 돈만 있으면 마음에 드는 집을 살 수 있고 예산에 맞는 집을 고르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닐 거예요.

그런데 애착을 가지고 있던 집을 원하는 가격에 판다는 건 정말 하늘에 별따기더군요.

 

가격이 아쉽긴 하지만 요즘 같은 부동산 침체기에 집을 팔았다는 것 자체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요.

또다시 집을 마련한다는 게 두렵고, 집값이 떨어져도 걱정, 올라도 걱정이지만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사람으로서 어려운 한 발을 디딘 한 해였어요.

 

이제 곧 있으면 이사를 해야 하는데요.

처음이나 다름없는 이사라 아무것도 모르기에, ①이사  ②인테리어  ③부동산 매매(매수, 매도, 전세, 월세 등)로 구분해서 블로그에 잘 정리해 두려 해요.

나중에 공부할 때 스스로 참고할 수 있을 것 같고, 여러분들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서요.

 

 

 

 


 

 

 

 

1. 이사 업체 알아보기

 

위매치다이사

결혼 전에는 부모님이 이사하는데 따라다니기만 했고, 결혼할 때는 새집에 새물건이라 몸만 온 게 전부여서 정말 막막했어요.

과연 내가 이사를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였죠.

 

 

 

인터넷에서 손품을 팔던 중 이사업체를 선정해 주는 위매치다이사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위매치다이사는 좋은 리뷰가 많은 업체를 3군데 선정해서 추천해 주는 플랫폼이에요.

이사뿐 아니라 청소나 렌탈, 인터넷도 중개해 주네요.

알아두면 앞으로 이용할 기회가 많을 것 같아요.

이런 게 있었다니!

 

 

 

위매치다이사 기본화면에서 가정이사를 클릭해요.

 

 

 

다음, 추천업체 바로신청하기를 누르면, 이사날짜와 출발, 도착지 주소를 입력해요.

 

 

간단한 번호인증을 마치면 빠른 시간 안에 세 군데 업체를 카톡으로 알려주어요.

 

 

 

추천받은 세 개 업체의 후기와 세부 내역 또한 확인할 수 있어요.

 

 

 

이사업체 상세정보를 자세히 봐야 하는 이유는 계약할 때 내용이 다를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예요.

 

업체 추천 후 하루정도 지나니 전화가 오더라고요.

하나는 제가 이사 가는 날짜에 예약이 꽉 차서 진행하지 못하였고, 또 한 군데는 전화상으로만 짐량을 묻더니 비대면으로 견적을 내주더군요.

결국에는 한 군데만 방문견적을 예약하게 되었어요.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728x90

 

숨고

 

위매치다이사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아 숨고 또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숨고는 적용분야가 정말 광범위해서 평생 사용할 듯합니다.

 

 

 

숨고 첫 화면의 홈리빙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이사 중에 국내이사와 가정이사가 뭐가 다른지 잘 몰랐지만 일단 가정이사(투룸 이상)를 클릭했습니다.

 

 

 

숨고는 요청서 작성 후 평균 4군데 업체에서 견적서를 보내주어요.

요청서는 위매치다이사보다 훨씬 자세히 작성하게 되어있네요.

 

먼저 이사 유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가장 덜 힘들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포장이사부터 일반이사, 이삿날이 서로 맞지 않을 경우 짐을 보관해두는 것 가까지 아주 다양해요.

 

우리는 반포장이사도 고민했지만, 병원비가 더 많이 들 것 같아서 포장이사로 선택했어요😥

짐이 많지 않다면 반포장이사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사날짜와 출발지역, 도착지역의 위치, 층수,

 

 

 

엘리베이터 유무등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큰 가전과 가구, 기타 짐들을 자세히 선택하게 되어있어요.

이렇게 하면 대략적인 견적과 실견적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장점이 있겠네요.

 

 

 

이사 가는 곳의 실평수와 가족의 수, 기타 요청사항까지 꼼꼼히 작성하면 요청서 보내기 완료입니다.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10군데가 넘는 업체에서 견적서가 왔어요.

비교해 볼 업체가 너무 많아서 선택이 힘들다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었어요.

보내주신 견적도 너무 천차만별이고요.

 

우여곡절 끝에 리뷰가 가장 좋은 두 군데만 선택하여 방문 견적을 신청하였습니다.

 

 

2. 무료 방문 견적 받기

 

이틀에 걸쳐 세 업체가 방문해서 견적을 내주고 가셨어요.

한 곳은 위매치다이사에서 추천받은 곳이고, 두 곳은 숨고에서 온 업체였어요.

대략적으로만 간단히 살펴보는 곳도 있고 아주 꼼꼼히 보고 가는 분들도 있는데 모두 마음에 들더라고요.

모두 성실해 보이시고, 가격도 적당하다고 생각했어요.

 

방문견적은 여러 업체 중에 가장 괜찮은 곳 2~3 업체를 선정하여 받아보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3. 계약서 작성하기

 

 

결국 위매치다이사에서 소개받은 업체와 계약했습니다.일단 가격면에서 마음에 들었고, 이전 견적 본 곳과 비교하더니 가격을 더 낮춰 주셨거든요.일단 이사해 보아야 알겠지만 내공이 느껴져서 별 고민 없이 계약금 입금하게 되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일단 이사예약은 마쳤어요.이사 업체를 고르면서 배운 점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삿짐에 대한 파손 보험에 가입하였는지 학인
2. 당일 사람은 몇 명이나 오는지(여성, 남성) 확인(보통 남자 3,4명에 이모님 1명 이렇게 오신다고 해요)
3. 외국인 근로자를 쓰는지 확인(외국인이 있으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4. 하루에 한 집만 하는지 확인(두 집을 동시에 하게 되면 시간에 쫓겨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하기 때문)
5. 사다리차를 사용하게 되면 그 비용은 별도인지, 포함인지 확인(당일날 갑자기 사다리차를 써야 하니 추가비용이 드는 경우가 있대요.)
6. 계약서에 추가비용이 없다는 것을 기재하고, 부가세 별도인지, 포함인지도 정확히 물어보기
7. 현금영수증이 가능한지(현금영수증 할 때 10%를 더 내라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8. 계약금은 좀 넉넉히 입금하기(성수기는 당일에 갑자기 못하겠다고 하는 업체가 간혹 있다고 해요.)

 

지금까지 이사업체를 선정하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이사 준비를 하다 보니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가요.예산을 꼼꼼하게 세워서 새는 돈을 최대한 줄이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짐 정리와 이사하는 과정도 공유하도록 할게요😀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또 찾아뵐게요.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0.08.05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자산관리] - 미니멀한 인생을 살다.

 

미니멀한 인생을 살다.

안녕하세요😀 곰손이에요.💕 오늘은 제가 열심히 실천하고 있는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맥시멈 라이프를 살았어요. 왜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뭐

cuddly282.tistory.com

2022.09.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내 집 마련에서 실전 아파트 투자까지, 결국 돈 버는 부동산 투자 트레이닝 지금 내 모습이 만족스럽지 않나요? 그렇다면 과거 나의 생각과 행동이 원하는 삶과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에요. 어떻

cuddly282.tistory.com

2022.10.12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실전편

무주택자도, 1 주택자도, 다주택자도 지금 반드시 읽어야 할 부동산 투자 바이블 2022.09.21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노력/북리뷰] -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

cuddly282.tistory.com

 

 

http://pf.kakao.com/_xdtLNb 

 

곰손이의 노력하는 부자라이프

경제적자유와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곰손이의 채널입니다♡

pf.kakao.com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