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도나도 좋아하는 국민반찬 멸치볶음👍🏻 쉽고도 쉬운 캐슈너트 멸치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하는 곰손이로 돌아왔어요👩🏻 요즘 일이 바빠서 매일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때운 터라 요리를 손에 놓은 지 꽤 되었네요. 다 먹고살자고 하는 건데😥 연말에는 왜 이렇게 할 일이 많은 건지 냉장고는 텅텅 비고 보관해 두었던 채소들은 다 버리게 생겼어요😓 다행히 냉동실에 있었던 멸치는 상태가 괜찮아서 저와 신랑이 좋아하는 멸치 볶음은 만들 수가 있었어요. 멸치볶음은 만들기도 쉽고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떨어지지 않게 만들어 놓는 편인데요. 지난번 먹다 남은 캐슈너트도 있어서 오늘은 캐슈너트 멸치 볶음을 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고추장을 넣은 멸치볶음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보다 과자처럼 막 집어먹을 수 있는 달달한 멸치볶음을 더 좋아하는데요. .. 2020. 11. 27.
일상과 리뷰/요리

너도나도 좋아하는 국민반찬 멸치볶음👍🏻

by 곰손이 2020. 11. 27.
728x90

쉽고도 쉬운 캐슈너트 멸치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하는 곰손이로 돌아왔어요👩🏻

 

요즘 일이 바빠서 매일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때운 터라

요리를 손에 놓은 지 꽤 되었네요.

다 먹고살자고 하는 건데😥

 

연말에는 왜 이렇게 할 일이 많은 건지

냉장고는 텅텅 비고 보관해 두었던 채소들은 다 버리게 생겼어요😓

 

다행히 냉동실에 있었던 멸치는 상태가 괜찮아서

저와 신랑이 좋아하는 멸치 볶음은 만들 수가 있었어요.

 

멸치의 눈이 슬퍼보이네요ㅠㅠ

 

멸치볶음은 만들기도 쉽고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떨어지지 않게 만들어 놓는 편인데요.

지난번 먹다 남은 캐슈너트도 있어서 오늘은 캐슈너트 멸치 볶음을 해 보았습니다.

 

728x90

 

여러분들은 고추장을 넣은 멸치볶음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보다 과자처럼 막 집어먹을 수 있는 달달한 멸치볶음을 더 좋아하는데요.

 

수미네 반찬 속 피칸 멸치볶음을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제가 아주 의지하고 있는 수미네 반찬 앱의 도움을 받아

딱딱하지 않은 달콤한 캐슈너트 멸치볶음을 완성해 보았어요.

함께 만들어 볼까요?

 


-  재 료  -

 

지리 멸치(중간 크기의 잔멸치) 110g(종이컵 2컵 반 정도)

캐슈너트 종이컵 1컵(70g)

식용유 2 숟가락

진간장 2 숟가락

꿀 2 숟가락(1 숟가락만 넣어도 됨)

참기름 반 숟가락

홍고추 1개(없어도 됨)

 

그밖에 청양고추와 통깨도 있었으나 저는 패스😛


1. 멸치 털어주기

지리 멸치는 잔 가루가 많이 나와요.

볶다 보면 가루 때문에 좀 지저분해지거든요.

그래서 한번 털어주고 볶아 주는 게 좋답니다.

 

2. 양념 만들기

 

멸치볶음 양념은 아주 쉬워요.

진간장 2 숟가락, 꿀 2 숟가락, 참기름 반 숟가락을 넣고 섞어주면 끝.

 

그런데 꿀을 냉장고에 두었더니 굳어버려서 사용하기 힘들었어요😶

꿀은 꼭 햇빛이 들지 않는 상온에 보관해 주세요.

 

3. 홍고추 썰기

 

홍고추 역시 얼려서 보관해 두었던 게 있어서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준비해 두었습니다.

홍고추는 전혀 맵지가 않아서

맛보다는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것 같아요.

없으신 분들은 패스해 주세요.

 

4. 멸치와 캐슈너트 볶기

식용유를 두르고 팬이 달궈지면 

멸치를 넣고 중불에 달달 볶아주세요.

멸치를 덜  볶으면 비린내가 나고 눅눅하다고 하니 멸치의 색깔이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저는 언제까지 볶아야 할지 몰라서 한 마리씩 먹어봤어요😁

바삭한 식감이 있다면 다 볶아진 거예요.

약 4~5분 정도 볶으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멸치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캐슈너트를 넣고 함께 1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5. 양념 살짝 끓여주기

지난 시간에 오므라이스 소스 만들 때 신랑이 알려준 건데

소스를 살짝 끓여주면 맛이 배 된대요.

2020/09/08 - [곰손이의 노력하는 요리] - 돈까스집 아들이 알려주는 핵꿀맛 오므라이스(꿀팁많음)

 

돈까스집 아들이 알려주는 핵꿀맛 오므라이스(꿀팁많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요리하는 곰손이로 찾아왔어요오홍~👩🏻 우리 신랑은 예전에 돈가스집 아들이었어요. 자라면서 배운게 많아서 인지 다른 음식도 잘 만드는데 특히 오므라이스는 너무

cuddly282.tistory.com

 

이번에도 같은 방법으로 볶아놓은 멸치랑 캐슈너트를 한 곳에 몰아넣고

프라이팬 한쪽에 양념을 한번 끓여준 다음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6. 홍고추 넣기

양념이 고루 섞였다면 불을 끄고 홍고추를 넣은 후 잔열에 한번 더 볶아주세요.

너무 오랫동안 볶으면 딱딱하게 뭉쳐버릴 수 있으니

식혀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니, 벌써 완성?

너무나 쉬운 캐슈너트 멸치볶음입니다😃

음~ 달달해🧡

 

저는 반찬이든 뭐든 단걸 너무 좋아해서 큰일이에요.

혹시 좀 덜 달달한 멸치볶음을 원하시는 분들은 꿀을 한 숟가락만 넣어주세요.

 

수미 선생님도 꿀을 한 숟가락만 넣으라고 했는데 단 게 좋아서 한 숟가락 더 넣었거든요😁

그래도 맛있으니 오늘도 성공😊

아주 달콤한 게 제 입맛에는 딱이네요😄

 

멸치볶음에 설탕을 넣으면 자칫 딱딱해 지기 쉬우니

설탕보다는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캐슈너트 멸치볶음은 어린이들도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저도 초딩 입맛이라 막 집어먹게 되네요😁

 

지금까지 쉽고도 쉬운 캐슈너트 멸치볶음 만들기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맛난 요리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

728x90
728x9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